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에 집중하는 삶

순간에 집중하는 삶

순간에 집중하는 삶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았지만, 가장 가난한 밀레니얼 세대는 생각보다 일찍 깨달은 것 같다.

 

 

 

아, 이렇게 아둥바둥해봤자 결국 죽는다지? 인생은 한 번뿐이라는 ‘욜로 YOLO’, 자신에게 집중하는 ‘나나랜드’, 경쟁보다 개인의 성숙에 집중하는 ‘업글 인간’.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를 보자면 그 시작점이 죽음에 대한 인지가 아닐까 싶다. 명상에 대한 요즘의 인기 역시 그렇다. 어차피 죽으니까, 쓸데없는 생각 말고 살아 있는 ‘지금’에 집중하자는 것이니 말이다. 회현동에 위치한 전시 공간 피크닉에서 <명상; Mindfulness> 전시를 보고 왔다. 컬트의 제왕으로 불리는 영화감독 데이비드 린치와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미야지마 타츠오, 젠틀몬스터와 카페 어니언 등의 공간을 기획한 패브리커, 구글이 주목한 예술 그룹 오마 스페이스, 단색화의 거장인 박서보와 신진 작가인 원오브제로 1OF0의 콜라보레이션까지 일상에서 명상을 실천하는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명상이라는 것은 결국 삶과 죽음에 대한 고찰이기에 명상을 재해석한 작품을 통해 아티스트들의 철학을 엿보는 것은 꽤 흥미로운 과정이었다. “명상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인간에게 잠재된 창의성을 무한히 발휘하게 한다고 해요.” 전시 기획자인 김범상 디렉터가 설명했다. 죽음의 순간을 바라보는 시작점의 전시는 살짝 으스스한 느낌도 주었지만, 흙이나 돌 같은 자연물 위를 걸으며 현재의 감각을 되찾고, 영화 세트 같은 공간에서 눈을 감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은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전시의 끝에서는 자신의 감정 상태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차도 준비되어 있었다. ‘이유 없이 불안한’ 상태에 어울리는 차를 마시며, 피크닉의 최상층에 앉아 서울의 전경을 내려다보았다. 모든 생각을 과감히 끄고, 2020년 4월 21일 오후 5시 45분의 순간에 집중하며 따듯한 한 모금을 들이켰다. 일상의 호흡을 되찾고 싶은 이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권하고 싶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순간에 집중하는 삶

자연에서 즐기는 칵테일 수업

자연에서 즐기는 칵테일 수업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오감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칵테일 클래스 ‘모던 보태니컬 익스플로레이션’을 선보인다.

 

 

6월 20일(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한정 인원으로 프라이빗하게 진행되는 이번 클래스는 칵테일과 바텐더에 대한 상식, 식재료, 도구에 대한 이해 등 실용적인 정보를 재미있게 배우고, 모보 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칵테일을 시음하게 된다. 무엇보다 초록빛 정원의 야외 테라스와 전면 유리로 된 실내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다. 칵테일 클래스는 사전 예약을 통해 8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 기준 8만원이다. 참여 신청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레스토랑 예약실 혹은 더 마고 그릴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tel 02-6282-6267

 

 

CREDIT

에디터

윤다해

TAGS
순간에 집중하는 삶

우리 집 영화관 만들기

우리 집 영화관 만들기

우리 집을 작은 영화관으로 변신시켜줄 빔프로젝터 리스트.

 

ⓒ LG전자

 

좁은 공간에도 제격, LG 시네빔 HF85LA

넓은 공간이어야만 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초단초점 프로젝터의 등장으로 옛말이 된지 오래다. 특히, 이 모델의 경우 벽과 단 12cm 정도의 거리만 확보되면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어 공간의 제약을 한층 덜어냈다. 영상의 선명도를 좌우하는 100000:1의 명암비와 벽에 비췄을 때의 밝기를 뜻하며 낮에도 시청이 가능한지 가늠할 수 있는 척도인 안시루멘 또한 1500 정도의 수치를 지녔다. Web OS 4.0 시스템으로 인한 자유로운 연동 또한 눈에 띈다. 지상파 TV는 물론, 유튜브나 각종 스트리밍 플랫폼 등과도 쉽게 연동되고, 유무선 연결이 가능해 손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10-20초 가량 소요되는 빠른 부팅 시간으로 설치 및 감상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빠르고 편안한 시청이 가능하다. 160만원대(매장별로 상이).

 

ⓒ 이노아이오

 

집에서도 밖에서도, 이노아이오 스마트빔3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가격이 부담스러워 빔프로젝트 사용이 망설여진다면 답은 이노아이오 스마트빔3다. 비록 최고의 화질은 아니더라도 다루기 쉽고 가격 또한 착하며,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하니까. 200g도 되지 않아 가벼운만큼 배터리 지속시간이 2시간 정도로 짧은 편이지만, 보조 배터리로 충전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해 이러한 단점을 쉽게 보완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존재하는 곳이라면 자유롭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어 빔프로젝터를 입문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아이템. 27만원대(매장별로 상이)

 

ⓒ 뷰소닉

 

자체 받침대로 안정감까지, 뷰소닉 M1+

휴대성과 준수한 화질까지 얻고 싶다면 뷰소닉 M1+을 추천한다. 750g으로 미니빔 중에서는 무게감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자체 받침대 덕분에 설치 공간에 제약이 덜하고 화질 또한 명암비 120000:1과 안시루멘 기준 300 정도의 밝기를 자랑한다. 오토 키스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화면 왜곡을 잡은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충전하지 않고 4-5시간 정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만 하다. 이전 시리즈인 M1에서의 단점이었던 자체 OS와 무선 연결 미지원 기능을 보완해, 조금 더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고, 자체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어 큰 공간이 아니라면 프로젝터만으로도 무리 없이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40만원대. (매장별로 상이)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