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아도 좋다

작아도 좋다

작아도 좋다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협소주택 세로로에서 최민욱 소장 부부를 만났다. 집은 사람의 가치관을 대변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다.

 

1층은 필로티 주차장, 2층은 서재와 화장실, 3층은 주방, 4층은 침실과 화장실, 5층은 옷방 겸 욕실이 위치한다. 남쪽과 서쪽으로는 큰 창문을 내고, 주변 건물이 가까운 동쪽과 북쪽은 창문을 최소화해 프라이버시를 지켰다.

 

세상에 같은 사람이 없기에 삶의 방식도 다양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다들 비슷하게 사느라 힘들다. 스몰러 아키텍츠 최민욱 소장과 와인 전문가인 아내 정아영씨는 이러한 흐름에서 벗어나 그냥 자신들한테 잘 맞는 삶을 선택하기로 했다. 자그마한 땅을 구입해 부부에게 가장 행복한 형태를 짜기로 한 것이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협소주택 세로로에 다녀왔다. 작은 공간과 많은 계단 등 협소주택에 대한 몇몇 걱정은 있었지만, 그것은 기우에 불과했다. 모든 것이 철저한 계산하에 탄탄하게 계획되어 있었다. 15㎡의 5층 구조로 단정하게 쌓아 올린 집은 하나의 층에 하나의 기능만 두어 효율성을 높였고, 초록이 바라보이는 방향으로 큰 창을 내 마치 숲속에 있듯 쾌적했다. 반대로 주변 건물과 맞닿은 곳은 창을 최소화해 프라이버시도 보호했다. 그리고 부부는 그 안에서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해 보였다.

 

포즈를 취하고 있는 최민욱 소장과 정아영 씨.

 

회사 이름도 ‘스몰러’이고, 대표적인 포트폴리오도 협소주택이다. 작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 원래는 되게 큰 사무소에 다니고 있었다. 정림건축이라고 올해로 50년 넘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었고, 크기도 하고. 그곳을 다니면서 좋은 프로젝트를 많이 했다. 고층 빌딩, 관공서 설계 같은 것을 했는데 큰 건물을 하다 보니 건물이 지어지는 것을 보는 경험이 적더라. 큰 프로젝트이다 보니 설계도 몇 년, 시공도 몇 년 걸리니 말이다. 건물은 결국 지어져야 의미가 있지 않나. 짓는 경험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그래서 나와서 작은 것을 다시 해보자고 생각했다. 더 작은 것을 의미하는 스몰러 Smaller는 스몰 앤 베터 Small and Better를 합친 것이다. 작아서 더 좋은 공간. 그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다.

어떻게 보면, 지금 살고 있는 이 집이 대표적인 포트폴리오라고 할 수 있겠다. 신혼집이라 들었는데. 그렇다. 사실 이 집은 아내와 함께 지은 거나 다름없다. 설계는 내가, 아내는 건축주(웃음). 아내하고는 13년 연애하고 작년에 결혼했다. 교환학생으로 프랑스에 갔다 만났고, 몇 년 뒤 다시 간 프랑스에서 직장을 구해 함께 지내기도 했다. 그간 다양한 작은 집을 경험했고, 그 경험을 통해 집이 크고 화려하지 않아도 우리에게 잘 맞고 편안하다면 얼마든지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현재의 집이 있는) 이 장소를 봤을 때도 우리에게 잘 맞겠다 싶었다.

아내는 무슨 일을 하는가? 프랑스에서는 연구원으로 일했고, 지금은 와인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와인은 교환학생 때부터 우리 둘의 공통된 취미였다. 2017년에 회사를 그만두고 영국에서 와인 공부를 하고 왔다. 결국은 둘 다 퇴사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있는 셈이다.

 

6인용 테이블을 둔 주방은 지인 초대 시에도 유용하게 쓰인다. Ⓒ변종석

 

협소주택 세로로의 건축 모형.Ⓒ변종석

 

사람이 지나다니는 거리 쪽은 창문을 최소화했다. Ⓒ변종석

 

집의 완성 과정에 대해 간단한 설명 부탁한다. 2016년 땅을 먼저 구매했고, 면적에 어울리는 것을 생각하다 집을 짓게 되었다. 사무실을 지을지, 집을 지을지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주변 경관을 본 아내가 당연히 집을 지어야 한다고 했다(웃음). 창밖으로 숲이 보이는데 이 풍경은 영원히 바뀌지 않을 것 같다. 건너편이 한양도성공원인데 앞으로 유네스코로 지정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땅을 구매하는 데 1억, 건물을 짓는 데 1억6천, 나머지는 가구를 구입하는 비용으로 사용했다.

