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단법인 ‘미래회’의 19번째 자선 바자회가 지난 4월 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입장 한 시간 전부터 입구는 바자회를 기대하며 줄을 선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미래회는 1998년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의 기도 모임으로 시작돼 지난 2015년에 사단법인 미래회를 설립했다. 현재는 노소영 이사장과 제9대 상임이사인 오선영 씨가 미래회를 이끌고 있다. 미래회는 2018년의 주력 사업으로 가정이 해체돼 갈 곳을 잃은 아이들을 위한 ‘아동 그룹홈’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미래회가 후원하는 여학생 그룹홈 안다미로가 지난 3월 16일에 오픈했고, TFK(Teach For Korea)와 사랑의 친구들 영어 교육은 미래회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단체다. 아동 그룹홈은 소외된 아이들이 모여 가족처럼 생활할 수 있는 복지제도로 특히 이번 바자회를 통해 모인 사랑의 기금은 여자 아동들을 위한 그룹홈의 주거 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좋은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미래회 자선 바자회는 매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올해도 연예인 소장품과 LG생활건강, 신라호텔, CJ 식음료 사업부 등 대기업의 후원 제품을 비롯해 미래회 회원들이 직접 기부하고 판매하는 중고 명품, 미래회에서 기부 받은 화장품과 꽃, 식품 등 15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자원봉사로 참여한 미래회 회원들은 수수한 옷차림에 베이지색 앞치마를 두르고 누구보다도 열정적이고 기쁜 얼굴로 바자회를 도왔다. 미래회의 뜻에 동참하고 싶다는 연예인들의 후원과 봉사도 점점 늘고 있어 벌써부터 다음 미래회 자선 바자회를 기다리는 이들이 있을 정도! 필요한 물건도 구입하면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미래회 자선 바자회는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동행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사례다. 미래회의 정기후원 계좌는 국민은행 431837-01-011742이며 사단법인 미래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mi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tel 02-6263-004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파격적인 도자 전시

파격적인 도자 전시

파격적인 도자 전시

도자를 통해 설치미술과 조형, 아트 퍼니처, 생활 도자, 회화 등 다양한 형식과 분야를 넘나들며 작업해온 이헌정 작가가 소피스 갤러리에서 <세 개의 방> 전시를 진행한다.

신작 20여 점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입체적인 도자 전시로 공예와 건축, 조각의 영역을 넘나든다. 특히 전시의 백미이자 대표작인 ‘공예가의 방 혹은 건축가의 그릇’은 커다란 방처럼 꾸민 도자 설치물로 창문을 통해 내부를 들여다보거나 안에 직접 들어가볼 수 있는 독특한 작품이다. 또 작품과 관람객이 자유롭게 뒤섞일 수 있는 연출과 갤러리의 사무 공간에 놓인 작품들이 주는 오묘한 긴장감도 느껴볼 수 있다. 갤러리의 1관에서부터 사무 공간을 지나 2관으로 이어지는 전시장의 구조는 이번 <세 개의 방> 전시에 힘을 실어준다. 대규모 도자 설치 작업을 중심으로 종합예술을 선보일 이번 전시는 5월 4일까지.

tel 02-555-7706

 

 

CREDIT

에디터

TAGS
수면에서 찾는 워라밸

수면에서 찾는 워라밸

수면에서 찾는 워라밸

감각적인 침실을 연출하면서 숙면도 취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매트리스를 제안하는 식스티세컨즈가 성수동 오르에르에서 팝업 전시를 갖는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한 ‘워라밸’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행복한 삶을 위한 균형이 강조되고 있는데, 이번 전시 역시 ‘당신에게 무엇을 빼면 더 잘 쉬고 더 잘 잘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에서 시작됐다. 체험을 통해 식스티세컨즈가 제안하는 일과 휴식의 균형, 더 나아가 잠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으며 JOH 김명수 대표와 <정신과 영수증>의 저자 정신 작가의 강연도 준비했다. 일과 휴식의 적당한 균형을 찾고 싶은 이들이라면 더욱 흥미로울 듯! 4월 19일부터 29일까지.

tel 식스티세컨즈 070-8633-6748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