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 그 여자의 집

그 남자, 그 여자의 집

그 남자, 그 여자의 집

취향과 성향이 다른 아내와 남편을 위한 아파트는 집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서로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마크 로스코의 그림을 건 다이닝 공간. 기둥을 과감하게 노출해 파티션 역할을 겸한다.

 

아내를 위한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방.

 

‘그 남자, 그 여자의 집’이란 수식어가 정말 잘 어울리는 집을 만났다. 딩크족인 부부의 확실한 성향을 느낄 수 있는 요소를 갖춘 집으로 SNS에서 인기 있는 집의 모습과는 사뭇 다르다. 올해 3월에 공사를 마친 171㎡ 아파트는 어떤 집에서 살고 싶은지에 대한 고민이 녹아 있다. 집을 디자인한 므나디자인의 박경일 대표는 “저는 집을 디자인할 때 그 사람의 삶을 반영하고자 해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거든요 . 사는 사람이 각기 다른데 집은 비슷하다는 것이 이상하잖아요? 집만 보더라도 사는 사람이 그려질 수 있는 디자인을 하고 싶어요”라며 사소한 디테일 하나에도 차별성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의 말처럼 이 집에는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아내와 듬직하고 남성성이 강한 남편의 취향을 존중한 개인적인 공간 그리고 함께하는 생활을 위한 공간의 목적이 확실했다.

 

파우더룸에서 바라본 테라스.

 

템바보드로 마감한 거실. 문을 닫으면 벽처럼 보이며 부부의 음악 감상을 위한 공간이 된다.

 

관리할 필요가 없도록 인조 식물을 심은 테라스는 부부의 힐링 장소다. 부부는 네온 레터링 조명을 설치한 테라스에서 하루에 있었던 일과를 이야기하고, 고기를 굽거나 와인을 마시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곤 한다. 실제 식물처럼 보일 만큼 품질이 좋은 인조 식물은 사계절 내내 푸른빛을 유지한다. 박경일 대표의 제안으로 주방과 다이닝 공간에는 색채로 포인트를 주었다. 컬러를 넣은 주방과 벽에 건 마크 로스코의 그림 덕분에 넓은 집이지만 휑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알파룸을 터서 다이닝 공간을 만들었어요. 회색 기둥이 그대로 드러나서 날것의 느낌도 나지만 안에 녹색으로 선반을 짜 넣어 실용성도 보완했고, 삭막해 보이지 않아요. 주방에는 평소 부부가 식사할 수 있는 넓은 아일랜드를 두었고, 대부분의 가전과 살림살이가 보이지 않도록 빌트인으로 수납했어요. 대신 카키색을 사용해 넓지만 따뜻한 느낌도 나죠.” 음악을 듣는 걸 좋아하는 부부를 위해 거실에는 스피커의 진동을 보완할 수 있도록 단차가 있는 받침 구조를 만들었고, 소리를 잘 흡수하고 방음이 가능하도록 올록볼록한 템바보드로 벽면을 마감했다. 장식적인 효과도 있고, 기능적인 부분도 누릴 수 있는 요소다.

 

주방에서 바라본 거실.

 

다이닝 공간의 기둥에 녹색 선반을 매입해서 수납과 데커레이션을 한번에 해결했다.

 

빌트인 구조로 최대한 미니멀하게 연출한 주방.

 

박경일 대표는 “함께 생활하는 거실이나 테라스, 다이닝 공간이 절충적인 역할을 한다면 남편을 위한 영화 방과 아내의 운동하는 방은 서로의 취향을 보여줘요. 아내의 방에는 곡선이 훨씬 많고요, 남편의 방은 블랙 컬러로 마감해 강인한 느낌이 들죠. 대신 침실 벽면은 몰딩처럼 굴곡이 있도록 마감해서 간접조명을 켜면 마치 흰색 커튼이 너울거리는 듯한 부드럽고 밝은 느낌을 더했어요”라며 두 사람의 취향을 어떻게 균형적으로 집 안에 반영할 것인지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 집을 보면 곡선과 직선처럼 서로 상반되는 듯한 이들도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다는 위안이 든다. 집에서 생활하는 가족에 대해 온전히 생각하고 고민한 결과 모두의 바람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집이 완성됐다.

