패턴의 귀재

패턴의 귀재

패턴의 귀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우스 오브 해크니를 운영하는 프리다와 자비의 런던 하우스. 그들은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집에서도 고전적인 영국의 코드를 깨뜨린 독창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패턴 인테리어

하우스 오브 해크니 옷을 입은 프리다와 자비가 빨간색으로 가득한 거실에 있다.

 

밖에서는 그다지 특별해 보이지 않았다. 런던에는 수많은 빅토리아 시대의 주택이 있지만 이곳에 들어서면 진부함이라고는 전혀 느낄 수 없었다. 평범한 흰색 벽도 없으며 똑같거나 통일시킨 것도 없다. 다채로운 컬러와 아주 커다란 모티프로 채운 벽지가 천장까지 모든 공간을 뒤덮고 있었다. 꽃이 만발한 키치한 인테리어는 전형적인 빅토리안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 집은 프리다 곰리 Frieda Gormley와 자비 로일 Javvy Royle 부부가 오랫동안 꿈꿔왔던 바로 그 스타일이었다. 아내는 패션 일을, 남편은 디자인 일을 하는 이들 부부가 무미건조한 집에서 산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다. 전 주인이 선택했던 크림색 카펫과 베이지색 벽은 그들과 맞지 않았다. 하지만 이들 부부의 취향에 맞는 벽지를 찾는 것 또한 여간 힘들지 않았다. 오랜 시간 찾아다닌 끝에 프랑스 브랜드 쥐베르 Zuber의 아카이브를 발견했고, 독창적이면서도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에 매료당하고 말았다. 그들은 곧바로 이 회사와 계약을 맺고 벽지를 재생산했으며, 집 안 곳곳에 원하는 벽지를 시공했다. 그 후 옷을 비롯해 쿠션, 접시, 조명, 가구 등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 하우스 오브 해크니 House of Hackney를 론칭했다. 데커레이션에 있어 선동적이고 극단적인 이들 부부는 벽을 꾸미는 데서 그치지 않았다. 가구에도 화려한 프린트의 패브릭을 입혔다. 프리다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놀기를 바랐다. 그래서 집 안에 꼭 필요하지 않은 소품을 과감히 없앴다. 지역에서 만드는 공예를 좋아하는 부부는 스토크 온 트렌트 Stoke on Trent에서 제작한 도자, 롱 이튼 Long Eaton에서 가져온 소파, 서퍽 Suffolk에서 짠 자카드를 패선택했다. 이 모든 것은 또 다른 영국식 인테리어로 자리매김했다.

 

입체 벽지

계단조차 프린트로 뒤덮인 모습이 인상적이다. 입체적인 벽지는 린스크러스타 Linscrusta, 구두는 HOX x 테리 드 라빌랜드 Terry de Havilland 제품.

 

현관 인테리어

현관 복도로 열린 문. 이것만 봐서는 이 집이 얼마나 독특한지 알아채기 어렵다. 클래식한 타일은 기존의 것으로 새로 교체하지 않았다. 천장에 설치한 앤티크 조명은 마라케시로 여행 갔을 때 가져온 것. 암체어는 메종 가티 Maison Gatti 제품.

 

컬러 벽지

온통 블루로 꾸민 평온한 침실. 복도 벽에 붙인 벽지는 린크러스터 제품. 벽지 ‘오스만 스트라이프 Orsman Stripe’, 침대 위 쿠션 ‘잔잔 Zanjan’은 하우스 오브 해크니 제품.

 

거실 인테리어

프리다와 자비는 1층 부엌 옆에 녹색과 핑크색으로 꾸민 거실을 만들었다. 블러시 Blush 컬러의 벽지 ‘아르테미스 Artemis’는 하우스 오브 해크니 제품. 그들의 아이들인 자비와 릴라의 초상화는 부부의 아티스트 친구인 니콜레트 바인 Nicollet Vine의 작품이다. 전등갓 ‘틸리아 Tilia’와 술 장식이 달린 ‘메이 메 Mey Meh’ 패브릭 쿠션, 브리티시 벨벳으로 만든 카나페 ‘나바리노 Navarino’와 와일드카드 Wildcard 패브릭으로 만든 ‘켄톤 Kenton’ 푸프는 모두 하우스 오브 해크니 제품.

 

식물 인테리어

식물 패턴으로 꾸민 욕실. 세면 볼과 수전, 수건 걸이는 CP 하트 제품. 벽지 ‘수마트라 Sumatra’, 욕실 수건과 컵은 하우스 오브 해크니 제품. 모로코 거울은 마라케시에서 가져온 것. 앤티크 벽 조명은 알피스 마켓 Alfies Market에서 구입. 바닥의 기하학적인 타일은 모자이크 델 뒤르 Mosaic del Dur 제품.

