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X나리투어 #경북예천

메종X나리투어 #경북예천

메종X나리투어 #경북예천

오는 봄에 열릴 예정인 <메종> 프라이빗 투어에 미리 다녀왔다. 감성 여행자로 입소문이 난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나리가 이끄는 일명 ‘나리투어’다. 그 첫 번째 여행이 될 경북 예천을 따라가봤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나리 엔알디자인팩토리 대표. 평소 대자연을 벗삼아 시간을 보내고 자연에서 얻은 산물로 만든 요리를 즐긴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사이에서는 감성 힐링 여행자로 통한다.

 

이 일을 시작한 이유

회사후소 繪事後素. 그림 그리는 일은 흰 바탕이 있은 후에야 한다는 뜻으로, 본질이 있은 연후에 꾸밈이 있음을 비유한 말이다. 무언가를 채우는 직업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혹은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로 일하고 있는 나는 항상 이 말을 염두에 두고 있다. 이유는 바르게 채우기 위해 비움의 철학이 선행되어야 함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지금 한국이 가장 핫하지 않은가? 고려의 코리아처럼. 몇 년간 해외의 디자인 스폿을 많이 다녀봤지만, 돌아와서는 허한 마음을 채울 수가 없었다. 그 해답의 하나로 잘 알려지지 않은 우리나라 곳곳에서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찾고 있다. 낯선 지방을 다니면서 떠올리는 #상생 #로컬 #연결 #socialglue는 나의 가장 큰 관심이자 과제가 되었다.

 

나리투어 한국 편, 첫 번째는 왜 예천인가?

모든 존재는 나와 관계를 맺기에 의미를 지닌다. 타이치 라이프 Taichi Life를 즐기게 되면서 인연을 맺은 밝은빛 태극권과 거기서 운영하고 있는 경북 예천 반하다팜의 호두 농장을 알게 되었다. 아직은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소수의 관계자만 갈 수 있는 청정한 장소에서 많은 영감과 치유를 받았다. 이런 이유로 이곳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고자 한다. 이곳과 인연을 맺으면서 예천군 지역을 답사하게 되었는데, 이번 투어를 통해 공생하는 것이 무엇인지 느껴볼 수 있기를 바란다. 그 이후에는 양산, 고령, 나주 등 그 어떤 곳으로도 자유롭게 떠날 수 있을 것이다.

 

01
내가 반한 예천의 역사적인 장소

 

예천에는 풍수가 좋다는 십승지 중 하나인 용문면의 금당실 마을, 초간정, 병암정이 있다. 두 곳 모두 예천 권씨 가문의 정자이고,
기회가 될 때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들러보곤 한다. 개인적으로는 정자 안에서 밖을 보는 것이 설계 포인트인 여성적인 느낌의 초간정과 미류나무가 있는 연못에서 건물을 보는 것이 좋은 남성적인 느낌의 병암정을 보면서, 예나 지금이나 자신만의 아트지를 만드는 것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내재된 욕망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바람과 함께 찾아간 그날도 무척 아름다웠다.

 

 

02
자연과 하나 되는 나의 방법, Taichi Life

 

부드럽게 이어지는 타이치 운동은 근력과 유연성,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생을 위한 완벽한 신체 활동으로 하버드대학 의대에서도 권장하고 있다. 지인의 소개로 면역체계와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했는데, 개인적으로 열심히 하지 못할 때는 있어도 타이치는 평생 함께하게 될 동반자적 라이프가 분명하다.

 

03
자연으로 들어가기

 

소담 호두나무길 산책, 소백산 자락 겨울산 체험. 봄이 되면 싹이 올라오는 호두나무를 기대하며 겨울의 나뭇가지를 구경했다. 나는 잎이 떨어진 호두나무가 코끼리 같다는 느낌이 든다. 그만큼 강하고 멋있다. 산속으로 들어가면 일단 산의 냄새가 달라진다. 순수한 산속의 자연 요소를 접하면 자연스레 면역성이 길러진다고 생각한다. 산책을 하다 보면 이름도 모르는 나뭇잎 하나에도 감동하고 보물 같은 자연의 오브제도 구할 수 있다.

