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럭셔리 포인트 가구 #조명 편

신혼집 럭셔리 포인트 가구 #조명 편

신혼집 럭셔리 포인트 가구 #조명 편

럭셔리 포인트가 될 신혼 가구 리스트 그 두 번째. 공간의 화룡점정인 펜던트 조명이다.

 

구조가 그대로 드러나는 이니그마 545 조명은 멀리서 보면 공중에 판이 떠 있는 듯하다. 눈부심이 없는 것도 특징. 플롯에서 판매. 1백95만원.

 

매트한 PVC 소재를 니트처럼 엮은 스위트 91 조명은 빨간색 조명 줄로 세련된 연출을 할 수 있다. 제르바소니에서 판매. 91만원.

 

2단으로 이뤄진 복고풍 디자인이 매력적인 보헤미아 램프는 마르셋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가격 문의.

 

조명 갓의 모양을 변화시켜 빛의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멀티-라이트 조명은 구비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80만원.

 

불을 켰을 때 빛나는 구형이 다이아몬드처럼 보이는 파테라 조명은 루이스폴센 제품으로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1백53만원.

 

nh 서스펜션 조명은 디자이너 네리&후의 동양적인 감성이 녹아 있는 조명으로 동그란 바에서 내려오는 형태가 우아하다. 아르떼미데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2백6만원.

 

한스 베그너가 디자인한 베그너 펜던트 L037은 조명 갓 아래 둥근 손잡이가 있어 조명 갓을 움직이지 않고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판듈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2백27만원.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
신혼집 럭셔리 포인트 가구 #의자 편

신혼집 럭셔리 포인트 가구 #의자 편

신혼집 럭셔리 포인트 가구 #의자 편

신혼집을 꾸밀 때는 누구나 예산의 벽에 부딪히게 된다. 이럴 때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아이템 한 가지에 투자해보는 건 어떨가. 럭셔리 포인트가 될 신혼 가구, 그 첫 번째 리스트는 바로 의자다.

 

일체형으로 이뤄진 우아한 디자인의 슈투트가르트 의자는 e15 제품으로 아상블라주에서 판매. 가격 문의.

 

브랜드 모더니카와 스폰지밥이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체어는 주방에 확실한 포인트가 될 수 있을 듯. 아상블라주에서 판매. 가격 문의.

 

브랜드 모더니카와 스폰지밥이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체어는 주방에 확실한 포인트가 될 수 있을 듯. 아상블라주에서 판매. 가격 문의.

 

색다른 의자를 찾고 있다면 추천할 만한 쉘 체어는 구멍이 뚫린 알루미늄 등받이와 시트 부분이 특징이다. 폼 방석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제르바소니에서 판매. 1백30만원.

 

물방울 모양, 꼬깔 모양 같기도 한 드롭 체어는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것으로 앉았을 때 확실한 편안함을 선사하다. 프리츠한센에서 판매. 39만원.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벨빌 체어는 나무와 철제 프레임이 물 흐르듯 이어지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트라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56만원.

B40 브로이어 체어는 이음매 없는 강철관 프레임과 빳빳한 패브릭 소재의 좌석 부분이 경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바우하우스의 정신을 이어가는 텍타의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1백55만원.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
18년째 좋아서 하는 일

18년째 좋아서 하는 일

18년째 좋아서 하는 일

체크인플리즈 스튜디오의 김혜영 대표는 디자인은 경험이라고 말한다. 사람을 만나 이야기 듣는 걸 좋아하고, 다양한 경험을 서슴지 않는 에너지를 지닌 그녀의 집은 정형화된 것 없이 자유분방하지만 시류의 흐름 또한 놓치지 않았다.

 

김혜영 대표가 애정을 갖고 있는 체르너 체어. 일반적으로 의자를 두는 장소는 아니지만 어디에서든지 나무 의자의 곡선을 감상하기에는 최적의 장소다.

 

‘ 똑똑.’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체크인플리즈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김혜영 대표의 집에 체크인을 했다. 에어비앤비의 개념도 희미하던 시절, 경리단길에서 사무실과 게스트하우스 ‘체크인플리즈’를 운영해온 김혜영 대표는 회사를 다니다 2015년에 독립했다. 마치 런던 에이스호텔의 로비가 사람들이 편하게 드나들며 일도 하고 사람을 만나는 장소인 것처럼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인테리어 회사가 합쳐진 4층 주택이 독립의 시작이었다. 이제 카페는 운영하지 않지만 23살부터 해온 인테리어 디자인은 여전에 그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조각을 전공한 남편 도원탁 실장은 프로젝트에 따라 참여도 하고 소재에 대한 조언도 건네며 그녀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있다.

