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갤러리스트의 서정적인 집

젊은 갤러리스트의 집

젊은 갤러리스트의 집

 

두아르트 스퀘이라 대표의 집은 갤러리, 조각 공원, 아티스트 레지던스, 수영장을 포함한 광활한 대지에 자리 잡고 있다.
아트 부산과 키아프를 통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젊은 갤러리스트의 집을 방문해보자.

 

여자 친구 브루나 올리베이라Bruna Oliveira와 함께 한 두아르트 스퀘이라 대표의 단란한 모습.

 

포르투갈 북부 브라가를 방문해본 적이 있는지? 두아르트 스퀘이라 Duarte Sequeira 대표는 2019년 브라가에 자신의 이름을 건 갤러리를 열었다. 당시 그의 나이는 28살로 단순히 패기 넘치는 젊은이의 도전으로 생각하는 이들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의사 출신인 그의 아버지 마리오 스퀘이라 Mario Sequeira는 1980년대부터 갤러리를 운영하며, 포르투갈 최초로 앤디 워홀 전시를 열었던 유명한 갤러리스트였다. 당시만 해도 젊은 작가였던 리처드 롱, 안젤름 키퍼, 알렉스 카츠, 우고 론디노네, 안토니 곰리의 전시를 열며 현대미술의 매력을 포르투갈에 알렸다. 특히 리처드 롱은 부친과 오랜 인연으로 브라가의 레지던스에 오랫동안 머물렀고 정원과 빌라 벽 등 곳곳에 영구 설치작품을 남겼다. 조각 공원에는 줄리안 오피의 대형 조각 작품이 있는데, 줄리안 오피는 두아르트 대표가 10살 때부터 부친의 레지던스에 머물며 전시를 가졌던 돈독한 사이다. 부친은 이제 갤러리에서는 은퇴했지만, 가끔 아들과 손잡고 협업 전시를 열기도 한다. 이렇게 어린 시절부터 미술의 매력에 흠뻑 빠져 자란 그에게 갤러리스트의 길은 운명이었다. 부친의 첫 갤러리는 그의 집 1층이었고, 25년 전에는 지금 그의 갤러리가 자리 잡은 곳으로 옮겨 새로운 건물을 만들었다. 이 유서 깊은 갤러리를 두아르트 대표가 물려받아 남부 유럽 미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벽난로 위의 작품은 사이나 맥코이의 그림. 두 개의 블랙 소파는 르 코르뷔지에, 카펫은 아일린 그레이, 커피 테이블과 화이트 소파는 안토니오 치테리오의 것. 라운드 테이블 위의 꽃병은 알바 알토.

 

“포르투갈은 1990년대 후반까지 현대미술에 있어 소극적이었기에, 부친의 전략은 국제적 미술가를 포르투갈에 소개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강력한 갤러리라면 유명 미술가뿐 아니라 신진 미술가들이 고루 포진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작가들의 성공적 활동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이나 포르투는 이미 미술가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브라가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더욱 책임감이 큽니다.” 지난 9월에는 키아프 KIAF 참가에 맞춰 서울 강남에도 갤러리를 오픈했다. 런던에서 유학했던 그이기 때문에 런던과 서울 중에서 두 번째 갤러리 개관을 고민했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그의 선택은 서울이었고, 그는 당연한 결정이었다고 말한다. 서울에는 존경할 만한 수준의 문화와 미식이 있고, 젊고 세련된 수집가들이 있기 때문이다. 브라가의 갤러리는 자연 속에 위치하고 있어 그는 대도시에 갤러리를 확장할 필요를 느꼈고, 서울의 역동성에 매료되어 갤러리를 열게 된 것. 그의 갤러리가 소개하는 작가 중에서 한국 미술 애호가에게 특히 인기 높은 이는 안드레 부처, 줄리안 오피, 리카르도 파사포르테다.

 

리토 카토우의 조각과 마우로 레스티페의 사진 작품 앞으로 조지 넬슨의 사이드 테이블과 폴 헤닝센의 램프가 보인다.

 

샬롯 페리앙이 1927년 디자인한 익스텐저블 테이블, 찰스 임스의 테이블 의자, 잉고 마우러의 램프, 에일린 그레이의 레드 소파.

