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하는 커피

동경하는 커피

동경하는 커피

커피 열풍에 힘입어 출간된 책을 한 권 추천한다.


풍부하고 섬세한 커피 맛을 잘 표현하는 커피 평론가 심재범이 낸 <동경커피>는 <카페 마실> <스페셜티 커피 인 서울>에 이은 그의 세 번째 저서다. 일본 도쿄는 서구에 비해서 커피 역사가 짧지만 도전 정신으로 독창적인 풍경을 만들어낸 곳. 도쿄의 시그니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 25곳을 엄선해 책에 담았다. 일본의 전통문화가 반영된 기사텐 커피부터 독자적인 로스팅으로 만든 스페셜 티 커피까지 그가 직접 음미해보고 으뜸으로 꼽은 커피에 관한 이야기는 심도 깊지만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간결하게 풀어냈다. 디자인이음 펴냄.

tel 02-723-2556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권용민

TAGS
올 여름 호텔 사용법

올 여름 호텔 사용법

올 여름 호텔 사용법

올 여름 제대로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호텔 프로모션을 모아봤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여름 캠핑 시즌을 앞두고 새롭게 글램핑 햄퍼를 선보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에 위치한 그랜드 델리에서는 본격적으로 여름 캠핑철을 앞두고, 번거로운 캠핑용 먹을 거리를 호텔 조리장의 손길로 한번에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는 ‘뉴 글램핑 햄퍼(New Glamping Haper)’를 선보 였다. 2014년에 처음 선보인 글램핑 햄퍼에서 고객들의 요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평소 직장과 육아로 바쁜 아빠, 엄마가 아이들과 캠핑을 떠나고자 할 때 장보기나 요리준비 뿐 아니라 디저트 준비까지 한꺼번에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글램핑 햄퍼 세트는 2인용과 4인용으로 두 가지 판매되며, 이국적인 캠핑 무드를 즐길 수 있는 훈제 등갈비와 닭날개, 소고기 안심 꼬치, 소시지 등이 메인으로 준비 되어 있다. 특히, 소시지는 호텔 부처에서 직접 만든 수제 제품이며, 디저트에 포함된 케이크 역시 호텔 베이커리에서 당일날 만든 케이크로 준비 되며, 주목해야 할 점은 모든 식재료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보냉제와 함께 아이스쿨러백에 담겨 판매되어 두번 손보는 번거로움 없이 캠핑 준비가 가능하다.  리뉴얼 판매를 기념하여 선착순 50명에게는 ‘아이스 텀블러 2개’도 증정되며 예약은 24시간 전 그랜드 델리에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tel 그랜드 델리 02-559-7653

 

 

파크 하얏트 부산

광안대교 전망을 자랑하는 파크 하얏트 부산은 서머’드림’과 서머 ‘더 드림’ 패키지를 선보였다.

 

파크 하얏트 부산의 서머 ‘드림’ 패키지는 2박 이상 투숙 고객에게 당일 객실 최적가의 10% 할인 혜택과 함께, 2인이 즐길 수 있는 치킨과 양파튀김, 구은 파인애플과 탄산음료로 구성된 서머 딥 프라이드 세트를 룸서비스로 제공한다. (숙박 기간 중 1회 제공) 또한 호텔 내 식음료 업장인 다이닝룸, 리빙룸, 파티세리를 이용할 경우 15% 특별 할인을 제공하고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이용 가능한 씨 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1만원 할인권도 제공한다고 한다. 그리고 또하나의 패키지인 서머 ‘더 드림’ 패키지는 3박 이상 투숙 고객에게 당일 객실 최적가의 15%할인 혜택과 더불어 서머 드림 패키지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휴가를 길게 못쓴다면 금요일을 낀 2박 3일 여행 코스로 고려해볼만 하다. 모두 3일전 전화로 예약시 이용 가능하다.

tel 051-990-1234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뜨거운 반응을 보인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에 이어 5월 6일부터 망고와 멜론을 활용한 <M&M(Mango&Melon)>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다.