 

04
산에서 즐기는 요리

난로와 함께 추위를 녹이며 건강한 음식 나눠 먹기. 농장의 점각정에서 불을 피워 호두나무 아래서 자란 버섯과 간식도 구워 먹을 수 있다. 버섯 야채수프와 야채해물 파에야도 만들어 먹는다. 도시 생활은 모든 것이 과하기 때문에 멍한 시간이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불멍’은 최고의 치유 시간이다. 불멍과 함께 차나 위스키를 마시면서 무거운 마음을 모두 내려놓고 돌아간다.

 

 

05
봄에 다시 만나요

 

나리투어 예천 여행은 산의 모습이 변화하는 4월에 열릴 예정입니다.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메종> 인스타그램(@maisonkorea)을 통해 공지합니다. 서울에서 출발-예천군 효자면 소담호두 농장 투어-소백산 자락 산속 체험하기-타이치 라이프 경험하기-산의 오두막에서 자연식 점심식사-춘희씨 사과밭 산책-금당실 마을과 병암정 초간정 건축 답사-예천 읍내에서의 한우육회 비빔밥-서울 상경 코스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CREDIT

에디터

박명주

포토그래퍼

이현실

writer

김나리(엔알디자인팩토리 대표)

TAGS
예방만이 살길!

예방만이 살길!

예방만이 살길!

지금 필요한 성능 좋은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모았다.

신종 코로나로 전 세계가 난리다. 하룻밤 지나고 나면 늘어나는 확진자로 두려움만 커져간다.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은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 것. 가장 기본 수칙인 이 두 가지만 지켜도 예방할 수 있다. 지금 필요한 성능 좋은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모았다.

손 소독제, 생활공작소

생활공작소, smartstore.naver.com/livingcrafts

손소독제, 생활공작소

생활공작소, smartstore.naver.com/livingcrafts

만능 소독제,
생활공작소 휴대용 손 소독제

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파우치에 쏙 넣어 다니며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자극을 최소화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았다고. 향료등 불필요한 성분은 넣지 않고, 에탄올, 글리세린, 알란토인, 정제수를 넣은 제품이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효과는? 유해세균 99.9%를 제거해 살균 및 소독을 통한 감염을 방지해준다. 또 생활공작소의 손 소독제 제품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 바로 청결과 동시에 보습 효과를 준다는 것. 소독제를 사용하면 특유의 건조함이 느껴지는 이 제품은 촉촉함을 선사한다. 손 소독제 외에도 스마트폰, PC 주변 기기, 장난감, 화장실 커버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어 하나만 있으면 만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미 재고 부족이니, 재입고 일정을 확인하자. 17ml X 2, 1만9백원.

 

닥터브로너스, 손소독제, 손세정제, 새니타이저

닥터브로너스, drbronnerskorea.com

유기농 올인원 클렌저
닥터브로너스 라벤더 오가닉 핸드 새니타이저

라벤더 오일이 첨가되어 상쾌한 라벤더 향이 특징인 새니타이저. 식물성 오일에서 추출된 유기농 글리체린과 라벤더 오일이 끈적임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에콰도르 유기농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알코올 62% 함유해 30초 이내에 99.9% 살균을 도와준다. 상쾌하고 은은한 라벤더 향이 룸 스프레이와 데오드란트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당연 휴대폰, 키보드, 핸들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에도 활용할 수 있다. 59ml, 6천9백원.

 

바이레도, 핸드워시, 손세정제

 

좋은 향기 솔솔,
바이레도 린스 프리 핸드 워시

향기 맛집인 바이레도에서도 손을 세정해주는 제품이 있다.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면세점에서는 구매할 수 있다. 알코올 베이스 제품으로 바이레도만의 특별한 포뮬라가 특징.  씻어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손을 세정해주는 제품으로 로즈, 베티버, 튤립마니아, 스웨이드 총 4가지 향이다. 마치 핸드크림처럼 각 향기마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될뿐 아니라 보습력이 있어 사용 후 건조하지 않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30ml, $36

 