 

“나는 우리 갤러리의 모든 미술가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들 중 누구와도 전시 일정을 잡는 데 몇 분 걸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내가 컬렉터로서 구입한 안드레 부처의 그림이 지금 거실에 걸려 있는데요, 2017년 그를 만나기 위해 베를린으로 갔고, 최고의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저축한 돈을 다 썼지만 완성된 그림을 보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가 LA로 이사하기 전 베를린에서 그린 마지막 그림이며, 삶의 어렵고 불확실한 시기에 그렸던 특별한 그림이었다는 편지도 보내왔어요. 나는 곧 마드리드 티센보르네미사 국립미술관 Thyssen-Bornemisza National Museum에서 열리는 그의 첫 번째 전시회에 이 그림을 빌려줄 예정입니다. 그 작품은 항상 내 마음속 가장 특별한 컬렉션으로 기억될 것 입니다.” 그의 갤러리와 레지던스는 부친이 사용했던 건물을 물려받은 것이며, 대지 면적은 10에이커나 된다. 조각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족과 거주하는 집도 이곳에 있다. 갤러리 건물은 두 개인데, 포르투갈 건축가 카르발류 아라우호 Carvalho Araújo가 설계했다. 아티스트 레지던스 건물도 두 개인데, 한 곳은 16세기에 만들어진 수도원 건물로 15년 전 개조했다. 이곳에서 리처드 롱, 안젤름 키퍼, 오스타 무릴로, 안드레 부처가 대형 작품을 만들었다. 두 번째 레지던스는 2022년에 새로 만든 건물로, 미술가 샤이나 맥코이 Shaina McCoy가 이곳에서 작품을 만든 첫 작가이다. 레지던스 건물 앞에는 각각 수영장이 있어 자연 속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리카르도 파사포르테의 강아지 그림. 앞에는 피에로 리소니의 블랙 컵보드와 19세기 프랑스 도자 화병들이 놓여 있다.

 

피에로 리소니의 디너 테이블과 블랙 컵 보더. 테이블 의자는 로베르토 바비에리. 티 카트는 마르셀 브로이어. 화려한 램프는 잉고 마우러의 것.

 

“그 옆 세 번째 건물이 우리가 사는 집입니다. 19세기에 지은 포르투갈의 전형적인 집입니다. 그간 많은 보수 작업을 했는데 천장과 문, 창문 패턴의 원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요즘 포르투갈에는 이런 전통적인 집이 많이 남아 있지 않아요. 우리 가족은 아티스트 레지던스에서도 생활하고 있으며, 손님이 와도 레지던스에 모시곤 합니다.” 그와 아버지 때부터 함께 일했던 미술가의 작품이 집 내외에 설치되어 있으며, 거실에 걸린 줄리안 오피의 작품도 추억을 담고 있다. 2006년에 만든 이 작품은 부친이 개최한 줄리안 오피의 첫 개인전에서 한 컬렉터에게 판매되었던 것이다. 그는 오랫동안 이 작품을 다시 구입하고 싶어서 기다리다가 드디어 그림을 손에 넣었다고 한다.

 

독일 추상미술가 이미 크뇌벨의 그림 앞에 프리츠 할러의 사이드 보드가 놓여 있다. 램프는 1950년대 만들어진 것으로 작가는 미정이며, 아프리칸 조각과 잘 어울린다.

 

전통 가옥의 흔적을 여전히 간직한 공간. 벽에 걸린 금색 조각은 제이슨 마틴의 작품. 다이닝 테이블은 빈센트 마르티네즈. 의자는 카이 크리스티안센의 모델 42. 램프는 루이스 폴센의 PH5이다.

 

조각 공원에 설치된 줄리안 오피의 작품.

 

두아르트 대표의 집 야외에는 우고 론디노네의 조각 작품이 있다.

 