식음료와 호텔 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망고’.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올 여름 천재 파티시에 프지구치 히로노부의 몽상클레르와 협업하여 ‘망고와 멜론’의 완결판인 디저트 뷔페를 시작한다. 몽상클레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생크림 케이크는 망고를 넣어 완성했고, 얇은 밀가루 반죽이 층을 이루는 페이스트리 스트루들에는 멜론을 넣었다. 이 뿐만 아니다, 셰프가 즉석에서 만들어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트로피컬 과일 꼬치와 망고 우유 빙수, 멜론 우유 빙수는 부드러운 풍미와 풍성한 비주얼을 더해줄 무스 ‘에스푸마’, 망고 젤리와 멜론 젤리 등이 듬뿍 올라가져 있어 가장 기대되는 메뉴 이기도 하다. 디저트 뷔페는 5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 주말 및 공유일에 2부제로 진행되며 (1부 12:00-13:40, 2부 14:00-15:40) 예약 및 문의는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tel 02-2250-8143

CREDIT

에디터

TAGS
이달에 청담 핫 플레이스

이달에 청담 핫 플레이스

이달에 청담 핫 플레이스

숍, 레스토랑, 카페, 바 등 이달에 꼭 추천하고 싶은 지역별 핫 플레이스.

 

Great Gallery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신선한 작품을 소개하는 지익스비션이 한남동에서 청담동으로 이전하며 지갤러리 g.gallery로 새롭게 출발한다.

지갤러리는 ‘Great Exhibition Gallery’의 줄임말로 1851년 런던에서 최초로 열렸던 ‘만국박람회 Great Exhibition’에서 따온 이름. 실험적인 방법론과 장인정신, 철학을 갖고 작품 세계를 구축하는 작가들을 집중 조명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이사 후 첫 기획전으로는 가구 디자이너 곽철안과 미디어 아티스트이정민의 2인전 <탄젠트 Tangent>를 선보였으며, 두 번째로는 독창적인 드로잉 작업을 보여주는 미국 작가 마이클 스코긴스 Michael Scoggins의 전시가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 공예, 회화, 조각, 건축, 산업디자인을 아우르며 다양한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컬렉션을 제안하고 디자인 큐레이팅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48 제이에스하우스 지하 1층 tel 02-790-4921 open 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

 

 

도쿄 감성을 담은 편집숍
일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1LDK(원엘디케이)’가 한국에도 생겼다. 1LDK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일본의 주요 도시마다 호텔, 창고, 아파트 등 각각의 컨셉트를 달리한 공간을 만들어오며 새로운 감성과 아이디어로 사랑받아온 편집숍이다.

송치 소재의 스니커즈는 유니버셜 프로덕츠 x 반스 제품.

 

독특하고 트렌디한 디테일로 사랑받는 버디 옵티칼 안경테.

‘1LDK 서울’은 프랑스 파리 매장에 이어 일본이 아닌 타국에 오픈한 두 번째 매장이라 특별하다. 남녀 불문하고 데일리한 패션을 완성해줄 ‘유니버설 프로덕츠 Universal Products’, 캐주얼한 남성 스트리트 패션 라인 ‘아이 I’, 실루엣이 살아 있는 여성복 라인 ‘마이 My’, 편안한 워크웨어와 데님 제품 위주의 ‘리빙 컨셉 Living Concept’이 주요 브랜드. 또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소품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이라 더욱 끌린다. 1LDK가 반스, 디키즈와 협업해 만든 신발과 옷은 한층 희소성 있는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는 제품. 매장 내의 독특한 팝업 공간을 통해 국내 브랜드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곧 카페도 오픈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62길 5 tel 02-3446-4789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연중무휴)

 

 

전통에 현대를 더하다
전통 공예의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공예품을 판매하는 크래프트숍도 많아지고 있다.

 

김판기 작가의 이중 빗살무늬 볼과 청자 뚜껑 세트.

 

혼밥할 때도 유용한 옹기 3첩 반상기 세트는 아우로이 제품.

 

이세용 작가의 고운 색상의 자기로 된 5종의 볼과 접시 세트.

공예 리빙 편집숍 ‘일상여백 日常餘百’은 ‘100년 이상 이어온 공예 기술로 만든 공예 상품과 일상이 우리와 함께한다’는 뜻으로 새롭게 만든 공간이다. 장인의 손으로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든 전통 공예품 중에서도 현대인의 일상에 맞는 모던한 디자인의 상품을 큐레이션한 것이 특징이다. 주로 유기, 청자 등의 테이블웨어부터 머플러, 장신구, 화병과 액자, 문구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나무의 결과 무늬가 살아 있는 테이블과 목기, 옻칠을 해서 더욱 깊은 빛깔을 내는 유기, 청자와 백자 특유의 단아함을 간직한 채 현대적인 테이블 세팅에도 어울리는 식기는 모두 탐나는 것들이다. 현재 한국 공예를 대표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조기상, 문채훈, 김판기 등 20여 명의 장인과 디자이너 브랜드의 작품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tel 02-6205-3113 open 월~금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토 · 일요일 오후 1시~7시

 

 

REAL CONTEMPORARY
모던하고 현대적인 감성의 가구 브랜드 핀치가 가로수길을 떠나 청담동에 새로운 터를 잡았다.