마스크 아이돈케어스튜디오 마스크추천

인스타그램 @idontcare_studio

패셔너블한 마스크,
아이돈케어 마스크

한 번 쓰고 버리는 일회용 마스크를 매일 사용하려고 하니 비용이 만만치 않다. 또 KF 지수가 높은 마스크를 착용하면 호흡이 어렵다. 일회용 마스크의 가장 큰 두 단점을 단번에 잡은 마스크가 있다. 바로 아이돈케어 마스크. 더구나  글로벌 K-디자인 어워드에서 위너상을 수상할 정도로 디자인도 훌륭해 패셔너블하다. 주름 패턴은 디자인인 것 같지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넓은 주름 면적으로 평면 마스크 대비 3배의 유해 물질 차단을 막아줄 뿐 아니라 주름 패턴이 늘어나고 줄어들어 자유롭게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3D 입체형 몰드로 다양한 압박 강도를 조절할 뿐 아니라 김 서림 문제도 해결된다. 향균 처리 원단과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어 쾌적한 사용감도 선사한다.  아이돈케어 마스크의 혁신은 또 있다. 마스크 본체 안에 리필 필터가 있어 교체가 가능하다. 최대 100시간 사용하여 필터를 교체하여 오랫동안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 마스크추천 에디카 마스크

에티카 @etiqa_official

알록달록
에티카 마스크

큐브 형태의 특별한 에어밸브로 숨을 내쉴 때에도 답답하지 않는 것이 특징인 에티카 마스크.  그럼 유해 물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것이다. 에어밸브 안에는 얆은 배기막이 있어 호흡 시 유해 물질로부터 보호해주고 이산화탄소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 걱정이 없다. 또  고효율 여과 집진 필터로 KF94 인증 마스크로 초 미세먼지에도 끄떡없다.  웨이브 형태의 쉐입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안면 곡선의 맞춤 설계로 얼굴에 알맞게 밀착되면서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마스크를 착용할 때 귀가 아플 때가 있는데 에티카는 납작한 이어 밴드로 이런 문제점을 해결했다. 뿐만 아니라 이어클립으로 끈 길이를 조절 할 수 있고, 다양한 컬러가 있어 골라 쓰는 재미도 쏠쏠하다. 21매입, 3만9천9백원.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반려묘의 하루

반려묘의 하루

반려묘의 하루

보고만 있어도 절로 입꼬리가 올라가는 반려묘. 멋스러운 공간에서 보내는 그들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포착했다.

 

오키
스몰워크 대표 전수영

일하는 엄마의 책상이 늘 궁금한 오키.

 

창문 틈새에서 “다녀와요”라며 인사한다.

 

오키는 이제 막 한 살이 된 소년! 중성화 수술을 해서 땅콩을 뗐기 때문에 귀엽게 옥희라는 소녀 이름으로도 표기하곤 한다. 사실 사십 평생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한 동물은 고양이였다. 그러다 우리 두 남매의 고양이 사랑이 너무나 간절하고 지극해 몇 년간 공부하며 입양을 천천히 준비하면서 고양이를 무척 사랑하게 되었다. 15년째 재택근무를 하고 있기에 나는 오키의 말동무이자 대소변 뒷바라지부터 잠자리 청소까지 집사 역할을 도맡고 있다. 일을 할 때도 내 책상에 오키가 자리를 잡으면 나는  큰 테이블로 노트북을 옮겨와서 작업한다. 오키는 종종 사람처럼 차려 자세로 쉬곤 해 많은 이들이 신기해한다. 창문 틈새나 카펫 위, 바닥에서도 꿈쩍 않고 배를 뒤집고 편하게 잠을 잔다.

 

시루와 자루
그래픽 디자이너 이재민

 

가을이 완연했던 어느 날, 창밖의 단풍을 감상하는 시루와 자루.

 

고양이들의 놀이터가 될 것을 예상하고 철제 프레임을 넣어 견고하게 만든 거실 선반.

