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정적인 시간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정적인 시간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정적인 시간

2016년 겨울,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개최한 유영국 작가의 <절대와 자유>전을 아쉽게 놓치고 언젠가 유영국 작가의 전시가 열리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중 국제갤러리에서 유영국 전시를 연다는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갔다.

 

유영국 전시

 

유영국 색채추상

 

이번 <유영국의 색채추상>전은 작가의 동경 유학 시절부터 귀국해서 활발히 활동한 시기와 원숙기에 이르기까지의 주요 작업을 두루 담은 작품 24점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학 시절 작가의 사진과 한국 추상미술의 시작을 알리는 각종 아카이브 자료를 들여다볼 수 있었다. 선선한 가을 날씨가 느껴지는 주말, 이른 아침 들른 국제갤러리는 홀로 전시를 감상하기에 완벽했다. 특히 새하얀 화이트 큐브의 K3 전시관 덕분에 강렬한 색채를 쓰는 유영국 작가의 작품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한국의 자연을 점, 선, 면, 색으로만 표현한 그의 작품을 들여다보고 있으니 왠지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었다. 특히 눈에 들어왔던 작품은 K3 전시관 2층에 나란히 걸려 있는 2점의 작품이었다. 다녀와 생각해보니 빨강, 주황, 노랑, 초록 등 한 가지 빛만 내는 원색을 사용한 다른 작품들과 달리 애매한 파스텔 톤이랄까, 하여튼 내가 좋아하는 짙은 청록색과 회색빛이 감도는 파란색을 사용했다는 점과 검은색으로 아우트라인을 그려넣어 여러 개의 도형이 타일을 맞추듯 딱 떨어진 기하학적인 형태가 마음에 들었던 것 같다. 바쁜 와중에 잠시 들른 유영국 작가의 전시는 가뭄 속 단비 같은 시간이었다. “산은 내 앞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다.” -유영국

tel 02-735-8449

CREDIT

에디터

TAGS
Design Touch

Design Touch

Design Touch

‘메종인스타클럽’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알리는 온라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메종>과 브랜드가 만드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는 <메종>의 SNS 파워 그룹이다. 감각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메종인스타클럽 회원을 매달 한 사람씩 소개할 예정으로,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안영아 씨다.

 

가정집 인테리어

 

안영아 @miniaryong

 

인스타그램에서 아이디 @miniaryong으로 활동하고 있는 안영아 씨의 집은 어느 편집숍의 쇼룸 같은 모습으로 많은 이들로 하여금 ‘좋아요’ 버튼을 누르게 한다. 그런 그녀의 집을 방문하는 것은 꽤나 기대되는 일이었다. “얼마 전 이사하면서 본격적으로 집을 꾸미게 된 것 같아요. 갖고 싶은 아이템을 눈여겨보았다가 남편과 같이 구입하곤 해요. 예원이의 방을 꾸미기 시작하면서부터 디자인 아이템에 더 관심이 생겼어요.” 피에르 폴랑의 오렌지색 ‘텅 체어’부터 USM ‘할러 시스템’, 세리프 TV와 허먼 밀러의 ‘와이어 프레임 소파’와 동글동글한 쿠션으로 이뤄진 ‘마시멜로 소파’ 등 화보의 한 장면 같은 집 안을 둘러보니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어떤 기준으로 디자인 아이템을 고르는지 궁금했다. “아이도 있고 반려견도 있어서 실용적이지 않으면 사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클래식한 디자인보다는 모던한 디자인을 좋아하고, 오래 두고 봐도 질리지 않는 아이템을 선호해요. 주로 루밍과 스페이스로직에서 많이 구입하는데, 온라인 주문보다는 직접 가서 보고 사는 편이에요.” 실용적인 동시에 아름다울 것. 안영아 씨의 취향은 확실했다. 팬트리 공간으로 만들어진 방 하나를 완전히 터서 비초에 선반을 설치하고 좋아하는 그릇과 소형 가전 등을 올려두었는데 유독 컵이 눈에 많이 띄었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에도 커피와 관련된 포스팅이 꽤 자주 올라왔던 기억이 났다. “커피를 좋아해서 컵이 많아요. 매일 아침 커피 마시는 일이 일과처럼 돼버렸어요. 커피 머신은 브레빌과 일리 캡슐 머신을 사용하고 있고요, 컵은 기분에 따라 그때그때 고르는 편이에요.” 무엇보다 이 집에 따뜻한 온기가 감도는 이유는 5살 예원이와 흰색 강아지 사랑이의 존재가 크다. 아옹다옹하며 형제처럼 지내는 이 둘의 일상은 미소가 지어질 만큼 흐뭇하다. 한창 핑크색을 좋아할 나이인 예원이의 방은 스트링 시스템과 캐노피 침대 등 또래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가득한데, 이제는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에 대한 의사 표현도 확실히 한다. 예원이는 어디에든 편하게 앉아서 그림도 그리고 간식도 먹는다. 그저 바라보는 디자인 가구가 아니라 가족들이 매일 유용하게 사용하는 가구이기에 이 집은 쇼룸이 아닌 집이 될 수 있었다. “신혼 때 구입한 가구는 집 크기를 고려하지 못해서 좋아하는 나무색 일색이었어요. 숍에도 자주 가보고 잡지도 보고 인스타그램으로 다른 사람들의 집을 보면서 저희 부부의 취향이 점점 확실해졌죠. 최근엔 ‘PK 체어’에 눈독을 들이고 있어요. 앉아보니 정말 편안하더라고요.” 앞으로 예원이가 커갈수록 또 집의 크기나 구조가 바뀔 때마다 집의 모습은 달라지겠지만 디자인을 빼놓을 수 없음은 확실했다.

 

여자 아이방

 

거실 의자

 

모던 선반

 

벽면 오거나이저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홈 카페를 위한 선택

홈 카페를 위한 선택

홈 카페를 위한 선택

밖에 나가기 귀찮지만 집에서 맛있는 카페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밀레 커피머신

 

밀레의 프리스탠딩 커피머신 ‘CM7300’이라면 가능하다. 버튼 한 번으로 에스프레소부터 카푸치노, 카페오레, 플랫 화이트 등 20가지 이상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고, 커피 추출 후 우유가 지나간 모든 부품이 물로 세척돼 별도의 세척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커피머신만으로 카페에서 맛보는 대부분을 커피를 즐길 수 있으니 홈 카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듯하다. 밀레는 커피머신 CM7300의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밀레 커피원두 ‘밀레 블랙에디션 No.1’ 한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tel 02-3451-9451

wed www.miele.co.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