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루프톱

한겨울 루프톱

한겨울 루프톱

매서운 추위가 몰아치는 겨울, 뉴욕에서 루프톱을 즐긴다고 하면 믿을 수 있을까? 루프톱 세라 바이 비레리아에서는 창문 밖으로는 눈을, 따뜻한 실내에서는 꽃을 감상할 수 있다.

 

뉴욕 루프톱

알프스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 꽃으로 장식한 세라 바이 비레리아.

 

뉴욕 세라 바이 비레리아

한겨울 뉴욕의 정취를 루프톱에서 즐길 수 있다.

 

유독 루프톱을 좋아하는 뉴욕 사람들에게 겨울은 너무나 길다. 아름다운 도시의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인 루프톱이 겨울에는 대부분 문을 닫기 때문이다. 이런 아쉬움을 눈치챈 몇몇 레스토랑 오너 덕분에 루프톱에 팝업 공간을 만들어 겨울에도 루프톱만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뉴욕에 하나둘 생기고 있다. 뉴욕의 상징인 플랫 아이런 빌딩과 클락 타워 사이에 위치한 세라 바이 비레리아 Serra by Birreria도 이런 공간 중 하나다. 세라는 이탈리아어로 온실을 뜻하는데, 겨울이면 꽃 한 송이도 찾기 어려운 추운 뉴욕에서 꽃과 나무로 가득한 따뜻한 온실 같은 공간을 선보이고자 이런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이곳은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 산의 산장에서 영감을 받은 여행지에서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이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레스토랑의 천장을 가득 장식한 독특한 꽃은 알프스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한 꽃이며, 이탈리아 시골 마을에서 그대로 가져온 듯 투박하지만 정겨운 나무 테이블 그리고 식당을 별처럼 수놓은 전구 장식은 로맨틱하기 그지없다. 비록 창문 밖에는 눈이 내리고 찬 바람이 부는 겨울일지라도 세라의 공간만큼은 꽃이 핀 별장처럼 따스하다. 음식도 말 그대로 ‘따뜻한 북부 이탈리아 음식’이 컨셉트다. 오랫동안 끓인 깊은 맛의 라구 파스타, 이탈리아 북부에서 그대로 공수한 다양한 치즈와 와인 그리고 신선한 허브로 자연의 맛을 살렸다. 마리오 바탈리가 운영하는 식당답게 진짜 이탈리아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경험할 수 있는 점도 세라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뉴욕의 겨울과 알프스의 어느 별장에 온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 아닐까.

add 200 Fifth Avenue, Roof, New York, NY 10010

tel 1-212-937-8910

web www.eataly.com/us_en/stores/nyc-flatiron/serra-by-birreria

 

산장 분위기

 

산장 인테리어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 산의 산장에서 영감을 얻는 인테리어.

 

와인 수납

벽에 선반을 만들어 장식한 와인 수납 아이디어.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오늘 어디가지?

오늘 어디가지?

오늘 어디가지?

조용히 사색하며 구경할 수 있는 공간들을 소개한다.

 

테마별 도서 쇼핑

아크앤북

 

을지로 서점

 

을지로 아크앤북

온라인 서점과 전자책이 늘어나면서 안타깝지만 오프라인 서점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이들이 많이 줄어든 게 사실이다. 핸드폰이나 노트북으로 읽을 거리를 찾는 것이 아닌 직접 책을 만지고 고르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한다. 서울 부영을지빌딩 지하 1층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이 들어선 것. 3만여 권의 장서와 3000여 종, 7000개 이상의 브랜드로 가득 찬 이곳은 일상, 주말, 스타일, 영감을 테마로 독자들이 새로운 삶의 양식과 패턴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상’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책을, ‘주말’은 컬러링북과 별미 여행 등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도서 제품을, ‘스타일’은 문화적 감수성과 취향을 모색하고 변화시킬 국내외 다양한 잡지 및 패션, 문학, 미술, 음악 분야의 유니크한 도서를 비치했다. 마지막으로 ‘영감’을 위해서는 여행, 명상, 영화, 인문학 등 영감과 힐링을 통해 영혼을 깊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도서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활동과 강연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고 하니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add 서울시 중구 을지로 29 지하 1층

tel 070-8822-6489

open 낮 10시~오후 10시

 

