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SOUND

프랑스 하이파이 사운드 브랜드 카바세

프랑스 하이파이 사운드 브랜드 카바세

새로운 소리의 세계를 구현할 프랑스 하이파이 사운드 브랜드 카바세가 국내에 론칭했다. 클래식 악기의 제작에도 조예가 깊은 가문의 일원이 지금 프렌치한 감성을 입은 세련된 음질의 사운드를 만들어내기까지 70년의 시간이 전하는 브랜드 카바세 이야기.

어느 때보다 한정된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실내와 실외의 여부나 인원 등의 제약이 적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음악이나 영화 등 시청각적인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 또한 자연스레 늘어났고 이에 따라 양질의 사운드를 위한 스피커에 대한 니즈 또한 높아지기 마련. 그런 와중 새로운 하이파이 사운드 브랜드의 출현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프랑스를 기반으로 한 카바세는 전기공학자였던 조르주 카바세 Georges Cabasse가 자신의 라스트 네임을 차용해 명명한 회사다. 비교적 국내에서는 생소할지 몰라도 프랑스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하이파이 사운드 시장에서 잔뼈가 굵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흥미로운 건 조르주 카바세의 성장 배경. 그는 1700년대부터 클래식 악기를 제조해온 아티장 가문의 소속으로 조르주 카바세는 소리에 대해 유년 시절부터 디테일을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섬세한 귀를 지닐 수 있었다. 예술적으로 발달한 청각이 그로 하여금 착색이나 왜곡 없이 완벽한 소리를 추구하도록 만들었으리라는 것 또한 충분히 예측 가능한 수순이다. 물론 카바세가 이미 레드오션인 하이파이 사운드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지속적인 혁신과 시도라는 점에서도 이를 강하게 확신할 수 있다.

 

마치 진주를 닮은 듯한 외관과 은은한 펄 덕분에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이 없다.

 

스테레오 오디오가 보급되기 시작한 1950년대부터 동축 스피커 드라이버와 앰프가 내장된 3웨이 액티브 스피커를 만들어냈을 만큼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에 대한 강렬한 열망을 실현시켰기 때문. 이어 1970년대부터 1980년대 후반 즈음 카바세는 스피커의 중저음 유닛을 설계하는 데 있어 역돔형 방식을 도입했다. 다소 불안정했던 당시의 여타 스피커의 필수적인 해결 과제 중 하나였던 주파수 대역의 안정화를 위해 설계된 방식이었다. 당시 카바세의 사운드 퀄리티를 한층 고급화시켰다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고. 이처럼 꾸준히 거듭된 시도를 통해 카바세는 독자적인 기술 체계를 갖추게 됐다. 스피커의 외관 디자인에서조차 과학적인 기술이 기반이 되었는데, 대부분의 스피커가 소리를 낼 때 고역, 중역, 저역이 각기 다른 위치에서 출력되는 것에 반해 SCS라는 고유 기술을 접목해 각 음역대의 소리가 한 방향으로 강하게 뻗어나가도록 고안했기 때문. 또한 방이나 집 안에서 가구 배치로 인해 소리의 왜곡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자동으로 맞춤 보정이 가능한 기술, CRCS를 통해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했다.

더 펄 펠레그리나

 

더 펄 펠레그리나

이는 아파트 등 좁고 한정적인 공간에서 밀도 높게 가구를  배치하는 국내의 주거 형태에 더욱 안성맞춤인 기술이다. 물론 과학적인 설계에 기반한 디자인이지만 카바세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둥근 곡선형 외관에서 비롯된 우아함은 심미적인 욕구까지 만족시킨다. 기술과 혁신에 심혈을 기울였던 조르주 카바세가 또 하나 강조했던 것이 바로 기능을 아름답게 품어낼 수 있는 디자인이었기 때문. 그는 1959년 프랑스 서쪽에 위치한 항구 도시 브레스트로 공장과 본사를 이전하는 과감한 시도를 단행한다. 따뜻한 해양성 기후와 잔잔히 펼쳐진 바다처럼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 환경에서 많은 디자인적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에 가능했던 결정이었다. 카바세의 시그니처 모델이자 대표 격인 더 펄 The Pearl과 더 펄 아코야 The Pearl Akoya는 마치 조개 속 진주를 발견한 듯 둥그런 실루엣과 은은한 펄이 섞인 광택이 더해진 독특한 외관으로 절로 우아하다는 감탄사를 자아내게 한다. 이외에도 스마트홈 시대에 발맞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사용자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췄음은 물론, 창립 70주년을 기념한 더 펄 펠레그리나, 액티브 서브 우퍼 겸 앰프 역할까지 수행하는 더 펄 서브 등공간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의 선택지가 있다. 어느 때보다 삶의 활기를 위해 감각적인 경험이 절실한 지금, 누구나 하이파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신념으로 70여 년의 시간을 보낸 카바세가 전하는 소리의 감동을 느껴보면 어떨까. 국내에서는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그리고 전국 오디오 갤러리 신세계 백화점에서 카바세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된 청음실에서 직접 카바세의 사운드를 체감해보길 바란다.

