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Touch

Green Touch

Green Touch

가드너와 플로리스트가 공간을 식물과 꽃으로 장식했다. 공간에 대한 이해가 깊다면 식물 한 점, 꽃 연출 하나만으로도 생기가 느껴지게 탈바꿈할 수 있다.

 

 

오브제가 된 식물
플랜트숍 그라운드 이지연

눈높이의 선반에 둘 식물이라 옆에서 봤을 때 더 보기 좋은 식물들로 구성했다. 화이트 벽면과 블랙 프레임, 양감을 강조한 오브제의 심플하고 정적인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주목도가 높은 식물이다. 맨 위에 둔 무늬접란은 무심하게 뻗은 잎의 선이 우아한 식물로 무늬가 있는 오렌지 컬러 토분에 심어 채도를 맞췄다. 주로 행잉 플랜트로 키우는 리코포디움 스퀘어로사와 립살리스 디어혼은 선반에 올려놓고 키워도 좋다. 둘 다 역동적인 수형으로 자라는 식물이라 자칫 딱딱하고 지루해 보일 수 있는 선반에 리듬감을 부여한다. 식물의 개성이 강한 편이라 너무 튀지 않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토분에 심었다. 다른 식물보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월토이는 블랙 토분에 심어 오브제처럼 보이는 효과를 줬다. 덩굴식물인 무늬 백화등은 원래 나무나 바위를 타고 올라가며 자라지만, 선반에 두고 가지를 늘어뜨리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반복적인 아름다움
엘트라바이 박소희

처음 이곳을 보고 든 생각은 바닥과 소파, 의자의 컬러가 거의 비슷하다는 점이었다. 색감은 부드럽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독특한 형태의 소파와 존재감을 드러내는 벽 조명이 강렬하게 다가왔다. 특히 소파는 마치 블록이 반복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여기에서 착안해 가구와 비슷한 색감이지만 반복되는 느낌을 주는 플라워 연출이 떠올랐다. 프리저브드 처리를 한 팜트리 잎사귀와 염색을 한 튤립, 꽃잎이 활짝 벌어지고 은은한 광택이 나는 안스리움, 동글동글하게 맺혀 있는 팔손이 나무 열매를 활용해 테이블 위에 꽃병꽂이를 했고, 비슷한 패턴으로 다시 바닥으로 흘러내리는 연출을 시도했다. 하나의 연출처럼 보이지만 두 가지로 나뉘어 있는 것 또한 반전이다.

 

 

대비 효과의 묘미
엘트라바이 박소희

델피늄, 글로리오사, 온시디움, 아이리스, 미모사, 레드 진저 등 꽃의 종류가 꽤 많이 들어간 연출이다. 벽에 고정된 작품과 짙은 남색의 가로로 긴 소파가 놓인 공간을 보고 굉장히 절제되어 있고 남성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완전히 반대 성향의 플라워 어레인지먼트를 선보이고 싶었다. 마치 식물이 만발한 정원에서 꽃을 한아름 꺾어와 병에 꽂은 듯한 자연스러운 형태로 연출했고, 꽃의 종류도 많지만 색깔도 빨강, 주황, 노랑 등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것들로 골랐다. 꽃이 작은 노란색 미모사를 활용해 어느 정도 부피를 만든 다음 열대식물 느낌의 굵직한 레드 진저나 색감이 화려한 글로리오사로 중심을 잡아주었다. 자세히 보면 중간 중간 포인트로 곁들인 보라색 아이리스를 발견할 수 있다.

 

 

코너의 존재감
플랜트숍 그라운드 이지연

반듯한 직선의 조합에서 비롯되는 구조가 돋보이는 단순한 흰색 공간이라는 점을 고려했다. 인도고무나무는 볼륨이 있는 잎의 형태와 짙은 컬러로 공간과 대비를 이루며 생동감을 더할 수 있는 식물이다. 천장에 단 모빌을 가리지 않기 위해 키가 아주 큰 나무 대신 드라마틱한 분위기로 연출 가능한 독특한 수형의 나무를 선택했다. 일반적인 고무나무와 달리 가지가 옆으로 길게 뻗어있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잎이 크고 풍성해서 해가 잘 드는 날에는 흰색 바닥재에 드리워지는 그림자의 서정적인 장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공간과 식물의 색감 대비를 중화할 수 있는 뉴트럴 컬러의 토분에 심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 안종환

TAGS
SPRING TREND ③

SPRING TREND ③

SPRING TREND ③

NEW RETRO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로 열풍을 집 안에 들이고 싶다면 도형 무늬나 생동감 넘치는 원색의 아이템 그리고 높은 채도의 제품이 제격이다.

 

실내화를 끼워서 보관할 수 있는 슈즈 행어는 빌라레코드에서 판매.

 

크기가 다른 반원 형태의 조명 갓이 어우러진 분홍색 펜던트 조명 플라워 팟 램프는 이노메싸에서 판매.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팔각형의 나무 시계는 렘노스 제품.

 

오돌토돌한 질감의 벽지 크로스/로즈 ZEA531-8는 LG지인 지아프레시 제품으로 LG하우시스에서 판매. 폭 106cm.

