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나 고양이는 땀구멍이 존재하지 않아 체온 조절이 힘들다. 또 다시 찾아온 더위로부터 우리의 반려 동물을 지켜낼 슬기로운 여름 나기 세 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 에덴숑
에덴숑 라탄 소파 베드
여름철 대표 가구 소재로 알려진 라탄을 활용해 제작된 이 침대 겸 소파는 인도네시아산 천연라탄을 사용해 수작업으로 제작됐다. 푹신함을 더하는 라텍스 덕분에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며 표면에 나 있는 핀홀이 반려동물의 체온이 유지되도록 돕는다. 겉면 커버는 각종 알러지성 염료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을 해치치 않는데다 생활방수 기능을 갖춰 쉽게 눅눅해지지 않는다. 미디움 사이즈 27만원대, 라지 사이즈 30만원대.

ⓒ 웰크론
세사퍼피 알러빗 메모리폼 아이스 쿨방석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세사퍼피가 여름시즌 제품인 알러빗 메모리폼 아이스 쿨방석을 선보였다. 열을 빠르게 흡수한 뒤 배출하는 슈퍼 냉감 원단을 활용해 피부에 닿을 경우 즉각적인 시원함을 선사한다. 특히 알레르기를 방지하기 위해 고기능성 소재인 웰로쉬를 사용해 위생과 안전에도 신경 써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곁 커버만 따로 분리해 세척이 가능하다. 스몰 사이즈는 8만원대, 라지 사이즈는 10만원대.

ⓒ 펫노리터
펫노리터 파워겔 애견쿨매트 세모냥세모쿤
사용 시 터짐 현상이나 밀림, 쓸림 현상이 없도록 파워겔 타입으로 제작됐다. 자주 야외 활동이 잦은 반려 동물을 위해 접이식으로 제작해 보관이 편리하고 이동도 간편해 언제든지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집 안에 반려동물용 방석이 마련되어 있다면 크기에 맞춰 접은 다음, 사용해도 좋겠다. 냉장이나 냉동고에 잠시 보관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얼음 물에 담가 사용할 경우, 곰팡이의 위험이 있으니 말려서 사용하자. 미디움 사이즈 3만2천원, 라지 사이즈 5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