집이 작다 보니 아무래도 다양한 고민이 있었을 것 같다. 공간이 한정적이니 모든 것을 효율적으로 설계해야 했다. 가구도 공간에 맞춰 골랐고, 작게는 신발을 몇 켤레 둘 것인지까지 고민했다. 생활 반경에 대한 고민도 많았다. 생활 반경이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되어 있어서 어떻게 동선을 짤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했다. 단열도 많은 신경을 썼다. 단열이 잘되어야 유지 관리비가 적게 나오니까. 단열재, 창호 등에 비용을 많이 할애했고 실제로 관리비가 굉장히 적게 드는 편이다.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틀어도 한 달에 3만원 정도 나온다. 전기세는 평소에는 1만5천원, 한겨울 가스비는 10만원 수준이다.

얼마 전 <나 혼자 산다>에 나온 유아인의 집을 보니 계단이 많아서 조금 힘들어 보이던데. 훨씬 크고 좋은 집이라 비교 대상은 아닌것 같다. 하지만 동선을 잘 계획하면 많이 이동할 이유가 없다. 우리 집은 각 층이 하나의 방이다. 맨 꼭대기 층은 옷방과 욕실, 4층은 침실과 화장실이다. 즉 옷을 갈아입고 씻고 자는 것은 모두 위에서 끝난다. 그리고 아래인 3층은 주방, 2층은 서재와 화장실로 사용한다. 낮 시간은 아래에 있는 두 개의 층에서 보낸다. 각 방은 꼭 가야 할 일이 있을 때만 가니 문제가 없다.

장점도 꽤 많을 것 같다. 사생활도 적절하게 분리할 수 있고, 일을 하다 침대에 눕고 싶은충동도 막을 수 있고. 정확하다. 그게 수직으로 사는 차이점이더라. 한 층에 하나의 방이 있으니, 그 공간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부부끼리도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할 수 있다. 수직으로 분리되어 있어 프라이버시가 생기더라. 아내가 1층에 있고, 내가 4층에 있으면 크게 불러도 들리지 않는다. 집에 함께 있어도, 어떨 때는 그렇지 않은 기분이 들 때도 있다. 막상 살아보니 보완했으면 좋겠다 싶은 점도 있을 것 같은데. 조금 더 컸으면 좋겠고, 야외 공간도 있으면 한다. 주택에 살고 있는데 바깥 공간이 없다. 1층은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고, 집 앞이 문화재라 루프톱 정원도 만들 수가 없었다. 주택에 살면서 바비큐도 할 수 없다니. 그런 점이 조금 아쉽다.

 

업무 겸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2층 서재. 창밖으로 보이는 초록 덕택에 마치 자연에 있는 듯 쾌적하다. Ⓒ변종석

 

동선을 효율적으로 계획해 계단이 많아도 불편하지 않다. Ⓒ변종석

 

어떻게 보면 한국의 모든 신혼부부와는 전혀 다른 방향성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신혼집을 생각하면 어느 지역에 살지, 아파트에 살지 빌라에 살지 등등 생각하는 것이 비슷하게 흐르지 않나? 애초에 우리에게 그것은 옵션이 아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우리는 상황과 생활 패턴에 맞춰 집을 짓기로 결정했다. 예산은 한정되어 있었고, 서울에서 살고 싶고 인프라도 필요했다. 그렇다고 귀농을 할 수는 없으니까. 한번 그 경쟁에 들어가면 계속 비슷한 사이클로 가야 하는데 우리의 가치관하고도 맞지 않았다. 빚이 없는 삶을 사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빚이 있어서 그것을 감당해야 하면 우리는 또 회사로 들어가야 한다. 지금 갖고 있는 만큼만 가지고 행복하게 살고자 한다. 둘 다 현재 지향형이고 무리하게 미래를 계획하지 않는다. 현재 지향형이라니, 무척 좋은 단어다. 지금 행복하면 된다. 빚이 생기면 스트레스도 심하지 않나. 주변에 그런 지인들을 많이 봐왔다. 빚을 갚느라 월급의 반을 떼이는 경우도 있더라. 아무리 연봉이 높은 회사에 다녀도 지치고, 주말에는 자느라 바쁘고, 왜 사는지 의문까지 든다면 좋은 것은 아니라고 본다. 이러한 생각이 하루아침에 결정된 것은 아니고 서로 오래 이야기하고 논의한 것이다.

