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예술이 만나는 곳

자유와 예술이 만나는 곳

자유와 예술이 만나는 곳

예술적인 영혼이 담긴 건물에 오픈한 프리핸드 호텔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식물과 나무 가구로 채운 2층 라운지.

뉴욕의 프리핸드 Freehand는 지난 2세기 동안 수많은 예술가들이 거친 유서 깊은 건물에 새롭게 오픈한 호텔이다. 사실 오래전에 지어진 이 건물의 첫 주인은 조지 워싱턴 호텔이었다. 뉴욕의 도시개발이 가파르게 이루어졌던 1928년에 지어진 호텔로, 미국의 저명한 작가인 W. H. 오든과 크리스토퍼 아이셔우드가 오랫동안 머물면서 집필했던 곳이기도 하다. 호텔이 철수된 이후에는 뉴욕의 아트 스쿨인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School of Visual Art의 기숙사로 사용되기도 했다. 이때 학생 중 한 명이 팝아트로 유명한 키스 해링이며 일본의 건축가 미노루 야마사키가 뉴욕에 체류할 때 이곳에 머물며 뉴욕 월드 트레이드 센터의 설계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한다. 이처럼 수많은 예술가를 품어온 이 건물의 새로운 주인이 된 프리핸드 호텔은 건물이 보유한 예술적 유산과 자신들이 가진 철학을 영민하게 버무렸다. 기존 건물의 뼈대와 외관을 그대로 보존해 건물의 역사적 특징을 살렸으며, 인테리어와 가구는 최대한 프리핸드만의 모던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지난 예술가들의 영혼을 계승하기 위해 이 호텔에 걸려 있는 모든 작품은 바드 대학의 라이브 아트 프로그램 Bard College’s Live Arts Program에 있는 학생들의 작품이다. 호텔로서의 모습도 제대로 갖췄다. 로비와 외관은 이전 호텔의 모습을 간직했지만 2층 라운지는 뉴요커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식물로 가득한 편안한 공간이다. 395개의 다양한 객실 중에는 독특하게 3인실이 있어서 여러 명이 함께 묵기에도 편리하다. 프리핸드 호텔만의 스타일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은 다름아닌 식당이다. 웨스트 빌리지 지역에서 가장 힙한 레스토랑인 제프리스 그로서리를 만든 해피 쿠킹 그룹이 프리핸드가 보여주고자했던 지극한 모던 스타일을 선사한다. 이처럼 과거에 대한 보존과 현대 예술에 대한 오마주가 절묘하게 녹아 있는 프리핸드 호텔은 예술가들의 러브콜을 듬뿍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add 23 Lexington Avenue, New York, NY
web freehandhotels.com/new-york/

3인이 묵을 수 있는 객실.

펜트하우스 객실의 한 코너.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한 외관.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초대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초대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초대

5월 4일부터 한 달간 프린트베이커리가 봄을 맞아 기분 좋은 전시 <스윙 스윙 스윙!>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이스라엘 국민 작가로 런던, 뉴욕, 파리, 서울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공공 조형물을 선보이고 있는 데이비드 걸스타인 David Gerstein의 개인전이다. 주로 자전거를 타거나 춤추는 사람들, 날개를 팔랑거리거나 하늘거리는 나비처럼 역동적이고 흥겨운 작품을 추구하는 그는 이번 전시를 통해 더욱 다채롭고 생기발랄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20점의 소형 오브제는 전국 프린트베이커리 7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web www.printbakery.com

CREDIT

에디터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단법인 ‘미래회’의 19번째 자선 바자회가 지난 4월 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입장 한 시간 전부터 입구는 바자회를 기대하며 줄을 선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미래회는 1998년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의 기도 모임으로 시작돼 지난 2015년에 사단법인 미래회를 설립했다. 현재는 노소영 이사장과 제9대 상임이사인 오선영 씨가 미래회를 이끌고 있다. 미래회는 2018년의 주력 사업으로 가정이 해체돼 갈 곳을 잃은 아이들을 위한 ‘아동 그룹홈’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미래회가 후원하는 여학생 그룹홈 안다미로가 지난 3월 16일에 오픈했고, TFK(Teach For Korea)와 사랑의 친구들 영어 교육은 미래회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단체다. 아동 그룹홈은 소외된 아이들이 모여 가족처럼 생활할 수 있는 복지제도로 특히 이번 바자회를 통해 모인 사랑의 기금은 여자 아동들을 위한 그룹홈의 주거 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좋은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미래회 자선 바자회는 매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올해도 연예인 소장품과 LG생활건강, 신라호텔, CJ 식음료 사업부 등 대기업의 후원 제품을 비롯해 미래회 회원들이 직접 기부하고 판매하는 중고 명품, 미래회에서 기부 받은 화장품과 꽃, 식품 등 15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자원봉사로 참여한 미래회 회원들은 수수한 옷차림에 베이지색 앞치마를 두르고 누구보다도 열정적이고 기쁜 얼굴로 바자회를 도왔다. 미래회의 뜻에 동참하고 싶다는 연예인들의 후원과 봉사도 점점 늘고 있어 벌써부터 다음 미래회 자선 바자회를 기다리는 이들이 있을 정도! 필요한 물건도 구입하면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미래회 자선 바자회는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동행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사례다. 미래회의 정기후원 계좌는 국민은행 431837-01-011742이며 사단법인 미래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mi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tel 02-6263-004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