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영감을 가져다 줄 가을 전시

색다른 영감을 가져다 줄 가을 전시

색다른 영감을 가져다 줄 가을 전시

단순히 오브제로 보기엔 아쉽다. 가구부터 신발, 통나무까지 사물을 통해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가을 전시.

 

신식가구

 

ⓒArtspace3

 

우리는 종종 일상의 미묘한 아름다움을 놓치곤 한다. 매일 손에 닿는 책상 서랍, 방 안에 한가로이 서 있는 의자 등. 아트스페이스3 갤러리의 <신식가구>전에서 선보이는 가구들은 단순히 가구를 넘어, 사물 자체가 어떻게 우리의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는지 탐구한다.

 

ⓒArtspace3

 

아트퍼니처 작가 정명택을 비롯해 조각가 나점수, 소목장 방석호, 가구 디자이너 송기두 네 명의 작가는 서로 다른 예술 분야에서 각자의 다양한 배경과 시각을 ‘가구’라는 매체를 통해 결합시켰다.

 

 

한국인에게 어울리는 ‘우리 가구’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의 확고한 신념도 엿보인다. 절곡과 카빙 기법으로 다듬은 ‘일월문 책반닫이’, 경주 황룡사 터 초석에서 영감을 받은 금속 벤치 등 순수한 창작 행위로 만들어진 다양한 가구들은 기능성을 과감히 빼거나 한국 전통의 디자인을 더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한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 7길 23 지하 1층 아트스페이스3
일정 11월 4일까지
WEB artspace3.com

 

KNOT KNOT LAND

 

ⓒLottegallery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의 아름다운 예술 세계를 선보이는 협업 전시 <KNOT KNOT LAND>가 지난 13일 개막했다.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스니커즈를 매개로 관습에 얽매이지 않은 다채로운 작품들을 소개한다.

 

ⓒLottegallery

 

그의 낙서에서 탄생한 캐릭터 ‘무스베나 군’을 모티브로 한 신작 30여 점과 그가 직접 만든 영상은 물론 음악까지 만날 수 있다. 스니커즈 디자인 샘플을 비롯해 그의 예술가적 면모를 다각도로 들여다볼 수 있는 개인 소장품 등 팬들이 열광할 만한 아트 피스도 다수 포함됐다.

 

 

특히 이번 전시가 특별한 것은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5인이 미하라 야스히로를 재해석해 새롭게 구현한 작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기 때문. 275C, 그라플렉스, 문연욱, 이광호, 이형구가 ‘매듭(Knot)’을 주제로 만든 작품들과 함께, 스니커즈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들의 상상력이 결합된 스니커즈는 다양한 방식과 소재를 접목해 개성 넘치는 아트 피스로 거듭났다. 이번 주말, 미하라 야스히로의 아름다운 작품 세계에 빠져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위치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아트홀
일정 12월 10일까지
WEB lotteshopping.com

 

디파인 서울 : 아름다운 인고

 

ⓒThe Page Gallery

 

갤러리에 통나무 하나가 무심하게 뉘여 있다. 자연의 작품을 그대로 옮겨온 듯 나무 조각 그 자체를 선보이는 조각가 나점수. 그가 ‘디파인 서울 2023’에서 <아름다운 인고>를 주제로 작품을 전시한다. 자연의 상태에 집중하며 생과 시간의 흔적을 이해하고자 추상적 조각 작품들을 소개해왔던 그는 이번 전시에서도 대중들에게 강한 울림을 전달할 예정.

 

ⓒThe Page Gallery

 

특히 이번 전시가 열리는 <디파인 서울(DEFINE:  SEOUL)>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 및 아트 페어로서, 20세기와 21세기 디자인 거장들의 작품부터 한국의 전통 미학을 반영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아트부산이 주관하고 양태오 디자이너가 총괄 기획한 이번 전시는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열려 아트 컬렉터와 미술 애호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The Page Gallery

 

일정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WEB defineseoul.com

CREDIT

에디터

TAGS
음악에 취하고 싶다면 여기로! 레트로 감성 LP바 3

음악에 취하고 싶다면 여기로! 레트로 감성 LP바 3

음악에 취하고 싶다면 여기로! 레트로 감성 LP바 3

음악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LP바 세 곳을 추천한다.