정말로 신혼부부에게 대안이 없는 것 같다. 그렇다고 그들을 세속적이라고 비판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고 본다. 환경이 그런 것이니 말이다. 신혼부부한테는 딱히 주거 대안이 없다. 경기도냐 서울이냐, 아파트냐 빌라냐, 자가냐 전세냐. 선택지가 이분법적으로 나뉘어 있고, 결국 예산에 맞춰 선택해야 하니 제안적이다. 전체 인생을 봐도 그렇다. 도심에 사느냐, 전원주택에 사느냐. 이 두 가지밖에 없다. 젊었을 때는 아파트에 살고 나중에는 전원주택으로 간다.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이 집이 주목 받고 회자되는 것도 같은 이유인 듯하다. 전셋값도 안 되는 돈을 가지고 안착한 것이니. 그간 이러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분들이 많은 공감을 해주는 것 같다.

집을 보고 건축 의뢰도 많이 올 것 같은데. 그렇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몇 개 있다. 당산동 9평 프로젝트, 창신동 14평 프로젝트 같은 것들. 14평 집 클라이언트는 이 집이 회자화되기 전 인스타그램을 보고 연락해와서 시작된 경우다.원래 협소주택에 관심이 있었는데 검색을 하다 우리 집을 발견했다고 한다. 주변에 아는 땅이 있어서 소개했더니 그날 바로 계약을 하셨다. 이게 사실 어느 정도 안목이 필요하다. 일단 땅을 좀 많이 보고, 거기에서 어떻게 살지 어느 정도 상상력이 있어야 쉽게 결정할 수 있다.

 

각 층마다 하나의 용도를 지닌 방을 두어 그 공간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변종석

 

작은 발코니가 있는 5층 Ⓒ변종석

 

5층의 욕실 공간 Ⓒ변종석

 

어떤 형태의 집에서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어야 결정이 쉽겠다. 그렇다. 문의는 많이 오는데, 그 부분을 먼저 설명드리곤 한다. 그리고 땅을 많이 보러 돌아다니시라고 조언한다.

요즘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공공 프로젝트에도 관심이 많다. 서울시 틈새 건축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데, 내가 맡은 것은 동네 틈새 프로젝트다. 도시의 틈에 틈새 사진관, 틈새 카페, 틈새 놀이터, 틈새 장기 기원 같은 여러 가지 팝업 시설을 만드는 것이다.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기획을 통해 그 틈새 공간을 다시 가치 있게 바라볼 수 있는 기회도 생기고. 아무래도 아무도 관심 갖지 않은 버려진 땅이 많지 않나. 그러한 곳을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관내에서 그것을 이어갈 수도 있고, 건축주와 무언가를 해볼 수도 있고. 다양한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것 같다.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하나의 결인 것 같다. 롤모델이 있는가? 시게루 반. 워낙 세계적인 건축가이고 슈퍼스타다. 언젠가 그가 모교에 강연을 온 적이 있었는데 그런 말을 하더라. “건축가는 사회를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 그런데 부자를 위해 일하느라 시간이 없다. 그래서 내가 나서기로 했다.” 그래서 지진이 일어난 현장에 코카콜라 박스 같은 것으로 집을 만들고, 종이 같은 것으로 교회를 짓기도 한다. 물론 이외에도 자신의 프로젝트도 많고, 그중 하나로 이러한 활동을 하는 것이다. 한동안 이런 착한 건축, 사회적 건축이 건축계에서 유행하기도 했다. 지금은 좀 잠잠해진 것 같지만. 노트북에 그의 사인을 받아서 가지고 다닌다. 시게루 반의 철학을 좋아해서 그의 사무소에서 인턴을 하기도 했다. 기회가 된다면 나도 그처럼 대중을 위해 의미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고 싶다.

