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초월한 비초에 가구

시대를 초월한 비초에 가구

시대를 초월한 비초에 가구

얼마 전 개봉한 영화 <디터 람스>에서 짧게 공개된 바 있는 런던 말리본에 위치한 비초에 매장을 소개한다. 비초에 가구는 시대를 초월해 현재까지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가구는 비초에, 산업 디자인, 영국 가구 브랜드

ⒸVitsoe

 

혁신적이고, 유용하고, 아름답고, 이해하기 쉬우며 불필요한 관심을 끌지 않는 디자인. 정직하고, 오래도록 지속되며 마지막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아야 하고 환경 친화적이고 가능한 한 최소한의 자원을 사용해 디자인하는 것. 이것은 산업디자이너 디터 람스가 정의한 ‘좋은 디자인’의 10가지 요소다. 1959년 닐스 비제 비초에 Nils Wiese Vitsoe와 오토 차프 Otto Zapf에 의해 설립된 비초에는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50년 넘는 디터 람스의 디자인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비초에 런던은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가보았을 만한 유명 명소가 즐비한 말리본에 위치한다. 이곳에서는 디터 람스가 비초에를 위해 1960년에 디자인한 ‘606 유니버셜’ 선반 시스템과 1962년에 디자인한 ‘620 체어 프로그램’, ‘621 테이블’을 비롯해 비초에를 대표하는 디자인 가구를 만날 수 있다. 1995년 비초에 본사를 영국으로 옮겨왔고 현재까지 영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2017년에는 영국 외곽의 레밍턴 스파 Leamington Spa 지역에 대규모 생산 공장 겸 매장을 오픈했다. 좋은 디자인은 혁신적, 실용적, 지속적이어야 한다는 그의 철학과 함께 비초에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하지 않는 가치를 유지할 것이다.

add 21 Marylebone Ln, Marylebone, London W1U 2NG
tel 020 7428 1606
web www.vitsoe.com

 

디터 람스

ⒸVitsoe

 

디터 람스, 비초에, 런던 말리본, 영국 가구 브랜드

ⒸVitsoe

 

ⒸVitsoe

 

620 체어 프로그램, 621 테이블, 클래식 가구 디자인

디터 람스의 대표적인 가구인 ‘620 체어 프로그램’과 ‘621 테이블’은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writer

조수민(런던 통신원)

TAGS
24 HOURS IN MILAN

24 HOURS IN MILAN

24 HOURS IN MILAN

밀라노에서 보냈던 하루의 기록을 적어본다. 주로 먹는 일이 대부분이었지만.

 

러닝 파크, 밀라노, 샘피오네 파크

샘피오네 파크.

 

AM 8:00 근래 러닝에 꽂혀 아침부터 뜀박질을 하러 나섰다. 오늘의 코스는 밀라노에서 가장 큰 공원인 샘피오네 파크다. 도시에서 숲의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러너들의 성지다. 적당히 땀을 흘리니 밀라노의 건강한 에너지를 모조리 훔쳐 마신 듯 상쾌하게 차올랐다.

 

밀라노 시장, 이탈리안

밀라노의 시장.

AM 9:00 아침은 세련된 밀라네제처럼 커피 한 잔에 크루아상을 먹기로 했다. 오르소네로 Orsonero는 에스프레소의 종주국인 밀라노에서 흔치 않은 스페셜티 카페다. 이탈리아가 재미있는 것은 전통적인 커피 강국임에도 스페셜티 시장에서는 한창 뒤처져 있다는 점이다. 서울의 수두룩한 커피 강자들을 떠올리며 괜히 뿌듯해졌다.

 

더 만초니, 이탈리아 맛집, 밀라노 식사

더 만초니.

 

PM 12:30 점심은 톰 딕슨이 밀라노에 오픈한 레스토랑 더 만초니 The Manzoni에서 먹었다. 레몬과 연어, 소금, 올리브유의 조합이 완벽했던 애피타이저가 강한 인상으로 남았다. 역시 요리의 90%는 재료다. 나오기 전, 잠시 화장실에 갔다가 셀카의 늪에 빠져나오지 못했다.