 

전축, LP의 아지트

 

ⓒ전축

 

우리가 LP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현대의 디지털 음악은 많은 것을 바꾸었지만 아직도 LP를 소중히 여기고 음악적 추억을 간직한 사람들이 있다. 을지로의 LP바 전축이 그렇다.

 

“음악을 듣는 것과 감상하는 것은 다릅니다. 음악 감상은 단순한 청력의 자극이 아니라 연주자를 고르고 매체를 선택하며 알맞은 오디오와 공간을 찾아 탐구하는 총체의 경험입니다.”
-전축 대표 안성호

 

LP에 대한 애정이 돋보이는 전축의 안성호 대표. 그는 아름다운 앨범아트를 보며 판을 찾아가고, 내지 해설을 읽고, 음악가의 마음을 상상해가며 듣는 과정 역시 LP만의 각별한 즐거움이라 말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 모든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음악적 본거지가 있어야 한다 생각했고, 전축을 그러한 아지트로 삼았다.

 

 

실제로 전축의 한국적인 빈티지 감성은 ‘아지트’라는 단어가 가진 아늑함과 맞닿아 있다. 아메리칸 월넛의 짙은 목재와 포근한 모켓(인조 모피) 그린 패브릭, 그리고 은은한 조명은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LP의 장르도 다양한데, 재즈와 클래식, 케이팝과 프렌치 일렉트로닉 등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오가며 원하는 곡을 신청할 수도 있다. 전축의 엄선된 플레이리스트를 있는 그대로 즐기다 보면 어느새 ‘불멍’ 대신 ‘LP멍’을 즐기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INSTAGRAM @jeonchuk
위치 서울 중구 충무로 23 2층

 

디거이즈디깅, 음악의 교차로

 

ⓒ디거이즈디깅

 

때로는 기차를 타고 멀리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설레는 기분을 더해줄 음악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남영동에 위치한 LP바 ‘디거이즈디깅’은 그 자체로 하나의 감각적인 여행이다.

‘디깅(Digging)’은 ‘무언가를 파다’라는 사전적 의미가 있다. 우리는 열망하는 어떠한 분야를 깊게 탐구할 때 ‘디깅한다’고 표현한다. 그렇게 디깅하는 사람을 ‘디거’라고 부른다. ‘디거이즈디깅’은 특정한 분야를 깊게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취향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뜻한다.

 

ⓒ디거이즈디깅

 

이름의 뜻답게 이곳에는 LP의 아날로그 감성과 따뜻함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였다. 조금 번거롭고, 중간중간 음악이 끊길 수밖에 없지만, 그것이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하는 것. 내부 인테리어는 빈티지와 모던함이 공존하며 그동안 이 공간에 머물렀던 수많은 사람들의 기억을 머금고 있다.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독특한 기차뷰. 큰 통창을 통해 다양한 기차와 전철이 지나가는 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 그 안의 승객들의 일상, 그리고 흘러나오는 재즈. 바쁜 현대 사회에서 벗어나 사색에 빠지기엔 충분하다. 시그니처 메뉴인 오렌지 위스키와 소울트레인을 곁들인다면 최상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INSTAGRAM @diggerisdigging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7길 8 3층

 

바이브드블러바드, 삼각지의 핫플

 

ⓒ바이브드블러바드

 

네온 간판과 힙한 분위기의 LP바, 바이브드블러바드. 벽면 전체를 가득 채운 LP는 1만장이 넘으며, 각각의 앨범 아트와 고유의 색채로 공간을 아우른다. 음악을 사랑하는 대표의 시간과 열정의 흔적이 담긴 이 LP들은 이곳에 방문한 이들을 다양한 시대로 안내한다.