앞으로의 계획은? 더욱 작은 것을 해보고 싶다. 조금 더 작아도 괜찮을 것 같다. 그것은 누가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고, 작아지면 비용 역시 훨씬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5평으로 3개 층을 만들면 주차장 없이 만들 수 있다. 5평짜리 거실, 주방, 침실이 3개이니 총 15평이다. 비용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되게 도전적으로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더 스몰러. 더욱 작은 것을 해보고 싶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인물)

TAGS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③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③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③

17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물었다. 그리고 그 트렌드를 반영해 신혼집에 개성과 취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구와 소품 116개를 모았다.

 

DOMUSDESIGN
부부의 개인별 맞춤 휴식

“요즘 신혼부부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며 때로는 함께하고 또 혼자 생활하는 공간을 추구한다. 도무스디자인에서는 타 제품과 달리 변화가 가능한 기능성 가구 위주로 선별했다. 예를 들어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거실을 만들면서도 시트별 높이와 각도 조절을 통해 개인이 맞춤 휴식을 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by 박지선(도무스디자인 MD 부장)

 

 

에포스, 코이노 2인 소파이지만 각 시트를 따로 움직일 수 있으며 프리모션 기능을 통해 헤드 레스트와 다리 각도 조절은 물론 좌우로 최대 320° 회전할 수 있다.

 

 

사피라, 실렌시오 저소음 모터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서재에 두어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거실 소파 옆에 두어 사용할 수도 있다.

1 피닉스, 코이노 헤드 레스트와 등받이, 팔걸이, 좌판 모두 높이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코이노의 대표적인 스마트 가구다. 기본 4인용 일자 형태에서 양쪽 좌판을 돌려 2인 데이베드로 만들거나 한쪽만 돌려 카우치 소파로 사용할 수 있다.
2 브리즈, 딜레토 쓰임에 따라 변형 가능한 딜레토 브리즈 확장형 세라믹 식탁은 단 둘이서만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기본 사이즈에서 최대 90cm 확장이 가능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기능성 식탁이다.
3 브룩클린, 코이노 여유로운 식사 공간은 물론 소파에 둘러앉아 업무를처리하거나공부를하는등온 가족이함께즐길수있는다재다능한홈 오피스 퍼니처다.
4 피지, 코이노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기본형 디자인으로 섬세한 디테일을 엿볼 수 있다. 몸체 전체를 감싸는 고급 피그먼트 가죽에 월넛 원목으로 세련됨을 강조했다.
5 플라비오, 폴로디바니 코너, 카우치, 4인용 타입으로 거실 크기와 공간 활용에 따라 필요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리클라이너 기능을 탑재했다.

 

BOCONCEPT
실용적이고 똑똑한 아이템

“나다움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스몰 웨딩이 인기다. 기존의 과시적인 결혼 절차를 과감히 생략하고 신혼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혼집이나 혼수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 리빙 공간을 중요시하는 이들에게 보컨셉의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똑똑한 아이템이 도움이 될 것이다.”by 이동규(보컨셉 서래마을점 시니어 매니저)

 

 

버뮤다 풋스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버뮤다 풋스툴은 부드러운 삼각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마치 거대한 쿠션같은 모습으로 아늑한 미니멀 라이프를 완성시킨다.

 

1 마드리드 커피 테이블 인더스트리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마드리드 커피 테이블은 우아한 느낌을 주는 세라믹 혹은 글라스 상판에 독특한 콘크리트 베이스로 구성된다. 밀레니얼 세대가 주목하는 소프트 내추럴풍의 리빙 공간을 연출해준다.
2,3 오타와 다이닝 세트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가 디자인한 오타와 다이닝 세트는 나뭇잎과 나뭇가지에서 영감을 얻은 모던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다이닝룸에 포인트가 되어준다.
4 스톡홀름 램프 마치 거대한 전구를 연상시키는 독특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스모크 색상의 글라스와 단단한 블랙 대리석 받침대를 결합했다.
5 이몰라 체어 테니스볼에서 영감을 받은 우아하고 기품 있는 곡선이 특징이다. 몸을 감싸주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6 패리스 콘솔 심플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패리스 콘솔은 사용자의 취향이 담긴 물건이나 여행에서 구입한 이국적인 소품을 보관하기 좋다. 자투리 공간을 이용해 멋진 아카이브를 만들수있다.
7 오스틴 베드 보컨셉의 신제품 오스틴 베드는 코쿤 스타일의 헤드보드와 깔끔하고 뚜렷한 라인으로 모던함을 강조했다. 부드러운 쿠션감으로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IKEA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한 홈 퍼니싱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구나 소품 등을 활용해 활력과 재미를 부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홈 카페와 홈 가드닝 등 취향에 맞는 홈 퍼니싱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신혼부부의 경우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밝은 톤의 가구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호한다. 둘만의 아늑한 시간을 보내거나 지인과 함께할 때 작은 베란다를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아웃도어 가구와 소품을 추천한다.” by 장지윤(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컨설턴트 천호점)

