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러버들의 성지, 무더위 날려줄 미국 맥주 여행지 5

맥주 러버들의 성지, 무더위 날려줄 미국 맥주 여행지 5

맥주 러버들의 성지, 무더위 날려줄 미국 맥주 여행지 5

맥주와 함께 아름다운 산 경치와 활기찬 도심을 만끽할 수 있는 미국 여행지를 선정했다.

 

Go USA(이하 미국 관광청)가 세계 맥주의 날을 맞이하여 맥주 애호가들을 위한 미국의 숨겨진 맥주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산 경치를 자랑하는 미줄라부터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는 활기찬 도시 애슈빌까지,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미국 맥주 명소 5곳을 버킷 리스트에 올려 보세요.

 

미시간주 그랜드래피즈
(Grand Rapids, Michigan)

 

미시간주 그랜드래피즈

 

미국 맥주 도시로 유명한 그랜드래피즈는 30분 이내 차량 거리에 40개 이상의 아티잔 브루어리가 있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수제 맥주를 자랑합니다. 작년에 미국 대표 맥주 도시로 10주년을 기념한 그랜드래피즈는 여러 에일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을 통해 ‘맥주 애호가들의 천국’이라는 명성을 쌓아왔는데요. 여행 내내 맥주를 즐기고자 한다면 아이오니아 애비뉴에서 그랜드 래피즈 브루잉 컴퍼니, 홉 캣, 파운더스 브루잉 컴퍼니 등 다양한 바와 레스토랑을 방문할 것을 권합니다. 또한, 도시에 머무는 동안 프레더릭 마이어 정원 및 조각 공원을 찾아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치를 감상하길 추천해요. 쇼핑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은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이전에 멋진 모디브 교차로 지역을 방문해 보세요.

WEB www.gousa.or.kr

 

몬태나주 미줄라
(Missoula, Montana)

 

몬태나주 미줄라

 

미줄라는 옐로우스톤과 글레이셔 국립 공원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맥주 명소로 유명합니다. 바이에른 브루잉의  바바리아 맥주와 하이랜더 비어의 전통적인 맥주들을 맛볼 수 있으며, 케틀하우스 브루잉 컴퍼니에서도 맛있는 맥주를 즐길 수 있어요. 서핑 마니아들은 카라스 공원 인근에 위치한 미국 유일의 산악 지역 서핑 가게인 브레넌스 웨이브에서 아드레날린을 느낄 수 있죠. 음악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는 압도적인 음질로 유명한 윌마 극장에서 다양한 공연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WEB www.gousa.or.kr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
(Flagstaff, Arizona)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

 

플래그스태프는 맑은 밤하늘과 폰데로사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곳으로, 모험과 맥주 애호가들에게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8개의 독특한 수제 양조장과 다양한 양조펍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크 스카이 브루잉 컴퍼니 비어 가든과 앳모스피어 키친에서는 밤하늘을 모티브로 한 맥주를, 플래그스태프 브루어리 트레일에서는 여러 맥주대회 수상작들을 시음할 수 있어요. 지역 맥주들을 충분히 즐긴 후에는,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곤돌라를 타거나, 석양을 바라보며 저녁 식사를 즐기거나, 소나무 숲에서 열리는 라이브 음악 공연에 참석해 보세요.

WEB www.gousa.or.kr

 

메인주 포틀랜드
(Portland, Maine)

 

메인주 포틀랜드

 

포틀랜드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1인당 양조장 밀집도를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10만 명당 14.4개의 양조장이 있는 이 아름다운 해안 도시는 맥주 애호가들에게 최적화된 곳이죠. 포틀랜드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뉴잉글랜드 IPA로 유명한 비셀 브라더스 브루잉 컴퍼니와 로운 파인 브루잉 컴퍼니의 뉴잉글랜드 IPA를 추천해요. 벨기에식 맥주로 유명한 알라가쉬 브루잉 컴퍼니도 꼭 방문할 만한 곳입니다. 양조장 이외에도 활동으로는 메인 주의 황야에서 무스 사냥을 체험하거나, 아카디아 국립공원이나 캐타딘 우즈 & 워터스 국립기념물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WEB www.gousa.or.kr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
(Asheville,
North Carolina)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

 

애슈빌은 50개 이상의 양조장을 보유한 곳으로, 다양한 입맛에 맞는 약 100가지의 지역 맥주를 선보입니다. 제대로 된 경험을 원한다면 금주령 이후 처음 생긴 양조장인 하이랜드 브루잉(Highland Brewing)의 투어를 통해 이곳의 30년 역사를 살펴볼 수 있어요. 맥주 이외에도, 피스가 내셔널 포레스트의 슬라이딩 락에서 물 미끄럼틀을 즐기거나, 여러 야외 활동을 체험할 수 있죠. 블루 리지 마운틴의 경치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주변 풍경을 감상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음악팬들은 애슈빌의 활기찬 음악 도시 분위기를 다양한 공연장과 페스티벌에서 만끽할 수 있어요.