 

기분에 따라 이리저리 옮기면서 배치하는 원형 식탁. 최근에는 빈티지 플로스 조명 옆에 두었다.

“신혼여행을 뉴욕으로 다녀왔는데, 게스트하우스에서 며칠을 묵었어요. 그때 플랫 전체를 빌려서 지냈는데 에어비앤비를 운영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죠.” 파티를 위해 대관을 하는 등 꽤 높은 숙박료임에도 입소문을 타며 운영은 꾸준히 잘됐다. 그러던 중 김혜영 대표와 남편은 집과 사무실을 분리해 출퇴근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정릉의 아파트에서 처음 아파트 생활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편안했다. “아파트가 저와 잘 맞더라고요(웃음). 이사를 가야 하나 싶을 즈음 이전 고객 분이 연락을 주셨어요. 제주도로 내려가게 됐다며 그동안 이 집에서 사는 건 어떻겠냐고 하더군요. 공들여 고친 집을 아무에게나 내주고 싶지 않으셨던 것 같아요. 제가 작업한 공간에서 살아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을 것 같아 오게 됐죠.” 고객의 짐이 다 빠지고 나니 잘 정돈된 스튜디오 형태의 집이 나왔다. 천장도 노출하고 아이 방의 문 색깔도 과감하게 원색으로 칠하는 등 외국의 스튜디오처럼 정형적이지 않은 집을 원했던 고객의 바람이 담긴 집이다. 김혜영 대표는 자신의 살림살이와 감각을 반영해 전혀 다른 분위기의 집으로 만들었다.

 

직사각형 타일을 시공해 레트로 분위기를 낸 거실. 폭이 깊은 행복소파는 두 개로 나뉘어 있어서 붙이거나 분리해서 배치할 수 있다.

 

반려견 대츄와 함께 한 김혜영 대표.

 

고객이 아이 방으로 사용할 예정이었던 방은 파란색으로 방 문과 벽을 칠했는데 컬러 포인트로 다시 칠하지 않고 그냥 두었다.

 

일반적이지 않은 거실 구조

세컨드호텔에서 구입한 넉넉한 깊이를 자랑하는 행복소파와 원형 식탁을 둔 거실은 일반적인 아파트 거실과는 사뭇 다르다. TV를 놓는 자리로 정해진 아트월도 없고, 그와 마주 보는 소파도 없다. 언제든 소파의 위치를 바꿀 수 있고, 식탁도 분위기에 따라 이리저리 옮기곤 한다. 바닥은 방을 제외하고 폭이 넓지 않은 직사각형 타일을 시공해 레트로한 분위기를 냈고, 천장도 모두 노출을 해서 아파트라기보다는 스튜디오 같다. “가끔 구조를 바꿔야겠다고 생각하면 소파 두 개를 붙이거나 펜던트 조명 아래쪽으로 식탁을 옮겨요. 펜던트 조명은 이 집보다 더 잘 어울리는 곳은 없을 것 같다며 고객 분이 남겨두고 가셨죠. 최근에는 빈티지 플로스 조명 옆으로 식탁을 두었어요. 음악 듣는 것도 좋아해서 남편이 구해준 오디오를 한 켠에 두었고요.” 가변적으로 바뀔 수 있는 트랜스포머 같은 거실이 인상적이다.

 

산만해보일 수 있는 그릇 종류는 상부장에 수납하고 좋아하는 그릇들은 선반에 올려서 장식할 수 있다.

 

헤드보드 대신 뒤에 설치한 옷장을 가리는 용도의 가벽을 만든 침실. 중간부분이 뚫려 있어서 답답해보이지 않는다.

 

빈티지한 타일을 시공한 현관. 정면에 가벽을 만들고 유리를 끼워 화장실이 바로 보이지 않는다.

 

제작한 수납 가구를 통로에 두어 침실로 들어가는 입구를 프라이빗하게 유지할 수 있고 화장실도 가릴 수 있다.

 

아름답게 가리기

이 집에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아름답게 가린 부분이 있다. “현관 문을 열었을 때 정면에 화장실이 보이는 것이 마음에 걸렸어요. 그래서 정면에 가벽을 세우고 창문처럼 모루 유리를 끼웠죠. 대신 실내로 들어올 수 있도록 옆의 벽을 철거했고요.” 그뿐만이 아니다. 거실에서도 화장실 쪽이 보이는 것을 가리기 위해 수납 제작 가구를 가로로 길게 두었다. 덕분에 화장실도 가려지고 안방 침실로 들어가는 사적인 통로를 완성할 수 있었다. 안방 침실도 별도의 옷방을 만들지 않고 헤드보드를 겸한 가벽을 세워 뒤쪽에 옷장을 두었다. 옷이 많지 않은 고객의 생활을 반영해 옷 수납을 간소화한 공간이다.