 

 

룬넨 조립마루 나무 소재의 바닥재 룬넨 조립마루는 차가운 발코니를 따뜻한 분위기로 바꿔준다. 자연 소재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며 홈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1 솔빈덴 태양광 펜던트 조명 태양광을 이용해 충전한 후 밤에 사용하는 솔빈덴 태양광 펜던트 조명은 그윽한 빛을 만들어 발코니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2 스트란드몬 윙체어 이케아의 대표적인 암체어 스트란드몬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신혼부부에게 휴식과 명상의 시간을 제공한다.
3 ROTFJARIL 쿠션커버 안락의자를 더욱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폭신한 쿠션도 필요하다. 계절에 맞는 쿠션으로 거실 분위기를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4 스토엔세 단모 러그 원형단모러그는찬 바닥을 따스하게 만들어주며 밋밋한 인테리어에 악센트 역할을 한다.
5 솜말리브 트레이 야외 사용 시 피크닉 분위기를 자아내는 솜말리브 트레이는 싱그러운 플로럴 패턴으로 여름철 식탁에 화사함을 선사한다.
6 크닉스훌트 플로어 스탠드 거실 한켠 바닥에 두어 은은하게 빛을 발산하는 크닉스훌트 플로어 조명은 거실 분위기를 더욱 안락하고 포근하게 만들어준다.

 

CREDIT

에디터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②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②

신혼테리어를 위한 브랜드별 트렌드 아이템 ②

17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물었다. 그리고 그 트렌드를 반영해 신혼집에 개성과 취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구와 소품 116개를 모았다.

 

KAARE KLINT
원목 가구와 패브릭의 조합

“원목 가구는 꾸준히 찾는 스테디셀러이다. 원목 가구를 잘 활용하면 자연스러운 멋을 연출할 수 있으며 공간에 따뜻한 감성을 담아낼 수 있다. 카레클린트의 가구는 고급 원목과 다양한 패브릭을 조화롭게 사용하고 세심한 디테일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하나의 오브제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찾는다면 카레클린트를 추천한다.” by 탁의성(카레클린트 대표)

 

 

604 데크 침대 카레클린트의 신제품인 평상형 침대로 탈부착이 가능한 헤드보드 쿠션을 활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원목의 매력을 극대화해 아늑한 침실을 완성할 수 있다.

 

 

303 라운지 소파 깊이감이 느껴지는 차분한 무늬가 돋보이는 북미산 백참나무를 사용한 1인용 소파로 어떤 공간에 두어도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클래식 안마의자 인테리어 가구로 기능하는 디자인을 구현해낸 제품으로 레더와 그레이 패브릭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1 301 오크 소파 카레클린트의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오랫동안 사용해도 튼튼할 만큼 내구성이 강하다. 나뭇결이 그대로 드러나 자연스러운 원목의 멋을 느낄 수 있다.
2 307 오크 테이블 암수짜임 방식으로 더욱 견고하게 제작되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오크 테이블은 카레클린트만의 시그니처 트리밍 라인이 특징이다.
3 503 오크 벤치 식탁 의자 대신 두어 널찍하면서도 캐주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패브릭의 교체가 가능해 인테리어 컨셉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4 모션브릭 패브릭 소파 미니멀한 디자인의 리클라이닝 소파로 양쪽 좌방석이 180°로 움직인다.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공간을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FRITZ HANSEN
모던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컬러 플레이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가 강세로 그레이, 베이지, 화이트, 블랙 컬러의 인테리어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 거기에 파스텔 톤의 아이템을 포인트로 사용해 아기자기함과 러블리한 분위기를 더해 신혼집을 완성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by 박가영 (프리츠한센 브랜드 매니저)

 

 