메시 패턴을 모티프로 한 가벼운 철제 의자 핫메시 컬렉션 체어.

 

월넛과 스틸의 조화가 멋스러운 버터텁 로킹 체어

2014년부터 3년 동안 운영해온 매장을 이전한 것으로, 한층 찾아가기 쉬운 위치에 더 넓어진 공간에서 제품을 볼 수 있다. 심플하지만 디테일에 주목하는 핀치의 철학과 어울리는 다양한 파트너 브랜드의 제품이 이곳에 모여 있다. 두 명의 미국 미네소타 출신 디자이너 존 크리스타코스 John Christakos와 무리스 블레이크 Maurice Blake가 만든 가구 브랜드 블루닷 Blu Dot을 중심으로 프랑스 스톤웨어 브랜드 자 Jar의 독특한 유광과 무광의 디너웨어, 포르투갈 포슬린 기술의 정수인 비스타 알 에그르 아틀란티스 Vista Al Egre Atlantis의 화이트웨어, 이탈리아 보르미올리 로코 Bormioli Rocco의 실용적인 글라스웨어 등 리빙 제품이 있다. 특히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색상과 소재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가구가 많아서 신혼부부나 나만의 집을 꾸미고자 하는 사람들이 꼭 가봐야 할 코스다. 간단히 조립할 수 있는 의자와 책장, 소파와 침대를 겸용으로 쓸 수 있는 침대 소파는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릴 듯하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06 tel 02-3445-5458 open 월~금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토요일 낮 12시~오후 9시, 일요일 · 1시~7시 30분

 

 

와인 마시는 스시야
도산공원에 수준급의 스시야가 오픈했다.

 

유채순에 새조개를 올린 고바치.

 

자연산 광어, 북해도 성게알, 시마아지, 생참치 뱃살, 새조개, 보우즈시, 교꾸.

 

하몽과 피에몬테제 치즈, 올리브로 구성된 안주 플레이트.

스시타쿠부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이성준 셰프의 스시기요세가 그곳. 메뉴는 오마카세와 오츠마미의 두 가지로, 오츠마미는 스시뿐 아니라 술과 곁들이기 좋은 하몽, 올리브 등도 함께 내는 기본 안주 코스다. 스시기요세는 특히 늦게까지 술 한잔하기 좋다. 일반 스시야보다 2~3배 많은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비교적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기 때문. 식재료는 스페인과 일본에서 들여온 생참치, 북해도산 우니와 금눈돔 등 산지에서 직배송되는 질 좋은 것을 사용하며, 하몽은 스페인 이베리코의 베요타에서 도토리를 먹여 키운 순종 흑돼지를 3년간 건조, 숙성한 것을 쓴다. 참고로 이성준 셰프의 주특기인 히카리모노와 고등어로 만든 봉초밥 ‘사바보우즈시’는 놓치지 말 것. 좌석이 많지 않으니 사전 예약하는 것이 좋다.
add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73 2층 tel 02-511-2585 open 오후 6시~밤 12시

 

 

최현석 셰프의 첫 레스토랑
최현석 셰프가 엘본더테이블을 떠나 청담동에 레스토랑 쵸이닷을 열었다.

취나물, 명란젓, 삼겹살, 이화주로 만든 ‘피톤치드’.

 

키조개, 베이컨, 레몬 허니 드레싱으로 맛을 낸 ‘울릉도 앞바다’.

셰프의 이름인 쵸이 Choi, 정점을 찍는다는 뜻의 닷 Dot을 결합한 것으로, 최현석 셰프의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오너 셰프로서의 첫 레스토랑이기에 더욱 의미 있다. 메뉴는 런치와 디너 모두 코스로만 제공되며, 런치는 이탤리언 퀴진 컨셉트로 진행된다. 파스타는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디너는 최현석 셰프가 영감을 받은 퓨전 요리 스타일로 풀어내며 총 8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식기와 커틀러리는 모두 스페인에서 공수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최현석 셰프가 최초로 사용하고 있다. 2~3개월마다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별도의 룸이 있어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도 있다. 플라워 장식과 테이블 센터피스, 로즈 골드 플레이트를 세팅해 온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레스토랑에서 셰프의 창의적인 요리를 마음껏 즐겨보자.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7 3층 tel 02-518-0318 open 낮 12시~오후 3시 30분, 오후 6시~11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박상국·차가연·이향아·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