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KAWS!

아트 컬렉팅의 시작

아트 컬렉팅의 시작

나이를 한 살 더 먹고, 그동안 생각만 해 온 나의 버킷 리스트를 하나씩 실천해보자는 생각에 덜컥 그림을 샀다.

나이를 한 살 더 먹고, 그동안 생각만 해 온 나의 버킷 리스트를 하나씩 실천해보자는 생각에 덜컥 그림을 샀다. 오랫동안 꿈꿔왔던 아트 컬렉팅을 시작한 것이다. 옷이나 리빙 아이템을 사는 것과 달리 금액이 부담스러웠지만 한 치의 고민도 없이 단번에 결정했다. 초보 컬렉터였기에 아트 어드바이저인 지인의 도움을 받아 좋은 작품을 만날 수 있었다. 개봉박두하자면 익살스러운 아트 토이로 유명한 미국 작가 커즈 KAWS(한국에서는 카우스라고 하지만 커즈라고 읽는다고)의 그래픽 작품이다.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시작해 그의 독창적인 캐릭터를 활용한 아트 토이 작업을 통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아티스트라 작품성에 대해 의아해하는 이들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제2의 앤디 워홀이라는 칭호가 붙을 만큼 커머셜 아트라는 장르를 만든 작가이자 미술계에서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내가 구입한 이 작품은 커즈가 디트로이트 현대미술관에서 VIP를 상대로 한 기금 모금을 위해 릴리즈한 작품이다. 200개의 작품 중 하나인데 유니크 피스라 더 가치가 있다. 비록 크기는 작지만 첫 시작이 커즈의 작품이라니 감지덕지할 뿐이다. 거실의 하얀 벽면 가운데 걸려 있는데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즐겁다. 마음의 풍요로움이 이런 것일까! 아기자기한 우리 집 인테리어에도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바람에 그 어떤 소비보다 만족감이 크다.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소유하고 즐긴다는 게 나와는 먼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예술이란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것! 올해도 개미같이 열심히 일해서 2023년에 또 좋은 작품 모셔와야지.

CREDIT

에디터

TAGS
머물며 경험하다

한옥 공간에 오픈한 프리츠한센의 스테이

한옥 공간에 오픈한 프리츠한센의 스테이

1872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이 서울 중심부에 자리 잡은 한옥 공간 자명서실에서 프리츠한센 스테이를 오픈했다.

1872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이 서울 중심부에 자리 잡은 한옥 공간 자명서실에서 프리츠한센 스테이를 오픈했다. 물론 에디터로서 정식 오픈 전 행사를 목적으로 방문한 것이었지만, 한옥을 가득 채운 프리츠한센의 가구에서 덴마크 디자인의 정수와 아름다움을 느끼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다. 자명서실은 19세기 말 유행한 전통적인 한옥 스타일로 건축되어 가회동의 전경과 곳곳에 자리한 산맥을 감상할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데, 특별히 엄선된 클래식한 프리츠한센의 가구가 어우러져 눈을 즐겁게 했다. 내부에는 폴 키에르홀름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인 PKTM 시리즈를 비롯해 그레이와 블랙 톤의 소파와 라운지 체어, 사이드 테이블 등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클래식한 제품이 대거 배치되었다. 이곳에서 머무는 이들에게는 싱잉볼 명상, 이케바나 화병 제작, 전통 한국 포장 클래스 등 다양한 일대일 클래스가 제공되어 단순히 브랜드의 제품을 경험하는 장소를 넘어 여유롭고 느린 삶을 지향하는 덴마크의 휘게 라이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사실 이번 달 호텔 칼럼으로 만난 피트 하인 에이크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브랜드의 모든 것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만져보고 느끼고 냄새를 맡아야지, 그 품격과 진정한 아름다움 그리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앞으로도 프리츠한센의 스테이처럼 우리가 사랑하는 여러 가구 브랜드에서 한국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누구나 보고 느낄 수 있는 경험형 공간으로 우리를 초대할 날을 고대해본다.

web fritzhansen.com

CREDIT

에디터

TAGS
찬 공기 처방전

추위를 녹여줄 다양한 히팅가전 아이템 리스트

추위를 녹여줄 다양한 히팅가전 아이템 리스트

빠르게 찾아온 추위를 따듯한 온기로 가득 채워줄 다양한 히팅 가전을 모았다.

알라딘 블루프레임 등유 난로 BF3912EMK 블루프레임 등유 난로는 점화와 동시에 높은 온도로 연소함으로써 미연소 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불쾌한 냄새 없이 실내와 실외 어디에서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15시간 연속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 하강식 레버와 다이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열에 강한 투명 운모창을 통해 좋은 연소 상태를 보여주는 푸른 불꽃을 감상하며 안전하게 힐링하는 시간을 누릴 수도 있다. 알라딘 공식수입원 EMK에서 판매. 79만9천원.

