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대공개

메종 신혼집들이 해시태그 이벤트에 선정된 네 곳의 신혼집 인테리어

메종 신혼집들이 해시태그 이벤트에 선정된 네 곳의 신혼집 인테리어

메종에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메종 신혼집들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혼집을 정성스럽게 공개해준 이들 중 눈에 띄는 네 곳을 소개한다.

저희 부부는 10살 된 반려묘와 함께 살고 있어요.  퇴근 후 집에 왔을 때 온기 있는 집이었으면 하는 마음에 따뜻한 톤과 나무를 많이 사용했어요. 평수가 작고 무문선과 무몰딩으로 최대한 집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했고요. 수납공간을 많이 만들어서 대부분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죠. 덕분에 집안이 깨끗해 보이고 정돈된 느낌이 나요. 공간에 전체적으로 화이트가 많은 편인데요, 자칫 평범하고 지루해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서 소파나 조명과 같은 소품에 컬러를 담아 홈스타일링을 했어요.
instagram @h_sso_h

 

 

결혼한 지 딱 1년 되는 살림 초보예요. 신축 아파트여서 따로 인테리어는 하지 않았고요, 단순하지만 풍성해 보일 수 있게 홈 스타일링을 했어요. 3층이라 저층이지만 해가 잘 들고 시야가 트여 있는 거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랍니다. 거실에 모듈 소파를 두어 기분에 따라 이리저리 옮기기도 하고요, 집 바로 아래가 커뮤니티센터 옥상이라 옥상 잔디와 나무를 보고 있으면 앞마당 같기도 해요. 멀리 주방의 김치냉장고 자리에는 커튼을 달아 따뜻하게 연출했어요. 또 침실에는 독서 공간을 만들었는데요, 책장이 침실 분위기에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자칫 단순하고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저희 집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해요!
instagram @mingkkinejip

 

 

파리 여행때 다녀온 르 코르뷔지에의 메종 라로슈 색감에서 영감을 받아 집의 색을 정했어요. 원래부터 빈티지 가구와 조명, 소품을 좋아했는데 지금의 집과 색감이 잘 어울려 다행이에요. 저는 요리를 즐기고 다이닝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을 좋아해서 부엌과 거실을 겸하는 다이닝룸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그래서인지 가장 애정하는 곳이랍니다.
instagram @interludemansion

 

 

5살 진도 믹스견 차산이와 함께 살고 있는 저희 부부는 이번에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차산이가 살기 좋고 저희 부부의 취향도 녹아 있는 집을 만들고 싶었어요. 나뭇결의 질감을 살려 강아지가 잘 미끄러지지 않는 바닥재를 선택하고 산책 후 바로 발을 씻을 수 있도록 현관에서 바로 욕실로 이어지는 문을 만들었어요. 전반적으로 나무와 화이트를 많이 사용했는데, 집이 아늑하고 따뜻한 공간이었으면 하고 바랐거든요. 초록과도 잘 어울려서 인테리어 이후 실내 가드닝이라는 새로운 취미가 생기기도 했답니다. 상부장을 없애고 11자형으로 길게 만든 주방과 드레스룸이었던 곳을 활용한 서재의 미디어룸이 특히 마음에 드는 포인트예요. 미디어룸은 친구들과 모여 게임도 즐기고 영화도 보려고 만들었지만 아직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했네요. 모임이 어려운 시기라 가까운 사람들을 초대해 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지만, 랜선 집들이로는 미처 담지 못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네요.
instagram @chasanee

CREDIT

에디터

assistant

박은지

TAGS
고양이를 위한 집

반려묘 세 마리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부의 두 번째 신혼집

반려묘 세 마리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부의 두 번째 신혼집

고양이 세 마리와 6년차 신혼부부가 살고 있는 다섯 식구의 집은 어느 누구에게도 무게가 실리지 않은 채 존중과 배려로 고양이와 사람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잘 짜여 있었다.

세르주 무이 조명 아래 앉아있는 오이묘.

 

부부와 오동이, 오이묘의 가족사진. 코점이는 숨어 있다.