 

반려동물을 키울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어쩌다 보니 몇 년 전부터 두 고양이의 아빠가 되어 있었다. 고양이 이름은 시루와 자루다. 젖소 무늬의 시루는 부산, 고등어 무늬의 자루는 사무실 근처인 종로구 연건동 출신이다. 두 고양이 모두 아기일 때 길에서 위험에 처한 것을 발견하고 구조했다. 어찌 보면 묘연 猫緣이라는 게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생각지도 못했던 어느날 불쑥 만나 가족이 되었으니 말이다. 두 고양이가 집에서 좋아하는 공간은 주기적으로 바뀐다. 여름이면 창가 쪽 책장 선반이나 캣폴 쪽에서 시간을 보내고, 겨울에는 뜨뜻한 오디오 앰프 위나 턴테이블 근처에 자리를 잡는다. 그리고 함께 재즈를 들으며 시간을 보낸다.

 

모리
푸드 마케터 박현선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걸 좋아하는 모리

 

새로온 빨래 바구니가 모리의 장난감이 되었다.

 

자취를 시작한 지 10년 차 되어 혼자 지내는 일상에 온기가 필요하던 중 우연히 TV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연예인이 고양이한테서 위로 받는 모습을 보고 큰 결심을 한 후 고양이를 데려오게 되었다. 모리는 한 살 된 스코티시 폴드 여자 고양이다. 유독 콧대가 없고 눈이 살짝 처져 있는 억울한 표정이 매력적인 아이다. 츄르가 먹고 싶을 때만 야옹야옹 애교를 부리는 식탐 많은 애교쟁이이기도 하다. 모리와 침대에 누워 있을 때면 가끔 꾹꾹이를 해주기도 하고 캣닢을 맡으며 뒹굴거리는 걸 좋아한다. 식탐 많은 모리가 음식을 먹으려 할 때 밀어내곤 하는데, 있는 힘껏 머리 힘으로 버티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이 많은 내가 최근에 들인 소품이 모리의 새 장난감이 되었는데, 냄새를 맡기도 하고 만져볼 때 그 찰나를 포착하다 보면 이렇게 재미있는 사진이 나오곤 한다.

 

폴과 앤
스타일 디렉터 곽지아

 

이불 속 숨기 놀이를 좋아하는 앤.

 

어디서든 집사의 행동을 관찰하는 폴.

 

턱시도인 첫째는 6세 폴, 코숏인 둘째는 한 살가량 된 앤이다. 폴은 울산에서, 앤은 문경에서 입양했다. 폴은 지인이 입양처를 구한다는 소식에 사진 한 장만 보고 데려왔고, 앤은 우연히 트위터에 올라온 입양 공고를 보고 쪽지를 보내 만나게 됐다. 당시 고등학교를 다니는 여학생이 앤을 임시보호 중이었는데, 너무나 착한 마음과 성실한 태도에 반해 계획에 없던 입양을 하게 되었다.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은 기분에 따라 바뀐다. 큰 마음을 먹고 패브릭 소재의 캣타워를 설치해주었지만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아 아쉬운 마음이 들기는 한다. 대부분 폭신한 침대나 뜨끈뜨끈하게 난방을 한 바닥, 햇살 가득한 창틀 앞을 좋아한다.

 

후추
피스카피스카 김보람

 

요리조리 소품 사이를 누비며 관심 가지기 시작한 후추의 새로운 놀이 장소.

 

오디오 선으로 장난치기 좋아하는 후추.

 

동생이 동네에서 누군가 놓은 쥐약에 어미와 형제를 모두 잃고 울고 있는 후추를 구조했는데 그날이 동생의 결혼식 전날이었다. 결혼식도 해야 하고 신혼여행도 가야 해 임보해줄 사람을 구하던 중 후추의 사진을 보자마자 귀여움에 사르르 녹아 임보를 결정했다. 아직 1년이 채 안 된 후추의 매력 포인트는 그레이 톤의 털과 흰 양말이다. 처음 후추가 집에 왔을 때는 줄곧 오디오 뒤쪽에 숨어 있곤 했는데 지금은 숨바꼭질도 할 수 있고 선으로 장난을 칠 수 있어 가장 좋아하는 놀이 장소가 되었다. 또한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모아두었던 라탄 소품 중에서도 손잡이가 달린 바구니와 화분은 후추가 그 사이를 요리조리 다니기도 하고 발로 툭툭 건들이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새로운 놀이 장소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 원지은 · 이호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