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WAR IS COMING

HOTEL WAR IS COMING

HOTEL WAR IS COMING

요즘 서울은 럭셔리 호텔 업계의 각축전이다.

롯데 시그니엘서울에 이어 9월에는 프랑스의 르 메르디앙이 소프트 오픈을, 오는 10월에는 호텔플렉스인 서울드래곤시티가 오픈을 앞두고 있기 때문. 르 메르디앙은 작년 12월, 리츠칼튼 호텔 컴퍼니와 계약을 종료한 ㈜전원산업이 오픈하는 프랑스 호텔 체인이다. 에어프랑스가 설립한 뒤 2005년 스타우드 리조트로 인수되었다가 작년에 스타우드와 메리어트의 합병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속이 되었다. 유명 디자인 회사인 데이비드 콜린스 스튜디오가 유럽식 미드센트리풍의 디자인을 선보이며, 다이닝 총괄은 스타 셰프로 유명한 에드워드 권이 맡았다. 2020년에는 르 메르디앙 신촌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용산에 곧 오픈하는 서울드래곤시티도 주목해야 할 호텔이다. 국내 최초의 호텔 플렉스로, 럭셔리부터 이코노미까지 총 4개의 아코르 그룹 브랜드로 구성되었다. 3개 동이 이어지는 구조가 용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해서 ‘드래곤 시티’라 이름 붙였다. 호텔과 쇼핑, 문화 공간, 레스토랑&바, 컨벤션 등의 라이프 시설을 두루 갖춘 공간. 이외에도 2019년에는 하얏트 계열의 최고급 부티크 호텔인 안다즈 호텔, 2020년에는 아코르호텔그룹의 페어몬트 호텔 등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취향껏 고르고 즐기는 일 뿐이다.

 

CREDIT

에디터

TAGS
생일 맞은 모벨랩

생일 맞은 모벨랩

생일 맞은 모벨랩

미드센트리 북유럽 가구의 대표 주자 모벨랩의 애뉴얼 세일이 시작됐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애뉴얼 세일은 모벨랩의 창립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성북동에서 연 중 가장 큰 규모로 쇼룸의 전 품목을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애뉴얼 세일에서는 모벨랩의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거실장, 서랍장 등의 수납 가구가 다량으로 입고되었으며, 로얄코펜하겐 Royal Copenhagen, 크론유덴 Kronjyden, 빙앤그론달 Bing&Grøndahl, 쇠홀름 Søholm 사의 북유럽 빈티지 그릇과 미드센트리 빈티지 조명을 새롭게 선보인다. 가구뿐만 아니라 소품에 이르기까지 1960년대 빈티지 감성의 정수를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어 가을 쇼핑을 계획하는 이들을 유혹한다. 10월 20일부터 11월 12일까지.

tel 02-3676-1000 web www.mobellab.com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Poster holic

Poster holic

Poster holic

전자 부품으로 가득한 오래된 세운상가가 달라지고 있다.

서울시에서 세운상가를 중심으로 하는 도시 재생 사업을 시작했고, 얼마 전에는 2017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전시가 일부 열리는 등 다양한 행사를 비롯해 자생적인 변화도 하나둘 눈에 띈다. 스위스 바젤에서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한 강주현 작가가 세운상가에 오픈한 포스터숍 ‘오큐파이 더 시티 Occupy the City’도 그중 하나다. 개인 작업실을 겸하는 이곳은 작가가 수집한 포스터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 국내에 소개할 만한 포스터를 소개하는 작은 가게다. 진달래, 박우혁 작가가 2015년에 디자인한 포스터와 스위스 그래픽디자이너 율리아 본 Julia Born의 포스터 등을 다루고 있으며 강주현 작가가 디자인한 비정기간행물, 포스터, 신문 등도 만날 수 있다. 단순히 예쁜 포스터가 아닌 도시에서 제 목소리를 내는 진짜 포스터를 찾고 있다면 방문해보길.

add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세운상가 마열 321호 instagram @occupy_the_city
open 목  금요일 오후 2시~7시, 토요일 오후 1시~6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병주 · 이향아 ·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