 

침실 파우더룸에서 볼 수 있는 테라스 공간.

 

현관문을 열였을 때 싱그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정면에서 인조 식물을 넣은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굴곡이 진 벽면 덕분에 간접조명을 켜면 커튼처럼 부드러운 분위기로 변신하는 침실.

 

 

CREDIT

에디터

자료 제공

므나디자인

TAGS
Creative BATHROOM

Creative BATHROOM

Creative BATHROOM

색다른 욕실의 리노베이션을 꿈꾸고 있다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한 8인의 욕실을 참고할 것. 과감한 아이디어와 시공으로 이색적인 욕실을 완성했다.

 

 

자연과 어우러진 욕실
방은하, 김필섭 씨 부부는 집을 리노베이션하며 모든 공간을 좋아하는 것으로 가득 채웠다. 욕실에는 자연을 담고 싶다는 바람으로 풍성한 풀과 꽃을 두었고, 중앙에는 히노키 탕을 두어 멋스럽게 꾸몄다. 옆에 난 창으로는 산을 바라볼 수 있어 마치 야외에서 반신욕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작은 욕실의 놀라운 변신
스페이스로직 윤정하 대표는 침실 안쪽에 자리한 작은 욕실의 크기를 확장하고 동선을 따라 구조를 변경해 애정 어린 공간으로 꾸몄다. 가볍게 씻을 수 있는 샤워실과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욕조를 분리했고, 패턴 타일을 시공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했다.

 

 

호텔 같은 욕실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최송호 씨는 나만의 프라이빗함을 즐길 수 있도록 베란다를 확장해 욕실로 꾸몄다. 테라조 타일로 마감한 바닥과 단독 욕조를 놓은 건식 욕실은 고급 호텔을 떠올리게 한다. 혼자 사용하는 만큼 개방적인 간살 슬라이딩 파티션을 달아 시각적으로 답답하지 않게 욕실과 침실을 구분했다.

 

 

갤러리를 닮은 휴식 공간
김시내 씨의 집은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깔끔한 느낌의 욕실을 원해 화이트 대리석으로 벽 전체를 마감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욕조와 브라스 수전으로 포인트를 주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고, 침실과 욕실 사이에 넓은 슬라이딩 문을 달아 시원한 개방감을 부여했다.

 

 

취향이 담긴 세면대
임애리 씨는 모노톤 대신 따스하면서도 어두운 느낌을 주는 샙 그린 타일로 욕실의 벽면을 시공했다. 시크한 블랙 수납장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은 물론 타일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클래식한 벽 조명과 원형 거울로 세면대를 꾸며 취향이 담긴 매력적인 욕실로 거듭났다.

 

 

원목과 대리석의 만남
마치 호텔에 온 듯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욕실을 연출하고 싶다면 대리석을 적극 활용해보자. 대리석이 지닌 차가운 느낌을 살짝 덜어내고 싶다면 원목 수납공간을 배치하는 것도 아이디어다. 원목과 대리석을 이용해 모던함과 따뜻함이 조화로운 욕실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심플함의 미학
파우더룸, 드레스룸과 이어지지만 단차를 주지 않고 바닥재만 다르게 선택해 욕실에 차별성을 부여했다. 욕실은 통유리로 건식과 습식 공간을 분리해 깔끔한 인상이다. 특히 군더더기로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배제해 심플함을 확보한 덕분에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욕실을 완성했다.

 

 

물결을 새긴 욕실
이서화, 정성은 씨 부부는 욕실 벽에 독특한 포인트를 주기로 결정했다. 벽 하단에는 검은색 타일을, 상단에는 흰색 타일을 물결이 일렁이는 듯한 모양으로 시공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욕실을 완성했다.