 

빈티지 소품

편히 쉬기 좋은 거실. 마무니아 Mamounia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빈티지 암체어, 벽지 ‘오스만 스트라이프’, 커튼 ‘메이 메’ 그리고 패브릭을 입힌 빈티지 펜던트 조명은 모두 하우스 오브 해크니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비르지니 뤼시 뒤보스크 Virginie Lucy Buboscq

writer

베네틱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TAGS
신경옥, 작은 집이 좋다 MAISON POP UP STORE

신경옥, 작은 집이 좋다 MAISON POP UP STORE

신경옥, 작은 집이 좋다 MAISON POP UP STORE

대한민국 1세대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신경옥과 <메종>이 3월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신경옥이 작은 집을 위해 디자인한 가구와 소품 그리고 인테리어 팁까지 공개한 팝업 스토어 현장을 들여다보자.

 

신경옥 작은집이 좋다

6인용 테이블에 세라믹 그릇이 세팅되어 있다.

 

신경옥 팝업스토어

작업실로 들어서는 1층 한옥 느낌의 나무 문이 인상적이다.

 

신경옥 작은집이 좋다 팝업스토어

전시를 보기위해 줄을 선 방문객들.

 

지난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대한민국 1세대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신경옥의 논현동 작업실에서 <메종>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신경옥은 지금까지 가로수길의 터줏대감이었던 블룸앤구떼, 연희동의 차이킴 웨딩 쇼룸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도맡아 작업해왔으며 <작은 집이 좋아>의 대표 저자이다. 무언가를 추가하거나 덜지 않은 17평 남짓한 그녀의 작업실에서 이뤄진 <메종> 독자들과의 소통은 아름다우면서도 신선함 그 자체였다. 평소 오픈하는 공간이 아니기에 더욱 특별했으며, 그녀가 작은 집을 위해 디자인한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가구와 소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독특한 오죽 커튼 봉과 이국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한 리넨 가리개, 그녀가 직접 선별한 작가들의 그릇 등은 이번 팝업 스토어를 찾은 사람들에게 시종일관 큰 관심을 받았다. 800여 명 이상의 많은 독자들이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방문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작은 집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을 비롯해 수납과 가구 배치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1층에서는 <메종> 잡지와 부록, 선물로 화답했으며, 그녀가 꾸민 공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3층 작업실뿐만 아니라 지하 1층에 마련된 목련 바를 개방해 이곳을 찾은 독자들은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단순히 무엇을 팔거나 전시하는 것이 아닌 독자들을 만나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좋은 공간을 보여주고 싶었던 <메종>과 신경옥의 마음이 담긴 행사였다. “컨셉트가 아닌 그냥 내가 좋아하는 걸 하는 거야”라는 그녀의 말이 내게도, 행사장을 방문한 사람들에게도 어떻게 집을 꾸밀 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듯했다.

 

박지원 작가 사진

아일랜드 주방에 걸려 있는 박지원의 흑백사진

 

작은집이 좋다 팝업스토어

러플이 달린 화이트 1인용 소파가 공간에 포인트를 준다.

 

작은집 인테리어

빈티지한 작업 책상.

 

신경옥 작은집이 좋다

원목 걸이에 리넨을 커튼처럼 늘어뜨렸다.

 

작은집 인테리어 아이템

오죽 커튼 봉과 리넨 가리개가 내추럴하면서 멋스럽다.

 

신경옥 작업실 소품 아이템

작업실의 소품 및 작업 도구.

 

신경옥 작업실 소품 작업 도구

작업실의 소품 및 작업 도구.

 

도자기 스툴 작은집 인테리어

회화 같은 도자기 스툴.

CREDIT

포토그래퍼

이현실

assitant editor

윤다해

TAGS
우리 아이의 마음을 사로 잡을 어린이날 선물5

우리 아이의 마음을 사로 잡을 어린이날 선물5

우리 아이의 마음을 사로 잡을 어린이날 선물5

올해 어린이날 선물은 어떤것이 좋을까? 받는 아이도, 주는 부모님도 모두 만족할 만한 어린이날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

 

쁘띠메종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순면 커버로 제작된 플레이 하우스는 아이에게 자기만의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다. 쁘띠메종에서 판매. 130×100×150cm, 29만원

 

체스 게임

체스 게임을 통해 아이에게 전략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체스&체스커 Chess&Checkers는 장차에서 판매. 5만3천원.

 

 

클람페 조명 전등

자작나무로 제작된 목마 모양의 조명 드리머는 LED가 채택되어 4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수동 오르골이 내장되어 아이들의 감성을 일깨워준다. 클람페 제품. 조명 12만8천원, 전등갓 커버 1만2천원.

 

 

 

서광룩스 아이 의자

강아지의 형태를 단순화해 디자인한 아동용 놀이 기구 겸 의자 ‘퍼피 도그 달마시안’은 마지스 제품으로 서광룩스에서 판매. 중간 사이즈 21만2천8백원.

 

 

무지 워킹 체어

체구가 작은 사람이 앉기 편하게 의자 높이를 낮춘 ‘워킹 체어’는 무지 제품. 19만9천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