PM 2:00 배도 꺼트릴 겸 레스토랑 근처에 있는 빌라 바가티 발세키 Villa Bagatti Valsecchi에 들렀다. 1880년대 네오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진 귀족의 집을 박물관으로 만든 것이다. 그는 엄청난 아트 컬렉터였는데 취향이 꽤나 독특하다. 시뻘건 벽지로 된 침실이라든지, 고대의 무기가 잔뜩 걸린 벽면이라든지. 시뻘건 침실을 지나니 창백한 침실이 하나 더 나왔는데, 당시 침실이 두 개인 것은 부의 상징이라고 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카페, 에스프레소 밀라노

엠포리오 아르마니 카페.

PM 4:00 오후에는 이탤리언 스타일로 커피를 한잔더 마시기로 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아에서 오픈한 카페에서 스탠딩으로 에스프레소를 마셨다. 밀라노에서 마시는 커피는 착석 여부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난다. 바에 서서 찬찬히 커피 맛을 좀 즐겨보려는데, 다들 약을 털어 넣듯 들이켜고는 순식간에 사라졌다.

PM 7:30 밀라노 전통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오스테리아 델라콰벨라 Osteria dell’Acquabella에 왔는데 아무도 없다. 아페리티보를 먹느라 바쁜 밀라네제들은 진짜 밥을 늦게 먹는다. 음식 메뉴판은 한 장인데, 와인 메뉴는 한 권이었다. 밀라노 전통 음식인 오소부코에 아마로네니 바롤로 같은 것을 잔뜩 마셨다. 괜히 트로트를 흥얼거리며 호텔방으로 돌아왔다. 늦은 밤, 김치찌개 생각이 났다.

 

치즈 파는 할아버지.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오래보는 꽃

오래보는 꽃

오래보는 꽃

꽃이 시드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지만 그 아름다움을 오래 보고 싶은 이들에게도 방법은 있다. 최근 유행인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하바리움이다. 특수 염료 처리를 한 후 말려 꽃이 가장 아름다울 때의 모습을 보전할 수 있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축하용 꽃다발이나 집에 둘 장식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하바리움은 아예 특수용액이 담긴 유리병 등에 꽃을 넣어서 바라보는 방식인데, 꽃뿐만 아니라 계절이 느껴지는 단풍, 봄 꽃, 잎사귀 등을 넣어 운치를 더할 수 있다. 드라이플라워는 꽃을 말리는 방식이지만 프리저브드 플라워나 하바리움은 생화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훨씬 생기가 있다. 드라이플라워는 집에 오래 둘 경우 습도에 따라서 벌레가 생기거나 악취가 날 수도 있으니 꽃의 아름다움을 오래 보고 싶다면 프리저브드 플라워나 하바리움을 선택해볼 것. 인스타그램에서 눈에 띄는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하바리움을 발견했다.

 

https://www.instagram.com/p/B1bGtIJJ3pn/?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스타일지음의 하바리움 

플로리스트 신수정이 운영하는 스타일지음의 하바리움. 여러 개의 하바리움을 함께 연출해도 멋스러우며 편집숍 챕터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나플로스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다발로 인기가 많은 모나플로스. 빈티지한 색감의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다발이 눈길을 끄는 곳. 레슨도 진행하고 있다.

 

 

 

https://www.instagram.com/p/B4efdkel9DA/?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르마에 플라워 

서강대 근처에 있어서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르마에 플라워. 프리저브드 플라워 박스와 용돈으로 이뤄진 세트는 부모님 선물로 특히 인기가 많다.

 

 

 

https://www.instagram.com/p/Bye1TzUl2p-/?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플라워 라일린

향수병 같은 예쁜 병에 만드는 하바리움의 인기가 많은 곳. 하바리움 외에도 프리저브드 플라워, 생화 꽃다발 등도 두루 둘러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