“디자인 가구 수집은 미술 컬렉션만큼이나 나에게 특별합니다. 미술에서는 거장과 신진 작가의 작품을 고루 선호하지만, 디자인 가구에 있어서는 구식 모더니즘의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가구 경매에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있으며, 1920년대 가구가 현대적 디자인보다 신선하고 우아하게 느껴집니다.” 그는 아일랜드 디자이너 에일린 그레이, 프랑스 디자이너 샬롯 페리앙, 덴마크 디자이너 입 코포드 라르센 Ib Kofod Larsen, 브라질 디자이너 조아킹 텐레이로 Joaquim Tenreiro의 가구를 편애한다. 최근 덴마크 디자이너 옌스 퀴스트가드 Jens H. Quistgaard의 희귀한 솔리드 로즈우드와 가죽으로 만든 ‘스틱 Stick’ 의자를 구입하고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해하고 있다. 그는 미술 컬렉션과 디자인 가구의 믹스&매치를 발견하는 모든 과정이 아름답다고 예찬한다. 아름다운 공간의 사진을 참조하고 이를 모방하는 것도 추천한다. 그렇다면 언젠가는 자신만의 취향을 갖고 독특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미술 컬렉션에 대해서는 실수를 최소화할 것을 권한다. “진지하게 자신만의 취향과 네트워크를 만들고, 수집가로서 확고한 평판을 쌓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 역시 수집하거나 전시할 작가를 선택할 때마다 적어도 12개월은 작품 세계를 분석하고 살펴봅니다. 물론 때로는 충동적으로 빨리 선택하지 않으면 좋은 작품을 놓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2022년 마르셀 뒤샹 상을 수상한 미모사 에차드의 작품. 알루미늄 테이블은 로베르토 바비에리. 붉은색 의자는 찰스 임스.

 

작품은 발타자 토레스의 ‘리소 Lixo(1990년)’. 책장은 장 루이 베르테&데니스 바젯. 블랙 의자는 찰스 임스.

 

왼쪽에 걸린 작품은 다니엘 블랙의 ‘무제(2009년)’. 디너 의자는 피에로 리소니. 가운데 의자 두 개는 덴마크 디자이너 옌스 퀴스트가드가 1966년 솔리드 로즈우드와 가죽으로 만든 ‘스틱’.

 

영국 미술가 리처드 롱이 머물며 2004년에 남긴 거대한 작품.

 

포르투갈 미술계는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아직 강력한 국제적 갤러리가 들어서지는 않았지만, 포르투갈에는 참신한 젊은 작가들이 많다. 그가 한국에 소개한 리카르도 파사포르테는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프리즈 서울 기간에 선보일 에마누엘 카르발류 Emanuel Carvalho는 최근 런던에서 성공적인 개인전을 마쳤으며,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와 아름다운 협업을 진행했다. 포르투갈에는 젊은 컬렉터가 많지는 않지만, 자국 미술가에 대해 특히 관심이 크기 때문에 앞으로의 미래가 밝다. 더불어 두아르트 대표는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미술가의 작업실을 방문한다. 한국에 지점을 낸 갤러리스트로 한국 문화를 아는 것이 의무이며, 한국 미술계에 최대한 관여하고 해결책의 일부가 되고자 한다. 유럽 미술계에 한국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CREDIT

writer

이소영

photographer

Marco Mendes

TAGS
The Eclectic Chic Apartment

활기와 강렬함이 돋보이는 파리 아파트 인테리어

활기와 강렬함이 돋보이는 파리 아파트 인테리어

 

MHNA 스튜디오의 마크와 니콜라의 파리 아파트를 설명하는 키워드는 이클렉틱과 시크. 집을 가득 채운 컨템포러리 오브제와 앤티크한 공간에 활기와 예술적 분위기를 불어넣는다.

 

“마크는 제가 27년 전에 만났을 때 이미 이 아파트에 살고 있었어요. 그러니까 이 집은 우리의 역사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거죠.” 실내 건축가인 마크 에트리슈와 니콜라 아드네 커플의 사무실을 마련하기 위해(이후 다른 곳으로 이사했다) 리노베이션과 확장을 마친 이 집은 두 사람의 변화를 따랐다. 그때는 데커레이션을 다시 손볼 시기였다.

 

아트가 시작이었다. “오래전 르네 코사넬에게 이 프레스코화를 의뢰해 구입했어요. 그림이 공간 전체를 차지하게 하고 싶었죠.” 니콜라 아드네(오른쪽)가 회상한다. 그는 마크 에트리시(왼쪽)와 함께 MHNA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프레스코화는 현관에 걸려 있고 그 옆에는 빈티지 암체어만 자리한다. 암체어는 오스본&리틀 Osborne&Little의 벨벳으로 다시 커버링했다. 그리고 거대한 조각 ‘피옹 Pions’은 아그네 드비제 Agnes Debizet의 작품.