WEB www.gousa.or.kr

CREDIT

에디터

TAGS
GPT 챗으로 집을 디자인한다? 인공지능과 일하는 공간 디자이너

GPT 챗으로 집을 디자인한다? 인공지능과 일하는 공간 디자이너

GPT 챗으로 집을 디자인한다? 인공지능과 일하는 공간 디자이너

 

인공지능은 우리가 상상했던 시나리오에서 빗겨 가는 새로움을 만듭니다.
– 비트윈스페이스 김정곤 대표

 

인공지능의 퀀텀 점프는 어디까지일까요. 공간 디자인 분야에서 인공지능의 성장은 실로 놀랍습니다. AI 기반 챗봇인 ‘GPT 챗’처럼, 인테리어 인공지능은 주거 공간을 비롯한 홈 퍼니싱, 상업 공간에서도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프롬프트 명령어 몇 가지만으로도 상상을 뛰어넘는 공간을 설계하거든요.

브랜드 공간 디자인의 대가, 비트윈스페이스의 김정곤 대표는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AI 공간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장르의 실험적인 공간을 창조하겠다는 것이 그의 목표. 실제로 인공지능과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요? 김정곤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김정곤 대표

 

Q. 인테리어 AI가 이슈입니다. 비트윈 스페이스도 AI를 현업에서 사용한다고 들었어요.
A. 
국내 여러 인테리어 업체에서 이미 AI 인테리어 코디네이션을 시작했어요. 제가 사용하는 인테리어 AI는 미드저니(Midjourney)인데, 프롬프트 값을 입력하면 원하는 공간 이미지를 만들어줘요. 가구의 왜곡이라든지 약간의 오류가 있을 수 있지만, 앞으로 더욱 편리한 방식으로 바뀌게 되겠죠.

 

AI를 활용해 디자인한 브루탈리즘 컨셉트의 주택 ⓒ김정곤 대표

 

Q. 인테리어 AI는 아직 과도기로도 볼 수 있는데, 이를 실험하는 데 주저함이 없는 듯해요.
A. 
AI의 상용화는 곧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우리가 생각한 이미지를 그려서 만들어 가는 과정이 있었다면 이제는 AI 기술로 우리의 생각을 먼저 이미지로 보여주고 여기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것을 더해 실체화시키고 있어요. 입찰 과정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해 투시도와 결과물 등을 만드는 데 필요한 인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까지는 시도하는 단계이지만, 의미 있는 활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어떤 계기로 AI 작업을 시작했나요?
A. 
비트윈 스페이스는 현대의 ‘시대 기술’을 반영한 공간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대 기술’은 최신 기술의 발전을 공간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테면 로봇과 인간이 공존하는 워크플레이스를 현실화한 네이버 신사옥의 ‘캔틴 앤 카페’를 작업하기도 했었고요.

마찬가지로 AI는 지난해 회사 종무식 때 처음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해 공간 프로젝트를 준비하기로 한 것이 시작이었어요. 프로젝트를 통해 어떤 명령 프롬프트 값을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들이 이뤄졌습니다. 나아가 기술과 디자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차원의 공간을 생성하는 단계까지 이르렀고요.

 

AI로 구현한 리조트 호텔 ⓒ김정곤 대표

 

Q. 연구해 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이유가 있다면요?
A. 
AI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인공지능은 우리가 상상했던 시나리오에서 빗겨 가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디자이너들은 보통 이미지를 참고하거나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을 표현하는 데 익숙한데, AI는 이러한 관점을 넘어서 새롭고 창조적인 영역을 탐색할 수 있죠.

AI를 활용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은 이전에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이를 현실로 구현해 나갈 수 있어요. 이러한 접근은 디자인 분야에서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의 탄생을 기대할 수 있게 하죠.

 

벨 에포크 스타일의 호텔 라운지 ⓒ김정곤 대표

 

벨 에포크 스타일의 호텔 라운지 ⓒ김정곤 대표

 

Q. AI로 작업한 디자인을 소개한다면?
A. 
다양한 프로젝트를 아이디에이션하면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모티브로 한 공간 디자인이었습니다. 우리가 상상하는 백화점의 고급스러움은 사람들이 경험하지 못한 ‘낯섦’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낯섦을 결합해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데 주목했는데요.

