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을 위한 김치냉장고? 일상을 레벨 업 해주는 가전 신상

와인을 위한 김치냉장고? 일상을 레벨 업 해주는 가전 신상

와인을 위한 김치냉장고? 일상을 레벨 업 해주는 가전 신상

와인을 저장하는 김치냉장고부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한 공기청정기까지. MZ 에디터가 특별히 엄선한 가전 신상.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삼성

 

요즘 MZ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김치 냉장고 사용법은 색다르다. ‘김치냉장고’라고 읽고 ‘와인저장고’라고 부른다. 서랍 한 켠에 김치 대신 와인을 넣기 때문! 40년 가까운 유구한 김치냉장고의 역사 속에서도 빛을 발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다. 사실 와인은 진동과 온도에 민감한 데다 눕혀 두는 것이 정석이라 양념통, 물병 등을 세워서 배치하도록 설계된 냉장고와는 궁합이 맞지 않는다. 제대로 보관하기 위해선 와인 셀러가 필요한데,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가 이를 대신해 줄 수 있다. 김치를 숙성할 수 있는 모드를 포함해 육류, 생선뿐 아니라 와인까지 맞춤 보관이 가능한 총 23개 모드를 탑재했다. 보관이 까다로운 김치와 와인을 한 곳에 저장할 수 있는 ‘신세대 냉장고’다.

가격 기능과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상이
WEB www.samsung.com/sec/bespoke

뱅앤올룹슨 베오비전 하모니 TV

 

ⓒ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의 베오비전 하모니 TV가 더 커지고 정교해진 97인치 에디션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출시된 LG OLED 스크린 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장착했을 뿐 아니라 무려 2.15m 너비의 B&O 스피커 시스템을 결합했다. 켜든 끄든 보고 듣는 이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는 이유. 스피커가 미끄러지듯 열리면 TV가 공중으로 떠오르며 나타난다. 예상보다 더욱 깊이 있는 사운드를 분출하는 지능형 서라운드 프로세서는 MZ도 애장하는 럭셔리가 되기에 충분하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이번에 출시한 97인치를 포함해 총 여섯 가지 사이즈로 구성된다.

 

ⓒ뱅앤올룹슨

가격 1억 560만원
WEB www.bang-olufsen.com/ko/kr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

ⓒLG

LG전자는 최근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IDEA 2023’에서 총 13개의 상을 받았는데, 이중 테이블 형태의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이하 에어로퍼니처)’가 동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iF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각각 금상과 혁신상을 수상했으니 세계 3대 디자인 상을 석권한 셈이다. 에어로퍼니처는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 들이는 원통형 몸체에 상판을 얹은 디자인으로 출시 즉시 이목이 집중된 모델이다. 몸통은 무드등 기능을 겸하고 상판엔 무선 충전 단자까지 달았다. 디자인 커스텀도 가능한데 카밍 크림 화이트, 카밍 크림 옐로우, 카밍 크림 로제 등 3종을 활용해 각각 다른 색상으로 조합하는 등 사이드 테이블로도 손색없는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늘 공간 활용이 고민인 MZ에게 이보다 좋을 순 없다.

 

ⓒLG

 

가격 60만 4천원
WEB www.lge.co.kr

CREDIT

에디터

TAGS
바캉스가 끝난 뒤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

바캉스가 끝난 뒤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

바캉스가 끝난 뒤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

바캉스에서 적당히 탄, 건강한 피부를 얻는 건 불가능하니까.

바캉스 내내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강력한 자외선 공격을 받은 피부는 수분이 빠져 푸석해지고 활발한 피지 분비로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애프터 케어’가 필수. 피부의 바캉스는 지금부터다.

 

ⓒ록시땅

 

누 텍스처 젠틀 바디 스크럽

 

땀과 유분, 흙먼지가 엉겨 붙는 여행을 다녀온 뒤라면 특히 주목하길. 누 텍스처의 ‘젠틀 바디 스크럽’은 탁월한 세정력으로 갖은 유해 물질을 말끔히 씻어 낸다. 호두와 아몬드에 파파야, 카렌듈라 추출물이 더해져 견과류의 고소한 향과 자극 없이 발리는 부드러운 감촉이 장점. 피부에 펴 바르면 시원한 자극과 함께 열감을 해소시켜 더위에 지친 피부에 제격이다.

ⓒ누 텍스처

누 텍스처 젠틀 바디 스크럽 200ml, 3만4천원

 

센녹 안티 스트레스 밤

 

센녹의 ‘안티 스트레스 밤’은 스킨케어 후 덧바르기 좋은 가벼운 밤타입이다. 멘톨 성분이 포함돼 은은한 쿨링감이 특징. 진정 작용을 하는 아줄렌 성분이 함유되어 트러블 부위에 발라주면 피부가 금세 밸런스를 찾는다. 관자놀이나 코 밑, 목 뒤 등 피로를 느끼는 부위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된다. 센녹은 배쓰 리추얼에서 탄생한 브랜드인 만큼 대부분의 제품이 목욕을 연상시키는 기분 좋은 향을 포함한다. 안티 스트레스 밤도 포근한 목욕 향이 인상적이다. 욕조에서 나와 수건에 안기는 아늑한 기분이랄까.