 

“이 집이 우리를 닮고 우리의 과거를 이야기하길 바랐어요.” 강박에 가까울 만큼 물건을 컬렉션하는 그들은 특히 그림, 조각, 오브제를 수집한다. 그중에는 25년 전 태국에서 한눈에 반해 시작한 코뿔소 컬렉션이 있다. “코뿔소를 정말 많이 갖고 있어요!” 큰 거실 벽에는 분위기를 고요히 가라앉히기 위해 뉴트럴한 회색을 칠했다. 이 공간은 미닫이문을 통해 아주 컬러풀한 세계로 이어지는데, 부엌은 전부 핑크색과 검은색이고 다이닝룸은 녹색, 드레스룸은 파란색 그리고 게스트룸 겸 서재는 보라색이다. 집 안 곳곳에서는 컨템포러리 작품과 앤티크 오브제가 대화를 나눈다.

“원체 어울리지 않는 작품을 나란히 놓는 걸 좋아해요.” XXL 크기의 요소를 중간 중간 배치해 생기를 준 멜팅 폿. 입구에 큰 조각과 거대한 프레스코화를 매칭한 것처럼 말이다. 유일하게 마크와 니콜라의 침실만 강렬함에서 벗어나 흰색과 검은색으로 소박하게 꾸몄다. 압력을 낮추는 밸브처럼 말이다.

 

독특한 분위기의 다이닝룸. 크리스틴 비에네 Christine Viennet의 과일이 그려진 접시 컬렉션으로 벽을 장식해 컬러를 주었다. 테이블은 MHNA 스튜디오 디자인이고 그 주변에는 토넷 Thonet 의자를 놓았다. 테이블 센터피스는 베네딕트 발레 Benedicte Vallet. 플로어 스탠드는 피에릭 브로카르 Pierrick Brocart 디자인으로 코기토 Cogito. 그림은 중국 고가구점에서 구입.

 

 

“부드러운 빛이 스며드는 저녁이면 예술 작품이 더욱 빛을 발하죠.”

 

시각적인 요소가 뒤섞인 공간. 코뿔소에 매료된 마크는 코뿔소를 모은다. 구리를 두드려 만든 코뿔소는 생투앙 벼룩시장에서 구입했다. 그 옆에는 흑토로 만든 멕시코 고양이 (아티스트 유리 자타랭 Yuri Zatarain의 작품)와 브론즈로 만든 중국 용이 있다. 디자이너스 길드 Designers Guild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카나페는 데시오 Desio. 맞춤 제작한 책장과 낮은 테이블은 MHNA 스튜디오 디자인. 중국 앤티크 책상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플로어 스탠드는 마리아노 포튜니 Mariano Fortyny. 태피스트리는 송아지와 망아지 가죽으로 맞춤 제작했다. 책장 위에 있는 벽 장식 ‘아무르 Amour’는 벤이 다음 Daum을 위해 제작했다. 여러 작품은 오랜 시간 동안 모은 컬렉션이다.

 

 

“이 캐노피 침대는 좋은 소설에 빠지기에 아주 멋진 공간이 됩니다.”

 

퍼플 레인. 게스트룸에는 래커를 칠한 나무 침대를 놓았다. MHNA 스튜디오 디자인으로 헤드보드에는 클로드 비알라 Claude Viallat가 그림을 그렸다. 침대보는 디자이너스 길드. 쿠션은 오스본&리틀. 공 모양의 실크 쿠션은 홍콩에서 가져왔다. 벤치는 크리스티앙 아스튀그비에이유 Christian Astuguevieille. 인도차이나 나무 기둥은 20세기 초에 만든 것으로 그 위에 키릴 첼루시킨 Kirill Chelushkin의 조각을 올렸다. 샹들리에는 모로코에서 가져왔다.

 

순백의 욕실은 빛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욕조 ‘빅토리아 알베르 Victoria Albert’는 드봉&드봉 Devon&Devon. 샤워 수전은 노캉 Noken. 욕조 수전은 제시 Gessi. 사이드 테이블은 앤티크. 그림 ‘Costume de Lumiere’는 크리스찬 라크로아 Christian Lacroix가
투우사 샤마코 Chamaco를 위해 그린 것.

