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ENDLESS LOVE’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ENDLESS LOVE’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ENDLESS LOVE’

오일을 먹여 반질반질하게 윤이 나는 월넛 소재의 표면, 코너에도 넣을 수 있는 삼각형 외관, 20.9×35.6×15.6cm의 콤팩트한 크기. ‘세련되고 귀엽군.’ 탄노이 오토그라프 미니 OW의 첫인상이었다.

 

탄노이 오토그라프 미니 OW

 

어느 날 남편이 데려온 탄노이 오토그라프 미니 OW는 늘 음악을 듣지만 ‘장비’에는 별 욕심이 없었던 내 마음을 뒤흔들었다. 오디오를 잘 모르는 이들도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탄노이, 그중에서도 탄노이 오토그라프 스피커는 세기의 걸작으로 표현된다. 인테리어에 신경 쓴 공간에 가면 위풍당당한 자태의 빈티지 탄노이 오토그라프 스피커(지금은 단종됐다)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다. 탄노이 오토그라프 미니는 오토그라프 스피커에 대한 오마주이자 주니어 버전으로 그때 그 스피커를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해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뒤에 ‘OW(Oiled Walnut)’가 붙은 버전은 올해 초 선보인 두 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도톰한 전면부의 그릴을 떼어내면 이야기는 더 멋있어진다. ‘GR’이라는 탄노이 사의 최신 버전을 입증하는 금장 마크가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같은 축(동축)을 지니고 겉으로 보이는 하나의 유닛에서 고음과 저음이 동시에 출력되는 탄노이 사만의 ‘듀얼 콘센트릭’ 구조가 한눈에 보인다. 안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튤립 웨이브가이드’로 불리는 꽃잎을 연상시키는 여러 개의 원이 이 스피커가 다양한 음역을 효율적으로 소화할 수 있음을 뒷받침한다. 어려운 용어는 잠시 접어두고, 몇 개의 LP를 틀었다. 탄노이 스피커는 아날로그적인 소리, 특히 LP 플레이어와 찰떡궁합으로 알려져 있다. 조성진의 쇼팽 콩쿠르, 드뷔시의 ‘달빛’ 등의 클래식을 들으니 아주 작은 소리도 귀에 제대로 들어와 박혔다. 이어서 빌 에반스의 ‘Interplay’에서는 현장감이 느껴졌고, 우타다 히카루의 ‘First Love’는 방 안을 도쿄로 만들었다. 그러다 정점을 찍은 것은 다이아나 로스의 ‘Endless Love’. 청아하지만 녹진한 그녀의 목소리로 속삭이는 ‘Endless Love’는 탄노이 스피커를 향한 내 마음과도 같았다.

CREDIT

에디터

TAGS
오래 쓸 수 있는 우드

오래 쓸 수 있는 우드

오래 쓸 수 있는 우드

백화점에 입점해 있던 브랜드숍 아르벨이 석촌동에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작가들의 오브제 그리고 식품까지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오픈했다.

 

석촌동 아르벨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수공예품 편집샵

 

아르벨이 자체 제작한 수공예품은 숙련된 장인의 기술력에 일본에서 배운 대표의 노하우, 연구와 검증을 거친 재료가 더해져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우드 제품이다. 또한 40년 이상 공예 분야에서 작업한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만든 제품도 선보이며, 국내 수공예 살리기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는 마코토 사이토, 이와사키 류지 등 아르벨이 직접 셀렉트 한 국내외 유명 수공예 작가의 작품과 잡지, 문구류 등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반갑다. 전체적으로 따뜻하면서도 자연적인 느낌의 아르벨 공간은 대부분 나무를 이용해 꾸몄는데, 제품이 디스플레이되어있는 가구는 모두 재활용 나무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버려진 한옥의 기둥으로 만든 선반과 100년 가까이 된 살구나무의 결을 살린 테이블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뿐만이 아니다. 한 켠에는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있는데, 오는 12월부터는 호텔 조식을 컨셉트로 한 아침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6시 이후로 와인과 맥주도 마실 수 있으니 시간대별로 다양하게 즐겨보자.

add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석촌호수로18길 12

tel 02-424 0901

open 월~화요일 낮 12시~오후 8시, 일요일 휴무

 

스팔티드 우드 오브제

세계적으로 희소성 있는 스팔티드 우드로 만든 오브제.

 

이와사키 류지 그릇

이와사키 류지 작가의 그릇.

 

마코토 사이토 컵

마코토 사이토 작가의 도자 컵.

 

아르벨 도마

호주 캄포나무로 제작한 아르벨 시그니처 도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이현실

assistant editor

윤다해

TAGS
연말 모임은 이곳에서

연말 모임은 이곳에서

연말 모임은 이곳에서

이달의 새로운 핫플레이스에서 연말 모임을 가져보자.