 

ⓒ센녹

 

센녹 안티 스트레스 밤 13g, 1만8천원

 

록시땅 버베나 칵투스 애프터 썬 케어

 

록시땅은 장시간 태닝 후 화끈거림과 따가움이 동반되는 피부를 위해 ‘버베나 칵투스 애프터 썬 케어’를 내놓았다. 피부 진정과 보습감을 동시에 해결, 야외 활동이 많은 바캉스 시즌에 안성맞춤이다. 버베나와 선인장 추출물이 포함돼 있어 장기 사용 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원한 쿨링감을 원한다면 록시땅 ‘민트 버베나 핸드크림’을 함께 써볼 것. 피부 온도를 낮추는 아이스 민트가 더해져 손끝까지 시원하게 보습해 준다.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이라 덧바르기에도 좋으니, 칵투스 애프터 선 케어로 바디 전체를 정돈해 주고 민트 버베나 핸드크림으로 손과 발 등을 구석구석 케어해 보자.

 

ⓒ록시땅

 

록시땅 버베나 칵투스 애프터 썬 케어 150ml, 3만9천원
록시땅 
민트 버베나 핸드크림 30ml, 1만5천원

발몽 프라임 리뉴잉 팩

 

뙤약볕 밑에서 땀 나고 뜨거워지길 반복하며 피부 컨디션도 롤러코스터처럼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한다.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할 때 재생 및 안티 링클 전문인 발몽의 ‘프라임 리뉴잉 팩’을 써볼 것. 재생 기능이 탁월한 리뉴잉 팩은 해외 셀럽과 뷰티 고수들 사이에선 ‘크림 마스크 계의 에르메스’로 입소문이 이미 자자하다. 팩을 얹고 20분만 투자하면 단시간 내 피부 컨디션이 눈에 띄게 좋아진다. 햇빛에 얼룩덜룩해진 피부가 고르게 환해지는 느낌. 물기 있는 피부에 도포하고 20분 후 닦아내면 끝. 피부 재생과 개선을 위한 똑똑한 제품이다.

 

ⓒ발몽

 

발몽 프라임 리뉴잉 팩 50ml, 27만8천원

CREDIT

에디터

TAGS
힙해야 제 맛, 세계가 주목하는 요즘 푸드 아티스트 3

이 감각 어디서 팔아요? 테이블의 무드를 바꿔 줄 푸드 아티스트 3

이 감각 어디서 팔아요? 테이블의 무드를 바꿔 줄 푸드 아티스트 3

올가을 홈파티 스타일 지수를 ‘업’ 시켜줄 각양각색 푸드 아티스트

 

리셉션이나, 중요한 공식 만찬에서의 요리가 클래식하기만 할 거라는 편견을 버릴 것. 현대 미술 전시장을 방불케 하는 과감한 디자인의 케이터링 음식이 대세니까. 다가오는 연말, 우리 집 파티 테이블의 분위기를 ‘힙’ 하게 만들어 줄 세계적인 푸드 아티스트 세 명을 소개한다.

 

라즐로 바데트

 

@cantinelaszlo

 

샤넬의 재봉사 출신의 모델 라즐로 바데트(Laszlo Badet)는 본업보다 요리사라는 직업으로 더 알려져 있다. 10년간 샤넬에서 일한 그녀는 의상만큼이나 요리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작품을 만들어 낸다. 반죽을 천처럼 자르고, 엮고, 색칠하는 것은 물론 과일을 레이스로 감싸고 층층이 쌓아 우아한 케이크를 만들기도 한다.

 

@cantinelaszlo

패션 브랜드 행사장에서 그녀의 케이터링 작업을 종종 만날 수 있다. 써네이(Sunnei), 페이퍼 풀(Paper Pool) 그리고 한때 그녀의 일터였던 샤넬과도 모델이 아닌 요리사로 협업했다. 이벤트를 위한 음식뿐 아니라 집밥 스타일의 독창적인 요리를 종종 선보이니 색다른 메뉴를 원한다면 그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들러 보자.

인스타그램 @cantinelaszlo

레프 스튜디오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레프(LEV)는 유대인인 요리사 다니엘 소스콜네(Daniel Soskolne)와 로렌 아브라모비치(Loren Abramovitch)가 설립한 푸드 스튜디오로, 이민자들의 요리법과 팔레스타인 전통이 풍부하게 혼합된 요리를 선보인다.

 

 

풀이 우거진 들판과 집 마당, 좁은 골목 등 장소가 어디든 그에 걸맞는 케이터링을 제공하는 건 레프만의 특기다. 뉴욕의 거리 위에서 빵을 토치로 굽고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작업은 가히 퍼포먼스 아트로 보아도 손색없을 정도. 건강한 제철 식재료에 충실한 요리는 메뉴 고민이 있을 때 힌트를 얻기에도 제격이다. 무엇보다 유니크한 푸드 스타일링의 대모격인 라일라 고하르도 레프를 인정했으니 그 실력만큼은 믿고 봐도 좋다.

인스타그램 
@lev.nyc

 

마리 메옹

 

@mangermanger_mcyuki

지금 패션계가 가장 좋아하는 푸드 아티스트는 마리메옹(Marie Méon)이 아닐까. 2017년 프랑스에 푸드 스튜디오 ‘맹거 매니저(Manger Manger)’를 설립한 마리 메온은 예술적인 비주얼의 요리로 프라다, 끌로에, 가니 등과 협업하며 패션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mangermanger_mcyuki

 

@mangermanger_mcyuki

 

도쿄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마리는 일본과 프랑스의 문화를 결합한 음식을 주로 개발하는데 그중에서도 시그니처는 젤리 요리다. 완성도 높게 다듬어진 보석 모양의 젤리는 패션 브랜드 행사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는 인기 메뉴. 이 밖에도 바둑판 무늬 야채 테린, 체리 피클 등 상상조차 하지 못한 메뉴가 마냥 신기하다. 아마 그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발을 들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염없이 피드를 내려보고 있을 듯.

인스타그램 @mangermanger_mcyuki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