 

이클렉틱 블루. 드레스룸에 있는 베트남 앤티크 함은 상감 세공한 작품. 의자와 벽장은 MHNA 스튜디오 디자인. 태국 앤티크 수호새 ‘쇼파스 Shofas’를 문 손잡이로 사용했다. 운동 도구는 에릭 플래그 Eric Flag. 옷장 위에 있는 사진은 싱유창 Hsing-yu Chang의 작품. 문 위에 건 그림은 찰리 왈라비 티윤구라이 Charlie Wallabi Tjungurrayi의 작품. 침실에 있는 일본의 종이 나비는 마농 트리쿠아르 Manon Tricoire. 침대 ‘마이 베드 My Bed’는 소피텔 Sofitel. 쿠션은 사코 헤슬랭 Sahco Hesslein.

CREDIT

에디터

발레리 샤리에 Valerie Charier

포트그래퍼

디디에 들마 Didier Delmas

스타일리스트

비르지니 뤼시-뒤보스크 Virginie Lucy-Duboscq

TAGS
SPICE with Cumin

집 인테리어를 위한 공간 스타일링 레시피

집 인테리어를 위한 공간 스타일링 레시피

 

안-클로드는 파리 16구에 있는 아파트에 일상적이지 않은 레시피를 적용했다. 1950년대에서 영감을 얻어 머스터드 옐로 컬러와 체크무늬로 매우 개인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다이닝룸의 도미노 게임. 벽장은 안-클로드가 디자인했고 ACL 엑스포 ACL Expo에서 검은색과 겨자색을 번갈아 매칭해 제작했다. 테이블 ‘팰러스 셰잎드 Palace Shaped’는 소베 Sovet, 실베라 Silvera에서 판매. 의자는 메데아 Medea. 대나무 거울은 VNTG. 유리잔은 오픈 앙 빌 Open en Ville. 트레이는 CFOC. 펜던트 조명은 디 죄르 디 Dix Heures Dix. 벽 조명 ‘시몬 Simone’은 에스파스 뤼미에르 Espace Lumiere. 태피스트리는 엘리티스 Elitis.

 

안-클로드 브리스는 자신의 파리 아파트 리노베이션에 열정을 다했다. “많은 사람과 함께했어요. 그래서 즐기면서 하고 싶었어요.” 오랫동안 법률가로 일하며 부동산 그룹과 데커레이션 회사를 고객으로 만났던 그는 15년간 같이 일한 매니저 미카엘 피카라와 함께 리노베이션 에이전시 AMCP 레플렉시옹 AMCP Reflexions을 설립했다.

 

VNTG 대나무 거울로 리듬감을 준 현관. 벽 조명은 오리지널 BTC Origina BTC. 조명 ‘아톨로 Atollo’는 올루체 Oluce. 선반은 옆방에 있는 빈티지 책장의 일부이며 라 갈르리 뒤 벵티엠 시에클 La Galerie du 20eme Siecle. 나무 타부레는 엘릭스 에디시옹 Elixe Editions. 꽃병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안-클로드 브리스 뒤에 있는 커튼은 투알 드 마이엔 Toiles de Mayenne by 오로르 라라 데코라시옹 Aurore Lara Decoration.

 

차분한 그는 건축가 줄리 드베즈와 데커레이터 알렉상드르 니콜라를 합류시켰고, 그들에게 새집 열쇠를 자연스레 맡겼다. ‘적어도 20년간’ 처음 모습 그대로 남아 있던 아르데코 스타일의 180㎡ 아파트를 리노베이션하기 위해 4인조가 결성된 것이다. “행정 업무를 처리하는 건 제 일상이에요. 공 동 소유자에게 합의를 얻어 아파트를 고치고 침실을 3개에서 4개로 늘리고 각각의 침실에 욕실을 만들었어요.” 안-클로드는 과감하게 부엌을 핑크색과 흰색의 젤라토 분위기로 꾸몄고, 다이닝룸과 거실, 침실은 ‘그녀가 좋아하는 컬러인’ 머스터드 톤으로 맞추었다. 체크무늬 역시 집 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체크무늬 옷을 많이 입거든요. <산타클로스는 야비해 Le pere Noel est une Ordure>라는 프랑스 영화에 나오는 배우 티에리 레미트 신드롬 같은 거죠. 저희 집 데커레이션은 제가 입는 옷과 잘 어울려요!” 안-클로드가 컬러와 패턴에 대해 전권을 가진다면 남편 니콜라는 기능적인 부분에 아주 관심이 많다. 그래서 그는 수납공간을 늘리기 위해 천장에 수납 장을 설치하고 거실을 정리했다. 완벽한 팀워크로 양념이 부족하지 않은 공간을 완성했다.

