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about Life_초대로 시작하는 리빙 문화

Thinking about Life_초대로 시작하는 리빙 문화

Thinking about Life_초대로 시작하는 리빙 문화

패션 디자이너에서 한때 트렌디한 카페의 대명사였던 카페 ‘플라스틱’의 운영자를 거쳐 이제는 그녀만의 안목으로 작가의 작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의 대표가 된 조은숙. 의식주 전반에 걸쳐 깊은 내공을 지닌 그녀를 만났다.

주목해야 하는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나 트렌드는? 화분 하나라도 집 안에 들이는 것이 일상이 되고 있다. 또 자연을 찾아 가까운 곳으로, 먼 곳으로 떠나는 이들이 더 많아질 것이다.
좋은 디자인의 조건은 무엇인가? 마치 자연처럼 아무런 디자인을 하지 않은 것이 좋은 디자인이 아닐까 싶다. 뭔가를 인위적으로 더하지 않는다는 게 정말 어려운데, 그렇기 때문에 그런 디자인을 봤을 때 ‘좋다’고 느낀다.
가장 아끼는 물건은? 은 소재의 제품을 워낙 좋아한다. 특히 빈티지 은 커틀러리는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화려하다기보다는 귀엽게 느껴져서 좋다.
작가를 선정하는 데 기준이 있다면? 작품을 선택하는 일은 어떻게 보면 참 추상적인데, 나의 미감과 그 작가의 미감이 통하는지, 같은 것을 추구하는지를 본다. 지극히 개인적일 수밖에 없다.
카페 플라스틱은 어떤 기억으로 남아 있나? 플라스틱 카페는 참 좋아했던 일이었다. 그만두는 날까지 매일 아침 무대에 극을 올리듯 애정을 갖고 돌봤고 지속적으로 뭔가를 하는 것이 중요해서 계속하고 싶었다. 하지만 살다 보니 뜻대로 되지 않는 일도
있더라. 아쉬운 마음이 남아 있다. 의식주 분야를 모두 거친 이로서 최근의
라이프스타일 흐름은 어떠한가? 이제는 의식주가 같이 움직이는 시대다. 예전에는 비싸면 좋은 것이었고, 그것이 곧 내 취향이라고 착각하는 이들도 많았지만 이제는 그런 시절도 지났다. 브랜드 마니아가 많다는 것은 불행한 일 아닌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때다.
조은숙의 테이블 세팅과 손님 접대는 멋스럽기로 유명하다. 비결이 무엇인가? 늦게 오는 이들을 배려해 간단하게 차나 샴페인을 마시면서 곁들일 수 있는 고구마나 떡 등을 웰컴 테이블에 내놓곤 한다. 이렇게 손님을 맞이하는 호스트로서 배려와 환영의 마음을 보여주는 것이 우선 기본이다.
구체적인 테이블 연출 팁을 공개한다면? 매끈한 연설보다는 어눌하지만 위트 있는 연설이 매력적이듯 너무 과한 데커레이션은 감동이 없다. 현재 갖고 있는 것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중요한데 여의치 않다면 화단에 보이는 작은 조약돌이나 예쁜 나뭇잎을 주워서 간단한 연출을 할 수도 있다. 식사 자리에는 향 때문에 꽃보다는 녹색 식물 소재를 선호하고 초를 켜두는 것도 분위기를 돋우는 데 제격이다.
요즘 라이프스타일을 보며 회의적인 부분이 있나? 주위를 보면 누군가를 집으로 초대하는 일이 드물다. 한때는 외식이 부의 상징이었지만 결국 집에서 모이는 일이 생겨야 한다. 그래야지만 유행에 휘둘리지 않는 나만의 집과 취향이 생기고 공간에 애정도 생긴다. 초대 문화가 먼저 발전해야 진정한 리빙 문화를 꽃피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거창한 초대가 아니어도 좋다. 집에서
하는 간단한 차 한잔부터가 시작이다.
지성과 문화적인 감성을 기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나? 시시콜콜한 얘기보다는 서로 배울 수 있는 대화를 즐긴다. 여행도 자주 하는데, 여행만큼 다양하고 많은 사람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없어서 좋아한다.

누비 수저집에 보관하는 은 수저,

화려하지만 작아서 귀여운 맛이 있는 빈티지 은 커틀러리.

식전주를 위한 작은 은 술잔.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마음과 마음을 잇다

마음과 마음을 잇다

마음과 마음을 잇다

에디터가 직접 도전해 본 스트링 아트. 지그재그 실을 이어서 완성하면 마음의 힐링 뿐 아니라 착한 기부도 함께 할 수 있다.

 

‘나의 즐거움이 누군가를 위한 따뜻함으로’라는 모토로 올해 8번째 캠페인을 진행 중인 이니스프리의 2017 그린 크리스마스 DIY 스트링 아트를 에디터가 직접 시도했다. 점점 가까워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따뜻한 털실로 작은 점과 점을 연결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가능한 스트링 아트는 아이들과 함께 시도해 봐도 좋은 놀이거리로 추천한다. 또한 판매금의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위탁가정 아동의 초기 정착 지원에 사용되어 착한 기부에 동참 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스트링아트 DIY 키트는 11월 12일부터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에디션 구매 시, 2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HOW TO

1. 스펀지 보드 뒷면의 스티커를 떼어내 플라스틱 보드를 붙여준다.

2. 스펀지 보드 앞면에 원단 시트를 붙여준다.

3. 도안을 따라 못을 박는다. 못을 손으로 누른 후 망치로 살살 두들겨 준다.

4. 못에 실을 매듭지어 두 번 묶고, 남은 실은 깔끔히 자른다.

5. 못과 못 사이를 실로 자유롭게 이어 채운다. 테두리를 먼저 감은 후 안쪽을 채우면 더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6. 마무리는 매듭을 지어 완성 한 후에 원하는 컬러의 폼폼이로 꾸며준다.

CREDIT

에디터

TAGS
향을 입은 오브제

향을 입은 오브제

향을 입은 오브제

김미선 작가의 두번째 개인전 <향과 오브제> 전시가 1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어떤 공간에서 은은하게 발산하는 향 또한 누군가의 정체성을 대변해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구체화 시키는 여정을 담은 김미선 작가의 <향과 오브제> 전시가 열렸다. 경복궁역 근처 페파민트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전시는 향수를 바라보는 작가의 새로운 시선을 담아 사람에게 뿌리는 향수를 사람이 머무는 공간에 자리한 오브제에 입히는 시도를 보여줬다. 원뿔, 사각, 원형 등 가장 단순하고도 기초적인 형태의 오브제는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 심플한 컬러의 옷을 입고 어느 공간에서도 향을 담아내는 아름다운 오브제의 역할을 한다. 시간을 더해 깊어질 수록 본질에 집중하게 되고, 본질에 집중할수록 단순해지고 덜어내게 되며, 그 단순함에 가장 좋아하는 것을 담아낸다는 페파민트 김미선 대표이자 작가의 철학을 담아낸 전시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Tel 02-2071-5955

Add 서울시 종로구 지하문로 2길 20 4층 페파민트

Instagram @pepamint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미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