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ING, ROLLING!

더 그레잇 컬렉션에서 열린 조각가 이은우의 개인전 '뒹굴뒹굴'

더 그레잇 컬렉션에서 열린 조각가 이은우의 개인전 '뒹굴뒹굴'

조각가 이은우의 개인전 ‘뒹굴뒹굴’이 11월 6일 더 그레잇 컬렉션에서 열렸다. 황신혜 밴드 1집에 수록된 노래 ‘뒹굴뒹굴’의 제목을 차용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해당 곡의 가사와도 흡사한 면모를 보인다.

조각가 이은우의 개인전 <뒹굴뒹굴>이 11월 6일 더 그레잇 컬렉션에서 열렸다. 황신혜 밴드 1집에 수록된 노래 ‘뒹굴뒹굴’의 제목을 차용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해당 곡의 가사와도 흡사한 면모를 보인다.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지는 않지만, 계속해서 같은 단어를 반복하며 익살스러운 운율과 리듬감을 내는 구음적인 가사는 이번 전시의 목적과도 분명 뜻을 같이하기 때문. “이번 전시를 준비하면서 누군가를 설득하려 하거나 이야기를 전달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말이 되지 않아도 상관없었고 오히려 말이 되지 않기를 내심 바랐다. 마치 모종의 내실 Sanctum 같은 걸 내내 떠올렸다.” 작가의 말처럼 그의 작업에서는 반복적인 노동과 예측 불가한 즉흥적인 요소를 동시에 가미해 조형적인 정체성을 구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스킬 자수 연작 및 나무 부조, 드로잉 시리즈 등 다양한 갈래로 펼쳐낸 작가의 세계를 감상해보길.

instagram @thegreatcollection2820

CREDIT

에디터

TAGS
겨울은 전시의 계절

추운 겨울 따듯한 곳에서 즐기는 세 개의 전시 리스트

추운 겨울 따듯한 곳에서 즐기는 세 개의 전시 리스트

추운 계절엔 따뜻한 곳에서의 문화 생활을 즐겨보길. 겨울에 찾아온 세 개의 전시를 소개한다.

갤러리바톤, 앤 콜리어 개인전 뉴욕 기반의 사진작가 앤 콜리어의 한국 최초 개인전이 열린다. 사회와 문화 속 현대인의 관계를 조망하며 감정의 내러티브를 표현해온 그가 수년간 지속해온 ‘필터’, ‘우먼 크라잉’, ‘티어 Tear’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 작가가 로맨스 코믹북에 등장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확대해 표현한 일련의 감정을 프레임에 고스란히 담은 작품을 만나보자.

tel 02-597-5701

 

 

프로젝트 스페이스 이수, 권기수 <동그리 20년> 한국 팝아트 1세대 작가이자 그가 구현한 인격체 동그리로 유명한 권기수 작가가 동그리의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를 개최한다. 과연 그가 어떤 의미로 동그리라는 인격체를 구현하고, 그 속에 숨겨진 작가의 내면을 수묵의 형식을 빌려 표현하고자 했다고. 얼핏 그로테스크해 보이는 터프한 붓 터치와 날것으로 표현된 예쁜 미소가 아닌 불안하고 상처받은 듯한 동그리의 모습은 묘한 동질감과 긴장감을 선사한다.

tel 02-3676-3333

 

원앤제이 갤러리, 박경률 <환상 한 조각> 박경률 작가는 회화가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끊임없는 고민과 시도를 거듭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2차원이라는 평면적 차원 속 회화를 새로운 차원으로 전환시키는 작업을 선보일 예정. 조각이라는 물리적 조건을 도입해 회화가 지닌 공간성을 느껴보고 싶다면 놓치지 말자.

web www.oneandj.com

CREDIT

에디터

TAGS
그와 그녀의 수전

이탈리아 수전 브랜드 제시가 선보인 독특한 컨셉트의 수전

이탈리아 수전 브랜드 제시가 선보인 독특한 컨셉트의 수전

이탈리아 수전 브랜드 제시가 독특한 컨셉트의 수전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컬렉션은 반지를 의미하는 아넬로 Anello와 기어를 뜻하는 인그라나지오 Ingranaggio 2가지로, ‘제시의 그와 그녀’라는 컨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탈리아 수전 브랜드 제시가 독특한 컨셉트의 수전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컬렉션은 반지를 의미하는 아넬로 Anello와 기어를 뜻하는 인그라나지오 Ingranaggio 2가지로, ‘제시의 그와 그녀’라는 컨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컬렉션 명칭에서도 넌지시 예고하듯, 이번 컬렉션은 각각 여성의 장신구와 남성의 시계 속 기어를 모티프로 제작됐다. 아넬로는 우아한 느낌을 살린 링 형태의 장식을 두른 손잡이가 마치 약지에 낀 반지를 연상시키는 반면, 인그라나지오는 슬림한 외관 위 시계 속 톱니바퀴를 연상시키는 디테일이 눈에 띈다. 새롭게 출시된 제시의 수전 컬렉션은 한샘넥서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코닉한 욕실을 원한다면 센터피스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전에 주목해보는 것도 좋을 듯.

web www.nexus-official.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