바툼 전기 스토브 오뜨 시즌2 새롭게 선보이는 전기 스토브 오뜨 시즌2는 고효율 발열체인 석관 램프가 열기를 전달하고 일산화탄소가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다. 난로의 사면과 윗면까지 총 5면에서 열기가 나오고 360° 회전으로 따뜻함이 5배나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화로대 일체형 디자인으로 주전자를 올리면 가습 효과와 겨울 간식도 즐길 수 있다. 19만7천9백원.

 단미 전기 발히터 FEH01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이들이라면 무엇보다 반가울 전기 발히터. 심플한 디자인과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자유로우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예열이 필요 없어 작동과 동시에 따뜻한 바람을 뿜어내고 온도를 유지해준다. 제품에서 나오는 공기는 카본 필터로 한 번 정화시킨 후 배출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내부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져 화재 위험을 최소화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6만9천8백원.

벨레 가습온풍기 WH-T850H 따뜻한 공기도 시간이 지나면서 공기를 건조하게 만들어 불편하다. 벨레의 가습온풍기는 초음파 가습 방식의 기능이 장착되었다. 온풍기와 함께 사용할 때 대류되는 공기에 의해 촉촉함이 더 넓고 고르게 퍼져나가 따스한 공기를 오랫동안 누릴 수 있다. 강약 2단계로 온풍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고, 깔끔한 화이트 톤의 간결한 타워형 디자인으로 공간 절약은 물론 어디에서나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19만9천원.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세라믹 팬히터 세라믹 팬히터는 열을 적정 온도로 유지하는 PTC 발열체를 팬과 결합해 5초 만에 따스한 바람을 내보낸다. 난방 속도가 매우 빠르고 멀리까지 전달해 공기 순환에도 효율적이다. 1시간, 3시간, 6시간 단위로 운전을 예약 설정할 수 있고, 전도 오프 스위치와 온도 과열 방지 장치를 장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15만9천원.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오리지널 에코 히터 REH-400오리지널 에코 히터는 400W로 1,000W급의 초절전 난방이 가능하다. 특허 받은 리플렉트 반사판 구조가 핵심 디자인 기술로, 열을 방출하는 과정에서 다시 한번 복사열을 만들어 열기를 최대로 증폭시킨다. 폭넓은 각도 회전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골고루 온기가 전달되며 허니콤 안전망을 장착해 눈이 부시지 않도록 적정한 조도를 맞춰줄 수 있어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16만9천원.

 바툼 메종 온풍기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디자인으로 온기를 더해주는 벽걸이형 욕실 온풍기. 습기가 많아 찝찝한 욕실 고민을 덜어주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 감기 걱정 없이 욕실 이용이 가능하다. 산소를 태우지 않는 대류난방으로 좁고 밀폐된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체 하단의 각도 조절 바를 이용하여 열풍이 나오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13만8천원.

 파세코 PTC히터 PPH-3K 산소를 태우지 않아 쾌적한 공기를 뿜어내며 실내 환기가 따로 필요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초기의 난방 속도가 빠르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전기가 절약되는 것 또한 장점이다. 송풍과 온도 그리고 제품의 상하 각도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용이해 이동이 간편하다. 6만5천원.

드롱기 캡슐히터 가볍고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좋아 집, 사무실, 서재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세라믹 히팅 기술로 팬을 통해 바로 열이 전달돼 빠른 속도로 열을 올리고 원하는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다. 히터가 넘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안전하다. 드롱기만의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며 따스한 공간을 책임진다. 8만1천원.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원적외선 히터 Y010 난로 하면 떠오르는 전통적인 스토브의 형태를 현대적인 소형 히터로 디자인해서 완성한 원적외선 히터 Y010은 파장이 길어 열의 손실이 적고 혈액순환을 도와줘 기존의 히터와 달리 몸 속까지 따듯한 열을 전달한다. 2단계 모드가 장착돼 효율적으로 전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세련된 색상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10만9천원.

사운드 판다 스마트 넥워머 가머 색다른 히팅 가전인 넥워머 가머는 말 그대로 목 전체를 고루 감싸 언제 어디서나 따듯함을 느낄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전원과 4단계의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저온 화상 방지 시스템이 장착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8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며 야외 활동이 잦거나 실외에서 주로 작업하는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7만1천원.

EMK 미니 컴팩트 전기 풋히터 EK-MH1522WH PTC 방식의 히터로 크기는 작지만 강한 열에너지를 전달해 빠르고 섬세한 온기를 느낄 수 있다. 상하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몸을 숙일 필요 없이 발끝으로도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다. 2단계로 온도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상하로 구분돼 장소에 따라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5만9천원.

파세코 캠핑난로 CAMP-29 섭씨 250℃ 이상에서도 견디는 프리미엄 특수 소재 마이카를 사용해 강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더 넓어진 투시창으로 캠핑의 꽃인 불멍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 외부에는 Co2 감지센서를 장착해 안전에 신경 썼으며, 번 홀더 브라켓을 추가로 고정해 흔들림이 발생하기 쉬운 이동 시 혹은 야외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9만9천원.

 

CREDIT

assistant editor

이유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