 

 

숯불 요리의 진수

논현동 하쿠시

 

논현동 맛집 하쿠시

 

최성훈 오너 셰프는 일본, 호주, 홍콩, 마카오, 런던 등 10년간 해외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논현동에 첫 번째 제페니스 레스토랑 ‘하쿠시’를 오픈했다. “들어오면서 느꼈겠지만, 꽤 긴 계단을 내려와야 레스토랑이 나오잖아요, 밖에 있을 때와 문을 열고 들어왔을 때 다른 공간이라는 느낌이 들었으면 했어요. 휴양지에 가면 요리와 함께 좋은 음악을 들으면서 그 시간을 즐기듯, 익숙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음악도 밝고, 언젠가 휴양지에서 들어봤을 법한 곡을 선곡해요. 또 숯불이 메인이다 보니 직접 굽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일종의 퍼포먼스라고 생각해요. 레스토랑에 있는 시간이 오롯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하나의 엔터테인먼트라고 생각하고 볼거리와 재밋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싶어요.” 손님들에게 음식과 함께 마치 쇼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주고 싶어하는 그의 포부가 느껴졌다. 하쿠시는 숯불을 이용한 요리를 메인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조리 방식을 차용했지만, 플레이팅이나 재료 선택만큼은 현대적으로 풀어내는 편이다. 일반적인 일본 요리에서는 보기 힘든 육류를 사용한다거나, 트러플을 올린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하루 2팀 한정으로 가격대별 8~11가지 코스의 오마카세도 가능하다. 다만 식재료를 미리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 숯불의 풍미와 함께 완벽한 저녁 시간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5-12   tel 02-6953-0313   open 오후 6시~새벽 1시(월요일 휴무)

 

최성훈 셰프

다양한 디자인의 사케잔이 준비되어 있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사케 추천

일식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유키노 비즈’ 사케.

 

논현동 맛집 하쿠시

숯불에 직접 구운 대게 숯불구이.

 

 

궁중 만찬

논현동 레스토랑 묘미

 

레스토랑 묘미 장진모 셰프

 

한식을 기반으로 하는 레스토랑 묘미는 장진모 셰프의 총괄 아래 밥과 국을 메인으로 섬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리를 내놓는다. 장진모 셰프는 옛 고서에 나오는 전통 궁중 요리에서 영감을 얻어 요리의 컨셉트를 결정했다고 한다. “우리나라 궁중 행사 중 외국 사신을 대접하는 큰 잔치를 연향이나 연회라고 부르는데, 현대 스타일로 해석하자면 코스 요리에 가깝게 구성돼요. 여기에 착안해 고급 한식 요리를 구성해봤어요.” 현재는 코스 요리만 선보이고 있지만 곧 단품 요리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요리뿐 아니라 갤러리 같은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은 곳곳에 걸린 예술 작품과 레스토랑에서 흔히 쓰이는 꽃이 아닌 식물로 인테리어를 꾸민 점이 눈에 들어왔다. ㄷ자의 바 테이블 센터에 큰 나무를 두고 테이블에 놓인 작은 식물은 12년산 기주진백으로 일본 장인의 손길을 거쳐 자랐다고 한다. 음식의 맛은 물론 갤러리 같은 인테리어로 옛 시대의 궁중 잔치에 초대 받은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묘미는 저녁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되니 곧 선보이게 될 단품 요리와 술과 함께 늦은 밤 시간을 즐겨봐도 좋겠다.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111-8   tel 02-515-8088   open 화~토요일 오후 6시~새벽 2시(월 · 일요일 휴무)

 

레스토랑 묘미 메뉴

된장과 배에 숙성시킨 한우.

 

논현동 맛집 레스토랑

딱새우로 끓인 해물탕.

 

논현동 와인 마실 곳

특유의 산미와 과실 응축 향으로 당도가 있는 한식과 잘 어울리는 ‘이리스 와인’.

 

 

고수의 고기

휴135

 

김세경 셰프

 

이태원 휴135

 

컨템포러리 아메리칸 퀴진 창시자인 찰리 파머의 레스토랑에서 총괄 셰프로 근무했으며, <한식대첩> 고수 외전 편의 셰프 캐스팅과 자문을 담당한 김세경 셰프가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 ‘휴135’를 오픈했다. 20석의 바 테이블과 최대 7명까지 수용 가능한 2개의 프라이빗 룸으로 구성되었으며 인테리어부터 소소한 젓가락 하나까지도 셰프의 손길이 닿았다. 오너 셰프로서의 첫 레스토랑인 만큼 그간 해보고 싶었던 모든 것을 담았다고 한다. 직접 제작한 숙성고에서 최소 21일간 숙성시킨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이베리코, 텐더로인 등 다채로운 부위가 준비되어 있다. 마치 정육식당처럼 원하는 크기를 골라 주문할 수 있어, 혼밥을 즐기는 사람부터 프라이빗한 회식을 원하는 이들까지 식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수비드한 소뼈갈비, 이베리코 뼈등심, 하루 염지한 껍질 항정살 등 흔히 맛볼 수 없는 특수 부위만을 모아 준비한 ‘스페셜 컷’은 휴135에서 꼭 맛보아야 할 메뉴. 식사의 마무리로 안성맞춤인 솥밥도 놓치지 말자. 위스키와 와인, 사케 등 주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들기름을 살짝 발라 구운 육포에 싱글 몰트위스키 한잔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나길 6   tel 070-4155-0135   open 오후 5시30분~10시(라스트 오더, 금~토요일 10시 30분, 일요일 9시 30분)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휴 135의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한우 스테이크 타르타르

수비드한 달걀을 올린 한우 스테이크 타르타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이현실

assistant editor

윤다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