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HOURS IN MILAN

24 HOURS IN MILAN

24 HOURS IN MILAN

밀라노에서 보냈던 하루의 기록을 적어본다. 주로 먹는 일이 대부분이었지만.

 

러닝 파크, 밀라노, 샘피오네 파크

샘피오네 파크.

 

AM 8:00 근래 러닝에 꽂혀 아침부터 뜀박질을 하러 나섰다. 오늘의 코스는 밀라노에서 가장 큰 공원인 샘피오네 파크다. 도시에서 숲의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러너들의 성지다. 적당히 땀을 흘리니 밀라노의 건강한 에너지를 모조리 훔쳐 마신 듯 상쾌하게 차올랐다.

 

밀라노 시장, 이탈리안

밀라노의 시장.

AM 9:00 아침은 세련된 밀라네제처럼 커피 한 잔에 크루아상을 먹기로 했다. 오르소네로 Orsonero는 에스프레소의 종주국인 밀라노에서 흔치 않은 스페셜티 카페다. 이탈리아가 재미있는 것은 전통적인 커피 강국임에도 스페셜티 시장에서는 한창 뒤처져 있다는 점이다. 서울의 수두룩한 커피 강자들을 떠올리며 괜히 뿌듯해졌다.

 

더 만초니, 이탈리아 맛집, 밀라노 식사

더 만초니.

 

PM 12:30 점심은 톰 딕슨이 밀라노에 오픈한 레스토랑 더 만초니 The Manzoni에서 먹었다. 레몬과 연어, 소금, 올리브유의 조합이 완벽했던 애피타이저가 강한 인상으로 남았다. 역시 요리의 90%는 재료다. 나오기 전, 잠시 화장실에 갔다가 셀카의 늪에 빠져나오지 못했다.

PM 2:00 배도 꺼트릴 겸 레스토랑 근처에 있는 빌라 바가티 발세키 Villa Bagatti Valsecchi에 들렀다. 1880년대 네오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진 귀족의 집을 박물관으로 만든 것이다. 그는 엄청난 아트 컬렉터였는데 취향이 꽤나 독특하다. 시뻘건 벽지로 된 침실이라든지, 고대의 무기가 잔뜩 걸린 벽면이라든지. 시뻘건 침실을 지나니 창백한 침실이 하나 더 나왔는데, 당시 침실이 두 개인 것은 부의 상징이라고 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카페, 에스프레소 밀라노

엠포리오 아르마니 카페.

PM 4:00 오후에는 이탤리언 스타일로 커피를 한잔더 마시기로 했다. 엠포리오 아르마니아에서 오픈한 카페에서 스탠딩으로 에스프레소를 마셨다. 밀라노에서 마시는 커피는 착석 여부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난다. 바에 서서 찬찬히 커피 맛을 좀 즐겨보려는데, 다들 약을 털어 넣듯 들이켜고는 순식간에 사라졌다.

PM 7:30 밀라노 전통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오스테리아 델라콰벨라 Osteria dell’Acquabella에 왔는데 아무도 없다. 아페리티보를 먹느라 바쁜 밀라네제들은 진짜 밥을 늦게 먹는다. 음식 메뉴판은 한 장인데, 와인 메뉴는 한 권이었다. 밀라노 전통 음식인 오소부코에 아마로네니 바롤로 같은 것을 잔뜩 마셨다. 괜히 트로트를 흥얼거리며 호텔방으로 돌아왔다. 늦은 밤, 김치찌개 생각이 났다.

 

치즈 파는 할아버지.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오래보는 꽃

오래보는 꽃

오래보는 꽃

꽃이 시드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지만 그 아름다움을 오래 보고 싶은 이들에게도 방법은 있다. 최근 유행인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하바리움이다. 특수 염료 처리를 한 후 말려 꽃이 가장 아름다울 때의 모습을 보전할 수 있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축하용 꽃다발이나 집에 둘 장식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하바리움은 아예 특수용액이 담긴 유리병 등에 꽃을 넣어서 바라보는 방식인데, 꽃뿐만 아니라 계절이 느껴지는 단풍, 봄 꽃, 잎사귀 등을 넣어 운치를 더할 수 있다. 드라이플라워는 꽃을 말리는 방식이지만 프리저브드 플라워나 하바리움은 생화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훨씬 생기가 있다. 드라이플라워는 집에 오래 둘 경우 습도에 따라서 벌레가 생기거나 악취가 날 수도 있으니 꽃의 아름다움을 오래 보고 싶다면 프리저브드 플라워나 하바리움을 선택해볼 것. 인스타그램에서 눈에 띄는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하바리움을 발견했다.