 

캣타워에 도도하게 앉아 있는 고양이 한 마리가 반긴다. 냉장고 위 까만 고양이가 방문객을 쳐다보고 있다. 고양이들이 먼저 반기는 이 집은 디자인 스튜디오 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이뮤를 운영하고 있는 부부 신소현 씨와 전민성 씨의 두 번째 신혼집이다. 결혼 6년 차 부부는 지난 2월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했다. 오이묘, 오동이, 코점이 세 마리의 반려묘와 워커홀릭 부부가 공생하며 살아가는 이곳은 부부를 위한 집이기도 하지만 고양이를 위한 집이기도 하다.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이들 부부는 워라밸을 찾기 위한 시도로 사무실과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결심했다. 이런 결심에는 세 마리의 고양이를 보살피고 함께하기 위함이 컸다. 사무실 주위에서 밥을 주던 길냥이들 을 자연스레 사무실에서 키우다 보니 주말에도 어김없이 고양이를 위해 출근했고 이제는 집으로 데리고 와야겠다는 생각으로 더 넓고 테라스가 있는 보금자리로 이동한 것이다. 오래 전 이들 부부에게 명함 디자인을 의뢰하면서 맺어진 인연으로 EDND 이민우 실장이 이번 집의 리노베이션을 맡았다. “집 안 곳곳에 고양이를 위한 요소가 있기를 원했어요. 그래서 거실의 큰 창을 끼고 있는 코너에 캣타워를 제작해 고양이들이 창 너머를 구경할 수 있게 꾸몄어요. 주방의 냉장고나 상부장도 천장과 맞닿지 않고 공간을 넉넉하게 두어 고양이들이 올라가서 머무를 수 있게 했어요. 침실의 침대 헤드보드 역시 고양이들이 올라가서 걸어 다닐 수 있도록 제작했고요.” 이민우 실장의 설명처럼 집 안에는 고양이들에게 최적화된 요소로 가득했다.

 

박스 형태로 된 주방 바깥쪽에는 고양이들을 위한 집과 용품을 넣을 수 있는 수납함이 있다. 음식을 흘리면 쉽게 닦을 수 있도록 바닥에 타일을 깔았다.

 

일부러 공간을 비워놓은 주방 가구 위에 앉아 있는 오동이.

 

베란다에는 이민우 실장이 제작한 옐로 컬러의 펜스가 높게 쳐져 있다. 고양이들이 아래를 내려다 볼 수 있게 구멍을 만든 것이 귀엽다.

 

높은 곳에 올라가길 좋아하고 잘 숨는 고양이의 특성상 숨을 수 있는 장소와 수직공간이 인테리어 요소처럼 스며들어 있었다. 집 안에 간이 박스처럼 있는 주방 옆은 데드 스페이스를 살려 고양이 집과 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함을 만들었다. 고양이를 위한 것이지만 이 집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시그니처 요소이자 두 부부를 위한 공간처럼 다가왔다. 고양이를 위한 장소에는 늘 부부를 위한 공간이 함께 공존한다. 꽤 간결하다. 거실은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곳으로 홈 오피스처럼 꾸몄다. 아내의 위시리스트였던 아르텍 테이블을 중간에 크게 두고 한쪽 벽에는 스트링 시스템을 설치해 그동안 작업했던 작업물과 책 등을 진열했다. 작업을 하다 보면 캣타워에서 놀거나 아래 작은 집에서 사료를 먹다 올라와 함께 일을 하기도 한다. 거실과 맞닿아 있는 테라스도 고양이들이 넘어가지 못하도록 높은 펜스를 둘렀고 아래에는 고양이들이 구경할 수 있도록 작은 구멍을 뚫어놓은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이 집에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컬러다. 현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주하는 주방은 공간 속 또 다른 공간으로 파스텔 그린 컬러의 상판과 자작나무, 흰색 타일이 어우러지며 그 속에 까만 고양이 두 마리가 앉아 있으니 마치 동화 속 주방 같다. 고양이들의 전용 건식 화장실도 파스텔 톤 그린과 블루 컬러가 조화를 이룬다. 세면대 아래는 과감하게 하부장을 없애고 고양이 화장실 세 개를 두었고 건식으로 청결을 유지할 수 있어 일반적인 집 화장실과는 다른 색다른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워커홀릭 부부의 거실은 홈 오피스처럼 테이블과 의자만 두어 단출하게 꾸몄다.

 

자작나무로 주방 하부장과 수납장을 만들어 따뜻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컬러 배색이 사랑스러운 화장실은 세면대만 두어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고양이들을 위해 건식으로 제작했다.

 

반려묘와 함께 자는 부부의 침실은 침대를 넓게 두고 아내를 위한 빌트인 화장대를 만들었다.

 

“오이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색과 취향을 집에도 녹여내고 싶었어요. 오이뮤 대표님의 취향을 반영해 컬러를 사용하고 아기자기한 요소를 추가했어요.” 이민우 실장의 설명을 들으니 곳곳에 아내 소현 씨의 취향이 엿보였다. 아내가 발품을 팔아 직접 구한 빈티지 조명과 화장대의 손잡이까지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함께 오이뮤를 운영하는 부부에게는 일이 곧 삶이자 즐거움이며 자신들의 가치관을 반영하고 있었다. 이들 부부가 함께 일하면서 조율하고 만들어가는 그들의 취향과 화합처럼 이 집 역시 하나의 프로젝트처럼 수월하게 수행해낸 것이다.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 많아요. 고양이들을 보면 책임감이 생기면서 일을 더 하게 되고요. 사료값을 벌어야 하니까요(웃음). 우리만 맹목적으로 바라봐주는 존재이기에 더욱 소중해요.” 오이묘와 오동이, 코점이를 가족의 일원으로 배려하고 함께하는 소현 씨의 마음처럼 이들 부부와 세 반려묘, 다섯 식구가 상생하며 서로에게 기쁨이 되어주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모든 집의 이상이 아닐까.

