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의 미

흑백의 미

흑백의 미

라이카 스토어 강남에서 이강진 작가의 <일상의 편린> 전이 진행된다.

놓치기 아쉬운 전시가 있다. 2월 7일까지 라이카 스토어 강남에서 선보이는 이강진 작가의 <일상의 편린(Fragments de vie courante)> 말이다. 그는 한동안 파리에 머무르며 이방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도시의 풍경을 흑백 사진에 담았다. 사진은 모두 라이카 카메라로 촬영했다. 특유의 흑백 감성이 유달리 돋보이는 이유다. 그는 자신의 작업 노트에 “과거의 기억은 사람에 따라 강하게, 혹은 무덤덤하게 각인될 것이다. 언젠가는 과거가 될 현재 일상의 장면들은 지금도 어디선가 일어나고 있고, 그 편린들은 모두 모여 앞으로 다가올 일상의 행복이 될 것이다. 나는 언제나 일상의 시간 속에 있다”고 말했다. 그의 사진 앞에 서면 더욱 또렷이 다가올 말이다. 전시는 2월 7일까지 라이카 스토어 강남에서 진행된다.
add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69 태종빌딩 1F
tel 1661-0405
open 오전 10시~오후 7시, 일요일 휴무

 

CREDIT

에디터

TAGS
모나미 경험하기

모나미 경험하기

모나미 경험하기

수지에 오픈한 모나미 스토어 ‘스토리 연구소’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모나미만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으로 꾸며진 공간으로 잉크 DIY 프로그램과 클래스를 통해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잉크랩’에서는 다양한 색깔의 잉크를 조합해 나만의 잉크 컬러를 만들 수 있는데 한번 만든 잉크 레시피는 모나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돼 나중에도 구매할 수 있다. 잉크 DIY 체험은 모나미 컨셉트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클래스룸’에서는 데코 마카, 세라믹 마카 등의 컬러링 제품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고급 펜과 마카 라인 등의 주력 제품과 디자인 팬시,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을 ‘제품존’에서 둘러보고 구입할 수 있어 모나미를 마음껏 즐기고 누리기에 부족함이 없다.

tel 031-270-5315 web monamiconcept.com

CREDIT

에디터

TAGS
차원 다른 품격

차원 다른 품격

차원 다른 품격

25년간 베를린의 럭셔리 인테리어를 이끌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에서 만든 도포 도마니 쇼룸을 소개한다.

 

롤앤힐의 전시가 열리고 있는 갤러리.

롤앤힐의 전시가 열리고 있는 갤러리.

트렌디한 공간 연출이 멋스럽다.

베를린의 최고급 인테리어는 2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인테리어 회사 도포 도마니 Dopo Domani에서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명성을 알린 아르노 슈나이더 Arno Schneider는 디자이너, 건축가, 시공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꾸려 인테리어 회사를 설립했다. 그는 “도포 도마니는 가구를 파는 가구점이 아닙니다. 우리는 미래의 당신 집입니다”라고 말하며 전 세계 최고의 가구를 모아 거실, 주방, 복도, 침실 등으로 나눠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덴마크 등에서 수입한 가구뿐만 아니라 조명, 패브릭, 욕실 용품, 소품에 이르기까지 국제적인 감각의 베를린 사람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제안한다. 각각의 공간은 트렌드를 보여주는 모던한 아이템과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클래식 아이템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1층에 마련된 갤러리는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새로운 제품의 전시나 브랜드 론칭 행사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는 미국의 조명 회사 롤앤힐 Roll&Hill의 전시가 열리고 있다.

add dopo_domani International Interior Design Kantstr. 148, 10623 Berlin
tel +49-30-6881-3297-0 web www.dopo-domani.com

트렌디한 공간 연출이 멋스럽다.

보치 조명으로 연출한 공간.

웅장함이 느껴지는 쇼룸.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