백화점이라는 공간이 지닌 특수한 요소를 고려해 그랜드 부다페스트의 이미지를 발전시키다 보니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형태와 느낌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상상 속에만 존재했던 공간을 구체화하고, 스타일과 무드를 다듬는 데도 도움이 됐죠. 기존과는 조금 더 다른 방식으로 디자인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었어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모티브로 한 공간 디자인 ⓒ김정곤 대표

 

Q. AI는 공간에서 ‘비일상적인 경험’을 만드는 비트윈 스페이스의 철학과 맞닿아 보이네요.
A. 
비트윈 스페이스는 디자인을 진행할 때 상상의 서사를 통해 공간을 창조하는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공간에서 ‘비일상적인 경험’ 즉, 낯섦을 원해요. 그러려면 상상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이 필요하죠.

이러한 접근에서 인공지능은 상상력에 대한 텍스트 서사를 이미지로 생성하는데 활용되며, 도출된 결과물을 콘셉트의 이미지로 가정하고 실체화하는 과정이 비트윈스페이스의 방식과 일맥상통하다고 생각해요.

 

복합상업시설 내 보이드 공간을 AI로 구현한 디자인 ⓒ김정곤 대표

 

Q. 알폰스 무하의 그림 같은 아르누보 컨셉트의 공간이 흥미롭습니다. 어떤 기획으로 만들어졌나요.
A. 
아르누보 스타일로 명령어를 조합하여 공간의 틀을 정립하고, 작은 구역마다 콘셉트를 연결하여 이미지를 창출했습니다. 클라이언트도 인공지능으로 만든 것인지 구별 못 하더라고요.(하하)

 

아르누보 스타일의 백화점 실내 디자인 ⓒ김정곤 대표

 

아르누보 스타일의 백화점 실내 디자인 ⓒ김정곤 대표

 

Q. 한계는 없었나요?
A. 
AI가 감정이나 사람의 뉘앙스를 완벽하게 반영하지는 못해요. 주어진 명령 값을 받아 결과를 출력하는 정도의 역할에 그치니까요. 다만 인간의 창의성과 감성을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는 분야인 공간 디자인에서 이 기술을 잘 활용한다면 보다 혁신적인 작업을 이끌어낼 수 있을 거예요.

 

복합상업시설 내 보이드 공간을 AI로 구현한 디자인 ⓒ김정곤 대표

 

Q. 인테리어 AI의 현실화가 가능할까요?
A. 
비트윈 스페이스는 주로 대형 프로젝트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큰 규모의 백화점 프로젝트라도 AI가 생성한 이미지만 있으면 도면화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거죠.

나아가 인공지능 AI를 회사의 경쟁력으로 바라보고 있어요. 비트윈 스페이스의 디자이너들은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AI는 우리가 상상만 했던 콘셉트를 기존에 보지 못한 공간 경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죠.

 

브랜드 스토어를 AI로 구현한 디자인 ⓒ김정곤 대표

 

Q. 인공지능은 공간 디자이너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될까요?
A. 
새롭고 창의적인 공간을 만드는 것은 AI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시대의 정신을 통찰하고 이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은 사람만이 할 수 있죠. AI는 기존의 표현 방식에도 큰 변화를 만들 거라고 생각해요.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자신만의 새로운 공간 아이덴티티를 정립할 계기가, 공간 디자이너들에게는 창의적인 성장을 발판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테리어 AI, ‘이것’까지 할 수 있다?
인테리어 트렌드
1분 안에 살펴보기!

 

CREDIT

에디터

TAG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기차 테마파크를 개장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기차 테마파크를 개장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기차 테마파크를 개장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차를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기차를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는 전기차 테마파크 행사 ‘EQ 원더랜드(EQ Wonderland)’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합니다.

EQ 원더랜드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차 테마파크 행사입니다. 현재 국내 시장에 제공 중인 전체 순수 전기 차량의 시승 기회뿐 아니라 전기차 슬라롬 및 온로드 등 실내외 주행, 인기 유튜브 채널 ‘긱블’과 협업한 과학 및 공학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어요.

 

 

어린이를 위한 액티비티 체험존 및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탄소중립 강연 체험 활동도 진행됩니다. 요즘 ‘핫플레이스’도 한자리에 모입니다.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 캠핑 용품 전시와 노티드 도넛, 클랩 피자, 다운타우너 핫도그 등이 함께 제공돼요.

EQ원더랜드의 입장권은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1인 4,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입장권 구매 시 모든 참여객에게 노티드 도넛 쿠폰이 증정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방문해 특별한 주말을 즐겨 보세요.

일정 8월 25일부터 8월 27일까지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킨텍스

*EQ 원더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예약 안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소셜 미디어 및 ‘EQ 원더랜드’의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CREDIT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