 

오이묘와 오동이가 주방에서 놀고 있다.

 

거실 한쪽 벽에는 스트링 시스템으로 오이뮤의 작업물과 책, 아내가 직접 만든 소품이 놓여 있다.

 

남편의 하비룸이자 TV를 보며 쉴 수 있는 공간에는 머스터드 컬러의 헴소파와 무지 수납장으로 깔끔하게 완성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ARTISTIC BATHROOM

감각적인 욕조와 수전으로 채워진 예술 작품 같은 욕실 리스트

감각적인 욕조와 수전으로 채워진 예술 작품 같은 욕실 리스트

디자인 가구처럼 보이는 욕조와 수전 그리고 감각적인 타일이 어우러진 아티스틱한 6개의 욕실을 들여다봤다.

 

원형의 변주

크기가 제각기 다른 동그란 원형과 라인이 만난 심플한 세면대. 거울 리볼빙 문 Revolving Moon은 아가페 Agape. 부드러운 하늘색 도기 슈이 Shui는 중국어로 물을 뜻한다. 브랜드 시엘로 Cielo 제품.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흰색 타일 선데이 제쏘 Sunday Gesso와 선데이 제쏘 글라스는 모두 41제로42 41ZERO42 제품.

 

 

수묵화 같은 욕실

욕조에 몸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멀리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먹을 사용해 붓으로 그린 동양의 수묵화를 떠올리게 하는 타일 에뚜왈 르누아르 Etoile Renoir는 렉스 Rex의 제품. 리조트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원형의 욕조와 나무 뚜껑을 갖춘 바스켓 툴 모두 인바니 Inbani의 오리진 Origin 컬렉션으로 모두 한국 디자이너 송승용이 디자인했다.

 

 

LIKE FURNITURE

아르떼미데의 멜람포 메가 테라 Melampo Mega Terra와 밝은 색감의 KN04 라운지 체어 그리고 안토니오루피 Antoniolupi의 제오메트리에 볼란티 Geometrie Volanti 카펫과 이질감 없이 어우러진 욕조가 마치 디자인 가구처럼 보일 만큼 자연스럽다. 깔끔한 디자인의 욕조 네브 Neb와 함께 설치한 흰색 수전 페즈Fez는모두 브랜드 아가페 제품.

 

 

TILE IS EVERYTHING

욕실과 이어지는 전실에 과감한 무늬의 타일을 시공해 벽에 힘을 주었다. 여기에 프랭크 게리 Frank O Gehry가 디자인한 건축적인 디자인의 의자 크로스 체크 체어 Cross Check Chair가 공간에 확실한 디자인 요소를 더한다. 대리석의 아름다운 무늬를 지닌 타일 에뚜알 심포니 Etoile Symphonie는 렉스 제품. 바닥에 시공한 담백한 무늬의 타일 클리프스톤 화이트 도버 Cliffstone White Dover는 레아 Lea 제품.

 

 

HANGING BASIN

벽걸이 형태의 세면대와 좁고 긴 거울 그리고 의자가 어우러진 욕실은 갤러리처럼 느껴질 만큼 스타일리시하다. 매트한 마감이 돋보이는 천연 돌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에어테크 마이애미 화이트 Airtech Miami White타일은 플로어 그레스 Floor Gres 제품이며 스트라토 Strato 거울과 함께 설치한 세면대 지로 Giro는 모두 인바니 제품으로 송승용 디자이너의 작품이다.

 

 

반투명의 멋

내부가 비치는 반투명한 세면대와 욕조를 두어 좁은 욕실이지만 덜 답답해 보인다. 호박색의 반투명 세면대 알부메 Albume, 액자처럼 보이는 거울 콜라주 Collage 그리고 라인 형태의 수전 인디고 Indigo는 모두 안토니오루피의 제품. 블랙 컬러의 타일 딜라이트 마르퀴니아 네로 터치 Delight Marquinia Nero Touch와 은은한 금빛이 감도는 미색 타일 딜라이트 깔라까타 오로 터치 Delight Calacatta Oro Touch는 모두 레아 Lea 제품. 빛을 반사하는 반투명 욕조 리플렉스 Reflex는 안토니오루피 제품, 쇠의 질감을 살린 수전 메모리 Memory는 아가페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