 

오래 쓸 수 있는 우드

석촌동 아르벨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수공예품 편집샵

백화점에 입점해 있던 브랜드숍 아르벨이 석촌동에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작가들의 오브제 그리고 식품까지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오픈했다. 아르벨이 자체 제작한 수공예품은 숙련된 장인의 기술력에 일본에서 배운 대표의 노하우, 연구와 검증을 거친 재료가 더해져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우드 제품이다. 또한 40년 이상 공예 분야에서 작업한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만든 제품도 선보이며, 국내 수공예 살리기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는 마코토 사이토, 이와사키 류지 등 아르벨이 직접 셀렉트 한 국내외 유명 수공예 작가의 작품과 잡지, 문구류 등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반갑다. 전체적으로 따뜻하면서도 자연적인 느낌의 아르벨 공간은 대부분 나무를 이용해 꾸몄는데, 제품이 디스플레이되어있는 가구는 모두 재활용 나무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버려진 한옥의 기둥으로 만든 선반과 100년 가까이 된 살구나무의 결을 살린 테이블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뿐만이 아니다. 한 켠에는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있는데, 오는 12월부터는 호텔 조식을 컨셉트로 한 아침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6시 이후로 와인과 맥주도 마실 수 있으니 시간대별로 다양하게 즐겨보자.

add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석촌호수로18길 12

tel 02-424 0901

open 월~화요일 낮 12시~오후 8시, 일요일 휴무

 

스팔티드 우드 오브제

세계적으로 희소성 있는 스팔티드 우드로 만든 오브제.

 

이와사키 류지 그릇

이와사키 류지 작가의 그릇.

 

마코토 사이토 컵

마코토 사이토 작가의 도자 컵.

 

아르벨 도마

호주 캄포나무로 제작한 아르벨 시그니처 도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이현실

TAGS
밤에 빛나는 집

밤에 빛나는 집

밤에 빛나는 집

어두운 밤, 기나긴 이 계절을 더욱 환하게 밝히는 집들이 있다. 트리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얹어 반짝반짝 빛나는 집을 탄생시킨 인스타그래머 13인의 집을 살펴보자.

 

화이트 크리스마스

#눈이내린집

인디애나 주에 살고 있는 난린디(@nanlindy)의 집은 스튜디오 마냥 화려하다. 전체 컬러가 화이트와 그레이로 이루어져 마치 눈이 내린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크리스마스트리 역시 집의 컨셉트에 맞게 화이트&실버로 장식했다. 실버 캔들 홀더와 페인트칠한 솔방울 그리고 구슬을 짜서 만든 갈런드까지 다양한 소품과 오브제로 지루할 틈이 없다.

 

 

솔방울 오너먼트

#메리베리볼

영국에서 사는 카일리(@our_home_interior_3)는 솔방울과 볼을 사용해 로맨틱한 트리를 완성했다. 여기에 베이지 톤을 섞어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그녀는 트리를 꾸밀 때 장식도 중요하지만 어떤 트리를 만들고 싶은지 생각하는 단계가 더욱 중요하다며, 만드는 과정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크리스마스 트리

#언덕위의집

노르웨이에서 교사로 일하고 있는 말린 포스(@husefjell)의 집은 밖이 훤히 보이는 언덕에 있다. 한 벽면이 모두 창으로 되어 있는데 그 앞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그야말로 장관이다. 자연의 느낌을 집 안으로 들이는 것을 좋아한다는 그녀는 창가 옆에 트리를 놓고 바깥과 이어지도록 연출했다. 오너먼트도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으로 꾸며 안락하기 그지없다.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

#트리에도북유럽

김포에 살고 있는 이영지(@hanagapin) 씨가 크리스마스트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오너먼트와 집 안 분위기의 조화다. 트리 역시 그녀의 집을 닮아 화이트와 실버, 골드의 오너먼트와 패브릭 느낌의 리본을 사용해 북유럽 감성을 담았다. 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트리는 작지만 임팩트가 있다.