 

https://www.instagram.com/p/B1bGtIJJ3pn/?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스타일지음의 하바리움 

플로리스트 신수정이 운영하는 스타일지음의 하바리움. 여러 개의 하바리움을 함께 연출해도 멋스러우며 편집숍 챕터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나플로스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다발로 인기가 많은 모나플로스. 빈티지한 색감의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다발이 눈길을 끄는 곳. 레슨도 진행하고 있다.

 

 

 

https://www.instagram.com/p/B4efdkel9DA/?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르마에 플라워 

서강대 근처에 있어서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르마에 플라워. 프리저브드 플라워 박스와 용돈으로 이뤄진 세트는 부모님 선물로 특히 인기가 많다.

 

 

 

https://www.instagram.com/p/Bye1TzUl2p-/?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플라워 라일린

향수병 같은 예쁜 병에 만드는 하바리움의 인기가 많은 곳. 하바리움 외에도 프리저브드 플라워, 생화 꽃다발 등도 두루 둘러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보다 더 따뜻한 겨울나기

보다 더 따뜻한 겨울나기

보다 더 따뜻한 겨울나기

극심한 일교차에 벌써부터 몰아닥칠 한파가 걱정이다. 비싼 난방비까지 생각하면 엎친 데 덮친 격이다. 그러니 이번 겨울엔 조금 더 현명하게 대처해보자. 추위와 난방비를 모두 막아줄 난방 텐트가 있다면 보다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테니까.

 

데코뷰, 홈파티 텐트, 난방비 절약 텐트, 가랜드 이불이랑 함께 두면 이쁜 텐트

사진 출처 – 데코뷰 공식 온라인 몰(www.decoview.co.kr)

데코뷰 프리미엄 원터치 난방 텐트 텐트 특유의 바스락거리는 재질을 버리고 코튼 텍스처를 택했다. 자체 개발한 방한 특수 원단까지 합쳐져 더욱 편안하기까지. 끝이 아니다. 원색 계통 컬러를 피하고, 파스텔 톤의 컬러로 눈의 피로감을 낮추는 센스를 겸비했다. 자동 폴대 덕에 원터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 시간을 대폭 줄일 수도 있다. 테슬 형태의 가랜드나 푹신한 차렵 이불로 스타일링까지 겸한다면 아늑한 텐트 속 라이프를 꿈꿀 수 있을 것.

 

 

 

디자인 좋은 텐트, 난방비 절약, 데코 텐트, 파스텔 톤 컬러 텐트, 따수미

사진 출처 – 따수미 공식 온라인 몰(www.smartstore.naver.com/idoogen)

따수미 스위트 난방 텐트 난방 텐트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환기다. 내부 온도가 잘 유지되지만 습도와 냄새도 쉽게 빠지지 않는 것이 일쑤. 이 텐트는 바로 그 지점을 보완했다. 텐트 내부 천장에 달린 메쉬 필터로 냄새 제거와 습도 조절이 가능해진 것. 혹여 찬 기운이 들까 하는 걱정은 접어 두길. 이중으로 바람을 차단하는 루프 커버 덕에 굳이 지퍼를 닫지 않아도 냉기를 확실하게 잡아준다.

 

 

 

사각 난방텐트, 노르딕 패턴, 난방엔 텐트, 사각 보온 편안 아늑한 텐트

사진 출처 – 아이디 인더스트리 공식 온라인 몰(www.idindustry.co.kr)

알뜨리 사각 난방 텐트 겉면을 감싼 노르딕 패턴이 마치 겨울의 아름다운 북유럽을 연상케 한다. 외형도 특이하다. 기존 텐트처럼 한곳으로 모이는 돔 형식 기반이 아니기 때문. 그 대신 사각형 천장을 차용했다. 각 모서리마다 스텐봉을 세워 설치하는 방식으로, 더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을 것. 투명 창이 설치되어 있어 탁 트인 시야도 이에 한몫한다. 자립형이라 벽면에도 설치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여름엔 모기장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기까지 하니 호환성도 높은 편.

 

 

 

반려동물, 개 고양이를 위한 텐트, 개집, 하우스 텐트

사진 출처 – 울프라운치 공식 온라인 몰(www.wolflaunch.co.kr)

폼폼 펫 하우스 텐트 또 다른 가족인 반려동물을 위한 텐트도 있다. 반려견과 반려묘의 체온은 38도에서 39도 사이로 사람 보다 약간 높은 편이다. 그러니 당연히 사람보다 추위를 많이 탈 수밖에 없다. 내부 온도를 잡아주는 그들만의 난방 텐트는 그야말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주는 셈. 설령 집 안이라도 동물들은 자신의 몸을 숨길 수 있는 장소를 안전한 곳이라 인식하니 그들에게 안전한 장소를 선물해보자. 휴대가 편리해 야외에서도 충분히 이동하며 사용 가능하다.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