루네 소파 하이메 아욘 특유의 라운드 디자인과 소프트한 느낌의 리나라 패브릭이 어우러진 모듈형 소파로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프레드 라운지 체어 콤팩트한 볼륨과 크기로 작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 체어다.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뒤에서 감싸안는 듯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1 앤트 체어 최근 새로 출시된 파스텔 톤은 공간에 포인트가 되며 화사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가격 또한 프리츠한센의 엔트리 제품으로 합리적이다.
2 콘서트 펜던트 조명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를 건축한 요른 웃손의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펜던트 조명은 전등갓 틈새로 빛이 퍼져나와 아름답다.
3 나이트 아울 테이블 조명 북유럽 감성의 서정적인 테이블 조명으로 포근한 느낌의 다운라이트를 선사해 은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4 이케바나 화병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프리츠한센의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신혼집에 아기자기한 감성을 더한다.
5 티라이트 신혼 인테리어의 무드를 책임질 소품으로 1700년대 후반의 클래식 캔들 홀더를 재해석했다.
6 FH125 테이블 프리츠한센의 시그니처인 화이트 상판과 알루미늄 엣지가 특징이며 기존 테이블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7 닷 스툴 에그 체어와 스완 체어를 제작하고 남은 가죽으로 제작되는 닷 스툴. 콤팩트한 크기와 클래식한 디자인이 다른 가구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ILOOM
좁은 공간에서도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똑똑한 가구

“밀레니얼 세대의 신혼부부는 개인만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을 추구하면서도 부부의 취향을 고려한 가구로 실용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공간을 꾸미고 싶어 한다. 좁은 공간에서도 부부만의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 각광 받고 있는 추세다. 일룸은 이처럼 세분화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해 선택의 폭을 넓혀나가고 있다.” by 최혜정(일룸 사업기획팀 BM)

 

 

엘바패밀리 바테이블 콤팩트한 신혼집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가구다. 다이닝룸이나 거실 틈새 공간을 활용해 개인 작업을 할 수 있는 미니 서재로 활용하거나 홈 바를 연출하고 싶은 신혼부부에게 추천한다.

 

 

1 모니스 시리즈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장을 조합할 수 있는 수납 모듈이다. 상판 윗부분은 부부의 취향이 담긴 아틀리에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2 구스토 카페장 커피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또는 홈 바로 꾸미거나 인테리어 소품과 사진 등의 디스플레이 존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3 레마 카페장 600 폭으로 된 레마 카페장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주방 가전과 물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오픈형으로 디자인돼 포인트가 된다.
4 코모 등받이 쿠션을 자유롭게 옮길 수 있어 부부가 가장 편한 자세와 원하는 방향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등쿠션을 옮긴 뒤 낮고 넓은 좌방석을 서브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5 미엘 갤러리 화장대 여닫이 도어와 슬라이딩 거울이 부착된 화장대는 문을 열면 메이크업이나 간단한 업무를 위한 작업대로 사용할 수 있다. 문을 닫으면 깔끔한 수납이 가능하다.
6 아르지안 트윈모션베드 독립적인 900 폭 싱글 침대 2개가 나란히 놓인 구성으로 각자의 숙면과 라이프스타일을 방해하지 않도록 설계됐다. 침대별로 등판 및 다리판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HANSSEM
집 안에서 보내는 여가 생활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지면서 홈 카페와 홈캉스 등의 여가 생활이 자리 잡고 있다. 편안하고 따뜻한 웜 화이트나 베이지, 샌드 등의 색상을 선호하며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맞춤형 가구와 가전이 인기다. 한샘 역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침실이나 옷장, 드레스룸 등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by 원영지(한샘 인테리어 상품기획부 침실 상품팀 과장)

 

 

바흐 드레스룸 깊이감이 느껴지는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된 바흐 드레스룸은 슬림한 스틸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밀란 옷장
오픈 수납으로 지저분해 보이는 이불과 계절 옷, 생활 가전 등을 가림 수납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사이드 수납장과 4단 서랍, 거울 도어, 선반 수납장으로 충분한 수납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유로 601 트윌 슬라이딩 깊이감이 느껴지는 패브릭 소재와 은은한 알루미늄 디테일로 따스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한다.

 

 

1 유로 503 아트월 월넛 침실 세트 패널에 부착된 무드 조명이 간접조명 효과를 내며 통합 컨트롤러로 호텔의 기능을 안방에서 경험할 수 있다.
2,3 유로 504 데코 침실 세트 개성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소재와 색상, 기능을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침실 세트로 헤드 쿠션은 패브릭 혹은 관리가 용이한 이노레더 중 선택 가능하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