 

자잘한 소품부터 어쩌다 꺼내는 초, 선물 받은 물건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거실 선반. 가장 안쪽에 만들어서 평소에는 거실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거실과 주방 사이의 공간에 둔 세스카 체어. 아침에 일어나면 잠을 깨며 커피를 마시기도 하는 공간이다. 자석으로 붙일 수 있는 보드는 훌륭한 데커레이션 요소다.

 

아는 도예가 분이 선물해주신 그릇과 찻그릇들. 한 가지 스타일의 그릇들을 모아두니 그자체만으로도 포인트가 된다.

 

일반적인 현관 중문 대신 봉과 커튼 형태로 만든 문. 머스터드 컬러와 나무 프레임이 잘 어울린다.

 

냉장고 옆의 공간을 활용한 수납장. 약통부터 술병, 커피 도구 등 꺼내두면 지져분해 보이고 수납할 곳이 마땅치 않은 물건들을 편리하면서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

 

살림 노하우가 담긴 아이디어

김혜영 대표는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에만 신경 쓰지 않았다. 살림을 해본 주부의 경험적인 노하우가 반영된 몇몇 코너가 이를 반증한다. 거실 창가에는 턱을 높이고 아래 배수로를 만들어 무거운 화분도 옮기지 않고 바로 물을 줄 수 있고, 약통이나 양념통, 커피 도구 등 꺼내두면 산만해 보이는 자잘한 살림살이를 가릴 수 있는 수납 선반을 곳곳에 만들었다. 냉장고 옆의 벽을 활용하기도 했고, 거실 안쪽에도 선반을 만들어 물건을 올려둘 수 있다. 현관의 중문도 새로 만든 현관 입구의 폭을 감안해 문 대신 봉을 달고 커튼 형태의 파티션처럼 제작했는데, 이 역시 신선한 아이디어다.

 

체크인플리즈 스튜디오의 인기 아이템이기도 한 주방 제작 가구.

 

좋아하는 세스카 체어와 버건디 색 물건으로 꾸민 서재. 나무 바닥과도 잘 어우러진다. 스툴은 세컨호텔에서 구입한 것으로 시트 부분은 가죽이다.

동심원 같은 내부 구조가 독특한 루이스 폴센의 1960년대 빈티지 조명.

 

나무와 철재의 만남에 끌려 구입한 네덜란드 기스펜 사의 사이드보드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 멋스럽다. 원오디너리맨션에서 구입. 동그란 구형의 스피커는 그룬딕, 앰프와 튜너는 모두 디터 람스 제품.

 

가구로 힘주기

“의자를 정말 좋아해요. 꼭 앉는 용도로 구입하지 않고 그냥 바라보려고 구입하기도 해요. 파란색 문 앞에 둔 체르너 의자 역시 그래요. 빈티지이고 다리가 나무여서 앉을 때 불안함이 느껴지는 삐걱 소리도 나죠. 그렇지만 정면, 측면 어디를 봐도 나무 곡선이 너무 아름다워 계속 보게 돼서 별도로 자리를 만들었어요”라는 김혜영 대표. 이야기를 듣고 보니 정말 의자를 비롯한 미드센트리 시대의 빈티지 가구가 많았다. 특히 주방 가구는 체크인플리즈 스튜디오의 시그니처 디자인이다. 나왕합판과 유리로 만든 정갈한 부엌 가구는 최근 들어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체크인플리즈 스튜디오에서 디자인한 부엌 가구를 모듈화해서 판매해보려고 해요. 요즘 많은 분이 시공하고 싶어하는 디자인이기도 하고요. 제가 자부심을 느끼는 부분이기도 해요.” 고객의 취향을 존중해 매번 다른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여온 김혜영 대표이지만 자신의 집에서만큼은 좋아하는 디자인을 숨길 수 없었던 것 같다. “이 일이 정말 좋아요. 18년째 하고 있지만 특히 주거 공간을 디자인할 때 즐거워요. 의뢰가 들어오면 좋아하는 옷 브랜드 등 고객의 스타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질문지도 드려요(웃음). 사람을 알아가고 그 사람이 살 집을 디자인한다는 것이 재미있더라고요. 계속 하고 싶은 일이고요.” 하얀색 집은 많지만 이 집이 남다른 이유는 명확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