더 펄

 

더 펄

IO 3플로어스탠딩

더 펄 케시

 

 

 

CREDIT

에디터

TAGS
귀여움만이 나를 웃게 한다

칸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수상한 영화 '램'

칸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수상한 영화 '램'

개봉 전부터 고대했던 영화 ‘램 Lamb’을 봤다. 작년 칸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수상한 ‘램’은 보고 나서도 꽤나 우울해지는 영화다.

개봉 전부터 고대했던 영화 <램 Lamb>을 봤다. 작년 칸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수상한 <램>은 보고 나서도 꽤나 우울해지는 영화다. 간략한 줄거리를 말하자면, 양 떼를 키우며 사는 부부의 농장에서 반은 양, 반은 사람인 아기 양이 태어났고, 자식을 잃은 경험이 있는 이들은 아기 양에게 에이다란 이름을 지어주고 자식처럼 키운다.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 결말을 말할 수는 없지만 마음이 찝찝해지는 영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를 소개하는 건 주인공 에이다 때문이다. 영화 내내 유지되는 차가운 톤의 화면과 우울한 날씨 그리고 아이슬란드의 적막한 자연환경과 대비되는 에이다의 모습은 귀여움 그 자체다. 얼굴은 순둥순둥한 양인데, 니트 스웨터나 멜빵 바지를 입고 두 발로 뛰어다니는 모습이나 사람처럼 식탁에 앉아 밥도 먹고,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기도 하는 모습은 몹시 사랑스럽다(사실 기이하다는 반응도 꽤 많다). 직업 특성상 세련되고 멋진 것을 많이 보지만 그럼에도 자기 전에 휴대폰을 뒤적거리며 보는 사진은 이런 귀여운 동물에 관한 영상이나 사진이다. 그러고 나면 오늘 하루 화가 났거나 심각했던 일도 좀 풀어진달까. 오죽하면 이 우울한 영화 <램>을 보면서도 에이다가 나올 때는 미소가 멈추지 않았겠는가. 만약 동물을 좋아하거나, 내용과 상관없이 귀여운 뭔가를 보고 싶다면 영화 <램>을 추천한다. 단, 몇몇 장면에서는 귀여움에 심장이 아플 수 있으니 주의할 것.

CREDIT

에디터

TAGS
FOR A BETTER LIFE ④

폭스바겐 더 뉴 아테온과 컬러 인테리어 아이템

폭스바겐 더 뉴 아테온과 컬러 인테리어 아이템

최첨단 시대를 맞아 한층 더 강화된 성능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입고 출시된 4대의 신차와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아이템을 모았다.

 

폭스바겐 더 뉴 아테온

세단의 편안함, 스포츠카의 날렵함, 일상에서의 실용성을 모두 겸비한 폭스바겐 신형 아테온은 더욱 뚜렷해진 전면부 디자인과 날렵해진 캐릭터 라인으로 스포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외관이 돋보인다. 아테온은 예술적 디자인을 상징한 아트 Art와 영속성을 상징한 이온 Eon의 합성어로 감각적인 컬러 플레이를 즐기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주요 기능 트래블 어시스트 및 차선 유지 레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추돌 경고 장치 및 긴급제동 시스템 프론트 어시스트 등

모델명 폭스바겐 더 뉴 아테온
출시가 5천4백90만8천원
최고 출력 200/3,600~4,100ps/rpm
최대 토크 40.8/1,750~3,500㎏·m/rpm
엔진/변속기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7단 DSG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 라문의 ‘아물레또 레드’는 3개의 유니크한 링 디자인이 특징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라문에서 판매.

보드 주위로 말을 움직이며 두 사람이 하는 서양식 주사위놀이 ‘레더 백개먼 세트 Leather Backgammon Set’는 내구성이 강한 가죽으로 만들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말아서 보관할 수 있다. 메티에 제품으로 매치스패션에서 판매.

빛의 스펙트럼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색상이 인상적인 ‘아놀드 서커스 스툴’은 의자를 놓는 방식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챕터원에서 판매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지브리와 로에베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으로 출시된 ‘치히로 블랭킷’은 면 블랭킷에 지브리의 따뜻한 감성을 담았다. 로에베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assistant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