CREDIT

에디터

TAGS
배우 유아인이 고른 리빙 아이템

배우 유아인이 고른 리빙 아이템

배우 유아인이 고른 리빙 아이템

지난주 배우 유아인이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집을 공개했다. 센스 넘치는 그가 고른 리빙 아이템은 무엇인지 살펴봤다.

 

신비주의 컨셉의 배우 유아인이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가장 개인적인 공간인 집을 공개했다. 3층으로 구성된 단독주택에 살고 있는 그에게 인테리어 컨셉에 대해 묻자 “짬뽕이다”라고 답했지만 예사롭지 않은 가구와 소품, 여기에 예술 작품이 더해져 시청자의 눈을 즐겁게 했다. 방송 직후 배우 유아인이 살고 있는 집의 동네와 가격, 차, 운동, 심지어 그가 방송 중 먹은 젓갈까지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센스 넘치는 그의 취향을 반영한  가구와 소품의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자.

 

Pack, Edra

Pack, Edra

나혼자산다의 트레이드마크 인 ‘윌슨’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이 소파는 마치 한 마리의 곰이 빙하 위에 등을 돌리고 누워 잠을 자고 있는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등받이 부분은 환경친화적인 인조 모피로 제작되었으며 곰의 아랫 부분은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가죽 소재로 마감되어 밀릴 걱정 없이 기댈 수 있다. 웰즈에서 판매.

Isamu Noguchi Coffee Table, Vitra

Isamu Noguchi Coffee Table, Vitra

뉴욕 현대미술관 관장의 의뢰를 받고 제작한 노구치 커피 테이블은 생물 형태의 이미지를 반영해 만들었다. 부드러운 곡선의 유기적인 형태를 가진 애쉬 소재의 나무 다리는 삼각대를 연상케 하는 구도로 유리 상판을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이사무 노구치 디자인으로 비트라 제품. 루밍에서 판매.

 

 

Kant, Moormann

Kant, Moormann

V자 형태로 제작되어 책상 위 각종 물건들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조립식 테이블 칸트는 무어만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Egal, Moormann

 

Egal, Moormann

무어만의 에갈 시스템 장은 공간의 크기와 높이, 환경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재구성 할 수 있다.

Wiggle Stool, Vitra

Wiggle Stool, Vitra

커다란 뱀을 떠올리게 하는 곡선 형태가 특징인 위글 스툴은 재활용 골판지를 압축해 만들었으며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테두리를 플라스틱으로 마감했다. 비트라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Arrangements, Michael Anastassiades

Arrangements, Michael Anastassiades

올해 1월, 파리 메종&오브제에서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디자이너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의 어레인지먼트 조명은 공간 속 커다란 악세서리 효과를 주며 특히 층고가 높은 공간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Conversation Vase, Jaime Hayon

Conversation Vase, Jaime Hayon

삐에로를 연상시키는 모습의 컨버세이션 베이스는 늘 유쾌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 한 것.

Star Clock, Vitra

Star Clock, Vitra

20세기 중반, 미국 디자이너 조지 넬슨이 디자인한 스타 클럭은 당시 평범하고 일반적이었던 시계 디자인에서 벗어나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비트라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7 Bin, Vipp

17 Bin, Vipp

북유럽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덴마크의 생활용품 브랜드 빕의 페달형 휴지통 17 빈은 다소 높은 가격대로 휴지통계의 명품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노메싸에서 판매.

Mug Cup, Still Life

 

Mug Cup, Still Life

챕터원의 시그니처 브랜드 스틸 라이프와 권나리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머그 컵은 크고 자연스러운 곡선 형태의 손잡이가 특징이다. 그립감이 좋아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추고 있다. 챕터원에서 판매.

 

Tolomeo XXL, Artemide

Tolomeo XXL, Artemide

톨로메오 XXL는 기본 사이즈의 4배 크기에 달하는 거대한 크기로 제작된 아웃도어 용 조명으로 아르떼미데 제품. 두오모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EDRA, VITRA, MORRMANN, MICHAEL ANASTASSIADES, JAIME HAYON, VIPP, STILL LIFE, ARTEMIDE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