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와 풍경

문구와 풍경

문구와 풍경

성수동 자그마치부터 오르에르, WxDxH, 오르에르 아카이브 등을 잇달아 기획해온 ZgMc 스튜디오에서 오르에르 2층에 문구 편집숍을 오픈했다.

 

성수동 오르에르

 

성수동 문구 편집숍

 

ZgMc 스튜디오

 

‘포인트 오브 뷰 Point of View’라는 이름의 문구점으로 일반 문구점과 달리 그 영역을 확장한 공간이다. 종이와 필기구를 비롯해 기능적인 문구부터 영감을 일으키는 오브제까지 문구의 영역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고이 모셔놓기만 하고 쓸 수 없는 물건보다 직접 쓰고 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위주로 셀렉트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디자인은 물론이고 탄탄한 제품력을 자랑하는 필기구 외에 카드 홀더, 모래시계, 다양한 문진, 블록 프린트용 빈티지 블록 등 책상 위에 놓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오브제가 많다. 니트 작가 미수 아 바흐브, 워터볼 작가 그레이트마이너 등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하나뿐인 익스클루시브 제품도 만들었다. 아날로그 감성을 가진 채 여전히 손으로 쓰고 그리고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창작자라면 충분히 반할 만하다. 아기자기한 문구를 수집하는 컬렉터들에게도 크게 사랑받을 듯하다.

add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8, 오르에르 2층

tel 02-467-0018

open 오후 1시~8시(월요일 휴무)

 

모래시계

유리의 투명한 질감과 배색이 매력적인 한 시간용 모래시계.

 

니트 돌멩이 문진

미수 아 바흐브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니트 돌멩이 문진.

 

패턴 카드

재활용 종이에 실크스크린 기법을 더해 만든 패턴 카드와 편지 봉투.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심플 라이프를 위한 그라니트

심플 라이프를 위한 그라니트

심플 라이프를 위한 그라니트

스웨덴에서 탄생한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 Granit’가 10월 아시아 최초로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그라니트 플래그십 스토어

 

기존의 가정집을 개조해 한국 주택에 익숙하고 친숙하게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과 인테리어를 효과적으로 보여준 공간이다. 한남동에서 시작해 독특한 분위기와 맛있는 커피로 유명해진 아러바우트 카페를 지하 1층에 입점시켜 쇼핑과 더불어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1층과 2층은 그라니트의 단독 쇼핑 플레이스로 꾸몄는데, 그라니트의 대표 상품군은 물론 브랜드에서 강조하는 자연친화적 소재와 생산 방식 그리고 사회적 기업에서 생산된 케어 상품과 뷰티, 문구, 가방, 식품 등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자체 제작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web www.granit.co.kr

 

가로수길 그라니트

 

가로수길 리빙숍

CREDIT

에디터

TAGS
자연을 담은 그림

자연을 담은 그림

자연을 담은 그림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웜그레이테일이 처음으로 단독 쇼룸을 마련했다.

 

웜그레이테일 쇼룸

 

웜그레이테일 일러스트

 

그동안 편집숍이나 온라인을 통해서만 제품을 접할 수 있어서 아쉬웠던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분명하다. 웜그레이테일은 산, 바다, 나무, 동물 등 대자연을 소재로 한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김한걸과 아트 디렉터 이현아 부부가 각각 그림과 디자인을 맡아 작은 스튜디오에서 시작한 브랜드다. 쇼룸은 사무실로 쓰이던 곳을 개조했으며 웜그레이테일의 감성이 살아 있는 그림이 돋보일 수 있게 신경 써서 만들었다.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곳곳에 아트북과 원화 작품을 비치했으며, 쇼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레터프레스 인쇄 카드도 있다. 덕분에 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오랜 시간 머물며 진득하게 작품을 감상하다 가는 편이다. 그림 엽서와 호환되며 그림을 교체할 수 있는 우드 프레임 액자 세트는 선물용으로도, 내 방 분위기를 전환해줄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좋다. 현재는 포스터와 패브릭 제품 위주로 전개되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가방, 양말, 테이블웨어 등 제품의 카테고리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add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94 2층

tel 02-337-3719

open 금~일요일 오후 1시~7시

 

엘더우드 프레임 액자

웜그레이테일의 다양한 엽서와 호환되는 엘더우드 프레임의 액자.

 

웜그레이테일 유리컵

파스텔 톤의 색감이 돋보이는 ‘포시즌’ 일러스트가 더해진 유리컵.

 

패브릭 포스터

‘마이 옐로 트리’ 그림이 담긴 컬러풀한 패브릭 포스터와 우드 스틱 세트.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