 

 

아기 산타

#작지만무드있게

화이트 컬러와 우드를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주는 정선영(@mollo.c) 씨의 집은 크리스마스트리 역시 잔잔한 컬러감의 오너먼트를 적절히 섞어 무드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이를 위해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이브에 양말을 걸어놓았던 추억을 떠올리며 양말 오너먼트를 달아 꾸몄다.

 

 

호비로비 오브제

#현관에크리스마스를

시애틀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이자 가정주부인 켈시 스네든(@surviving_sneddon)은 아이들의 추억을 위해 1년 중 크리스마스를 가장 신경 쓴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내추럴한 모노톤의 집에 어울리는 트리는 별다른 장식을 하지 않고 심플하게 연출했다. 오브제는 호비 로비 Hobby Lobby 제품을 제일 좋아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어린시절추억을담아

부산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시각디자이너 최자민(@beesket_) 씨는 크리스마스트리를 보면 어릴 적 추억이 떠오른다고 한다. 어렸을 때 집에 큰 나무가 있었는데, 겨울이 되면 박스에서 오너먼트을 꺼내 여기저기 달았던 추억이 있다고. 그래서 어린 시절 추억을 되살리고 이벤트로 기억될 수 있는 크고 반짝이는 트리를 골랐다고 한다.

 

 

트리 오너먼트

#휘게라이프트리

미국에 살고 있는 DIY 블로거 에린 프랑수아(@francois_et_moi)는 덴마크의 휘게 Hygge를 추구하기에 집도 자연적이면서 단순하게 꾸민다. 트리 또한 북유럽 전통에서 영감을 얻어 과하지 않게 장식했다. 자칫 심심해 보일 수도 있지만, 직접 페인트칠한 줄무늬 오너먼트를 달아 포인트를 주었다.

 

 

벽 트리

#트리도실용성있게

좁은 집을 산만하지 않게 꾸미고 싶었다는 석은미(@wonder_eunmi) 씨는 벽에 걸 수 있는 트라이앵글 벽 트리를 선택했다. 자연적인 느낌을 살리고 싶어 우드로 트리를 만들고 화려하지 않은 오너먼트로 장식했다. 장식품은 직접 만들거나 인터넷에서 구입했다.

 

 

발삼힐 오너먼트

#균형있는트리는

3명의 엄마이자 블로거인 미국 출신의 커스틴(@brightyellowdoor)은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다. 우드와 베이지 톤의 트리는 미국 브랜드 발삼 힐 Balsam Hill의 제품으로 오너먼트까지 함께 구입했다. 트리 장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색의 균형인데, 가장 먼저 큰 볼을 달아 중심을 잡고 나머지 오너먼트를 장식하면 손쉽게 조화로운 트리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8월의 크리스마스

#8월의크리스마스

모던한 분위기의 집을 좀 더 흥미로운 트리로 꾸미고 싶은 임희진(@yoin.mom) 씨는 선인장에 눈이 펑펑 내리는 크리스마스 느낌을 더해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재미난 스토리텔링을 부여했다. 집 안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과하지 않으면서 비비드한 색감의 퐁퐁을 달아 집에 딱 어울리는 트리를 만들었다.

 

 

빈티지 크리스마스 트리

#빈티지의고급스러움

모녀 사이인 줄리 페이턴과 미카엘라 배럿(@tow_hens_styling_and_design)은 제품 스타일리스트이자 디자인 사업을 하고 있는 브랜드 경영자이다. 이미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정보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크리스마스트리 역시 화려하게 장식해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었다. 빈티지한 나무 난로 옆에 화이트 톤의 트리를 설치했으며, 트리 위에 다양한 소재의 장식품을 달았다. 대부분 화이트와 골드, 실버를 사용해 풍부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

#마법의성

텍사스 주에서 4명의 자녀와 함께 살고 있는 르네 마하르(@renaenaa)는 큰 집을 열정적으로 꾸미는 주부이자 온라인 사업가다. 시즌마다 집을 화려하게 장식하는데, 집이 기억의 일부가 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집이 따스하고 가족의 사랑이 느껴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요.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는 게 너무 힘들지만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큰 보람을 느껴요.”

 

CREDIT

assistant editor

윤다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