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 Friendly Life

Eco Friendly Life

Eco Friendly Life

유기농 열풍은 식탁에서만 그치지 않고 집 안 전체로 확장되고 있다. 파리의 친환경 컨셉트 스토어 웰컴 바이오 바자르는 책임감 있는 생산과 착한 소비를 적극 권장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내추럴한 분위기로 꾸민 매장 내부. 2 매장에 있는 가드닝 코너.

매장에 있는 가드닝 코너.

 

철저한 관리 아래 생산되어 값비싸고 특별했던 유기농이 이제는 친숙한 단어가 되었다. 마트에서 유기농 코너를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파리에서는 동네 곳곳에 주인이 직접 유기농 제품을 선별해 판매하는 식료품점도 늘고 있다. 가격 장벽이 낮아진 유기농이 일상과 더욱 가까워지고 있는 것이다.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문화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신엘리트 계층 ‘보보스 Bobos’들의 동네인 파리 11구에는 대표적인 유기농 상점 ‘웰컴 바이오 바자르 Welcome Bio Bazar’가 있다. 처음에는 유기농 식료품을 판매하는 가게로 시작했다 점차 입소문이 번져 유기농 식재료로 요리하는 레스토랑을 열더니 최근에는 친환경 컨셉트 스토어까지 오픈했다. 책임감 있는 소비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만든 컨셉트 스토어인 만큼 공정거래로 이뤄진 제품이나 자연 친화적인 물건, 원산지를 투명하게 보장하는 제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매장 내부는 가정집처럼 거실과 욕실, 주방으로 구성되었으며 집 안을 꾸미기 위한 가구, 소품을 비롯해 정원 용품, 아이들을 위한 유기농 장난감 등이 있다. 유기농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는 자그마한 카페도 마련되어 식물로 가득한 싱그러운 공간을 한층 여유롭게 즐기기 좋다. 소비의 대안을 제시하는 매장답게 방문자들끼리 제품을 공유하거나 물물교환을 할 수 있는 코너와 스스로 생산하고 소비할 수 있는 교육 아틀리에 등도 운영한다. 평소 환경문제에 관심 있거나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숍이다.
add 13 rue Boulle Paris 11e tel +33-(1)-09-83-07-22-59 web welcomebio.fr/le-bazar

웰컴 바이오 바자르의 외관.

매장에서는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음식도 맛볼 수 있다.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비누로 오스트리아 브랜드 비 마이 프렌드 Be my friend 제품이다.

1890년 설립된 프랑스 브랜드 오피넬 Opinel의 버섯 칼.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소리로 전하는 이야기

소리로 전하는 이야기

소리로 전하는 이야기

사진작가 강진주의 세 번째 <소리전>이 ‘순환’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소리전>은 일반적인 사진전과 달리 음악감독, 구성작가와 협업해 소리를 도입한 입체적인 전시다. 이번 <소리전-순환>은 한국의 부엌 뒤편에서 조용하고 묵묵히 소임을 다해온 조리 도구를 주인공으로 조명한다. 이범 음악감독이 음향을 맡았고 <소리전>을 기획하고 주최한 ACNY의 송인지 대표가 글을 구성해 총 16점의 사진 작품을 구성했다. 현대화로 인해 잊혀졌던 한국 전통의 조리 도구 사진에 실제 도구의 주인들과 나눈 인터뷰를 재구성한 시와 소리를 곁들였고 각 작품마다 개인별로 기기를 통해 서라운드 음향으로 감상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들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전시여서 더욱 의미가 깊을 듯. 도구에 담긴 이야기들이 마음을 울리는 이번 전시는 문화공간 이목에서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
tel 문화공간 이목 02-546-0688

CREDIT

에디터

TAGS
토드 셀비의 집으로 놀러와

토드 셀비의 집으로 놀러와

토드 셀비의 집으로 놀러와

대림미술관이 아티스트 토드 셀비 Todd Selby의 <The Selby House>전을 준비 중이다.

토드 셀비는 칼 라거펠트 같은 세계적인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 작가 등을 비롯한 유명인의 집과 생활 모습, 사적인 이야기를 그만의 감각적인 사진과 일러스트로 자신의 블로그 더셀비닷컴(theselby.com)에 공개해 주목받은 아티스트다. 대림미술관은 토드 셀비의 대표적인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 영상 그리고 이번 전시를 위해 그가 새롭게 선보인 대형 설치 작품을 공개해 토드 셀비가 얼마나 유머러스하고 독특한 상상력의 소유자인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가 공개해온 은밀하지만 유쾌하고 즐거운 타인의 공간처럼 이번 전시 또한 미술관 전체를 셀비와 그의 친구들이 살고 있는 집처럼 꾸며 관객들에게 즐거운 에너지를 전달할 것이다. 4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tel 02-720-0667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