 

오돌토돌한 질감의 벽지 크로스/로즈 ZEA531-8는 LG지인 지아프레시 제품으로 LG하우시스에서 판매. 폭 106cm.

 

곡선 형태의 문이 특징인 월넛 소재의 거실 장식장 겸 TV장은 빌라레코드에서 판매.

 

곡선 형태의 문이 특징인 월넛 소재의 거실 장식장 겸 TV장은 빌라레코드에서 판매.

 

곡선 형태의 문이 특징인 월넛 소재의 거실 장식장 겸 TV장은 빌라레코드에서 판매.

 

직선과 원이 교차하는 자카드 원단의 오틸 쿠션은 이케아에서 판매.

 

파스텔 컬러의 아치 무늬가 반복되는 합지벽지 레트로 아치 민트 핑크 49532-1은 LG지인 휘앙세 제품으로 LG하우시스에서 판매.

 

3개의 팔걸이를 활용할 수 있는 마테곳 코트 랙은 구비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키토스 E 하이 테이블 라운드는 USM의 빈티지 제품으로 컬렉트 바이 알코브에서 판매. 지름 90cm.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키토스 E 하이 테이블 라운드는 USM의 빈티지 제품으로 컬렉트 바이 알코브에서 판매. 지름 90cm.

 

아이보리 컬러 파이핑이 특징인 치치 베딩은 60수 면 소재로 가타에서 판매.

 

기하학적인 패턴과 강렬한 컬러가 특징인 페리메트르 세라믹 꽃병 시리즈는 모두 에르메스에서 판매.

 

떡볶이 접시를 떠올리게 하는 얼룩무늬 트레이와 그릇 시리즈는 모두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크기가 다른 3개의 육각형 세라믹 수납함은 비트라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TAGS
이런 거실 어때요?

이런 거실 어때요?

이런 거실 어때요?

뭐니뭐니해도 집안 인테리어의 중심은 거실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참고할 만한 인테리어 사례를 준비했다.

 

<메종> 2018년 8월호 발췌

소파 대신 디자인 체어를 둔 거실 

거실에 꼭 소파를 둬야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보자. 한국인들의 전형적인 거실의 모습은 아트월에 놓인 TV와 맞은편의 긴 소파다. 23평대의 이 집은 소파를 두기엔 부담스러울 정도로 거실이 작았고, 부부는 대안으로 각자 좋아하는 디자인 체어를 골랐다. 카펠리니의 마크 뉴슨 우든 체어와 비트라의 앙토니 체어가 놓인 거실은 식상하지 않고 어느 카페의 한 코너처럼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바쁜 맞벌이 부부가 저녁에 각자 좋아하는 의자에 마주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상상만으로도 행복해보인다.

 

<메종> 2019년 7월호 발췌

맥시멀리즘을 반영한 거실 

한 때는 갤러리처럼 하얗고 여백이 많은 거실이 유행했지만 점점 자신의 취향대로 꾸민 인테리어가 각광받고 있다. 거실이 꼭 모델하우스처럼 물건 하나 없이 단정해야할 필요가 있을까. 좋아하는 그림이나 아끼는 소품, 컬러풀한 색채를 입은 아이템들이 어우러진 거실은 그 어떤 트렌디한 공간보다도 매력적이다. 대신 인테리어 초보자들이라면 많은 물건들 때문에 자칫 컨셉트없이 산만해질 수 있으니 색채의 조화나 스타일을 어느 정도 비슷하게 맞추는 것이 포인트다.

 

<메종> 2019년 3월호 발췌

작품으로 채운 거실 

보통 TV가 놓이는 벽에 페치카를 만들고 그 위와 주변을 작품으로 장식한 거실.  벽에 단 더울, 장식품 하나하나도 예사롭지 않다. 노란색 패브릭 소파와 어우러진 크고 작은 작품들 덕분에 색다른 분위기의 거실이 됐다. 꼭 유명한 작가의 작품일 필요는 없다. 갤러리나 디자인 숍에서 고른 작가의 작품을 취향대로 연출한다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거실을 완성할 수 있을 듯.

 

<메종> 2019년 9월호 발췌

마감재로 힘을 준 거실 

전형적인 아파트의 거실도 얼마든지 다르게 마감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 거실 벽과 천장은 나무 소재로 마감한 것처럼 보이지만 인테리어 필름을 사용해서 마감한 것이다. 오염에도 강하고, 나무의 수축이나 팽창도 없으며 관리도 쉽다.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은 덤이다. 큼직한 포슬린 타일을 시공한 바닥재와도 잘 어우러진 아늑한 코타지 같은 거실이다.

 

<메종> 2019년 11월호 발췌

다이닝 공간이 된 거실 

집에 손님이 자주 놀러오거나 요리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거실을 과감하게 다이닝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대부분 주방보다는 거실이 넓기 때문에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가로로 긴 식탁을 둘 수 도 있다. 평상시에는 노트북 등을 사용하는 작업대로 활용하기도 하고, 식사를 하거나 지인들과 차를 마시기에도 편안하다. 분위기를 돋워줄 음악을 위한 오디오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면 프라이빗 라운지 같은 거실이 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