 

 

“우리가 좋아하는 윌리 리조의 이 낮은 테이블은 딸 덕분에 갖게 됐어요. 그전에 있던 테이블을 망가뜨렸거든요.”

 

 

예쁜 곡선들. 카나페 ‘줄렘 Jelip’은 타치니 Tacchini. 쿠션은 아르데코라 Ardecora. 겨자색 암체어 ‘위트레흐트 Utrecht’는 까시나 Cassina 제품으로 크바드랏 Kvadrat 패브릭으로 다시 커버링했다. 검은색 메탈 선으로 된 암체어는 벼룩시장에서 구입해 메종 테브농 Maison Thevenon의 패브릭으로 다시 커버링했다. 윌리 리조 Willy Rizzo의 낮은 테이블은 생투앙 폴베르 벼룩시장의 레 파시옹 드 톰 Les Passionis de Tom에서 구입. 유리 선반은 글라스 이탈리아 Glas Italia, 실베라에서 구입. 꽃병은 오픈 앙 빌. 태피스트리 ‘디스코 Disco’는 엘리티스. 플로어 조명 ‘아르코 Arco’는 플로스 Flos. 선반은 라 갈르리 뒤 벵티엠 시에클. 줄무늬 꽃병은 메종 사라 라부안 Maison Sarah Lavoine. 다른 꽃병은 라 갈르리 뒤 벵티엠 시에클. 커튼은 투알 드 마이엔. 옆방에 있는 암체어는 라틀리에 55 L’Atelier 55.

 

 

아르트 앵테르나시오날 Arte International의 벽지로 어지럽게 만든 공간. 선반은 라 갈르리 뒤 벵티엠 시에클. 유리 조명은 폰타나아르테 FontanaArte. 카나페는 AMPM. 쿠션은 인디아 마다비×모노프리 India Mahdavi×Monoprix. 폴랭 Paulin 암체어는 라 갈르리 뒤 벵티엠 시에클. 벽 조명 ‘베스트라이트 Bestlite’는 구비 Gubi. 태피스트리는 모로코의 벼룩시장에서 구입.

 

 

“부엌 전체를 핑크색과 흰색의 젤라토 스타일로 과감하게 꾸몄어요.”

 

 

달콤한 아이스크림. 부엌 컬러(라 퐁탠 오 퀴진 La Fontaine aux Cuisines)는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을 연상시킨다. 벽 타일은 파리에 있는 세라미카 Ceramica. 수전은 크리스티나 Cristina. 샹들리에 ‘아티초크 Artichoke’는 루이스 폴센 Louis Poulsen, 에스파스 뤼미에르 Espace Lumiere에서 구입. 테이블은 라 퐁탠 오 퀴진. 꽃병은 인디아 마다비×모노프리. 볼은 해비태트 Habitat. 타부레는 알키 Alki, 뢰이유 뒤 주르 L’Oeil du Jour에서 구입.

 

 

“머스터드 컬러는 제가 좋아하는 색이어서 집 안 곳곳에서 볼 수 있어요.”

 

 

부부 침실의 침대 헤드보드는 ACL 엑스포에서 제작. 침구는 메종 사라 라부안. 쿠션은 메종 드 바캉스 Maison de Vacances(큰 격자무늬), 세골렌 베 Segolene B(자수를 놓은 핑크색). 담요는 데캉 Descamps. 사이드 테이블은 인디아 마다비×모노프리. 꽃병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나무 타부레는 엘릭스 에디시옹. 펜던트 조명은 포레스티에 Forestier. 벽 조명은 에스파스 뤼미에르.

 

 

“거울에 비친 XXL 타일 ‘푀이아주 Feuillage(무사 Musa)’를 보고 첫눈에 반했어요.” 세면볼은 듀라빗 Duravit. 거울은 메종 사라 라부안. 벽 조명은 플로스. 옹디나 Ondyna 수전은 크리스티나. 꽃병은 DS 세라믹 DS Ceramic(녹색), 메종 사라 라부안(줄무늬).

CREDIT

에디터

발레리 샤리에 Valerie Charier

포트그래퍼

가엘 르 불리코 Gaelle Le Boulicaut

스타일리스트

비르지니 뤼시-뒤보스크 Virginie Lucy-Duboscq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