 

 

턴테이블을 위에서 펼쳐지는 디제잉도 바이브드블러바드만의 볼거리. 커다란 사운드로 시각과 청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플레이리스트는 방문객들의 신청곡으로 채워진다.

 

 

스피커 위에는 귀여운 에비츄가 있다고 한다. 자리를 잡은 후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 대표 메뉴는 바이브드 시그니처 칵테일. 음악과 함께 흐르는 칵테일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INSTAGRAM @vibdblvd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64 2층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
가을에 더 잘 자라! 이달의 식물 쇼핑

가을에 더 잘 자라! 이달의 식물 쇼핑

가을에 더 잘 자라! 이달의 식물 쇼핑

가든 전문가가 추천하는 가을과 겨울철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1 마삭줄 덩굴성 식물로 잘 알려진 마삭줄. 이처럼 목대가 굵은 나무처럼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가지치기가 필요하다. 에너지를 분산시키지 않고 모으면 어느새 목질화가 이루어지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단단하고 굵은 목대가 생성된다. 원래 덩굴성 식물이므로 길게 자라는 잎줄기를 보는 즐거움이 있지만 이맘때는 작은 꽃을 피워 잎과 줄기 뿐 아니라 꽃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초록 잎은 가을과 겨울 붉은 단풍으로 물들어 공간에 운치를 더한다.

 

 

2 직희남천 나무가 어릴때 철사로 곡을 넣어 식물의 수형을 잡으면 선과 여백의 미를 모두 감상할 수 있다. 꽃보다는 새순과 단풍을 즐기는 재미가 크고 수피에 자글자글한 주름이 고태미를 풍겨 이 또한 감상 포인트가 된다. 가지를 잘라 뿌리를 내리는 삽목이 가능해 여러 개체를 만들어내는 즐거움도 있다. 분재 식물로 실외, 베란다 등에서 광합성을 충분히 시켜주는 게 좋다.

 

식기난게 이수진 대표

 

 

1 나한백 사계절 푸른 잎을 자랑하는 나한백은 구름측백나무로도 불린다. 잎 곳곳에 물든 크림색 무늬는 기존 침엽수에 비해 사랑스러움을 배가시킨다. 작은 잎사귀가 겹겹이 쌓인 독특한 잎은 전체적으로 부피감 있게 자라지만 여백이 있어 좁은 공간에도 어울린다. 양지나 반양지, 반음지에서 키우면 좋고 환기가 잘되는 창가나 베란다에 두는 것을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질감의 베이지나 블랙 톤의 화기에 식재하면 거칠면서 푸른 잎이 돋보일 수 있다.

 

틸테이블 김미선 추천

 

 

프레디 프레디는 잎이 크고 화려해 집 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든다. 합성수지, 화학 제품 등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와 일산화탄소, 암모니아를 제거하며, 뿌리로 흡수한 수분을 잎을 통해 내뿜는 증산 작용으로 천연 가습기라고도 불린다. 밤에는 수분 보호를 위해 잎이 줄기를 향해 모여들거나 말리기도 한다. 물은 흙이 포슬포슬할 때 잎과 흙이 흠뻑 젖도록 충분히 준다.

 

엘트라 바이 박소희 추천

 

 

1 아페란드라 아페란드라는 반양지식물로 건조한 가을과 겨울 실내에서 기르는 것이 좋다. 줄기 가운데에 딱딱한 사각형 모양의 노란색 꽃이 피는 것이 특징이며, 개성 있는 잎의 무늬 때문에 꽃꽂이 소재로도 사용된다. 아페란드라는 일산화탄소 제거 능력이 뛰어나 특히 주방에 두고 키우면 좋다.

2 포트멈 선명한 색채가 아름다운 포트멈은 통풍이 잘되는 장소에서 충분한 햇빛을 받으면 6~8주간 꽃을 감상할 수 있다. 반양지식물로 밝은 광을 필요로 하지만 고온에서는 꽃이 금방 시들 수 있으니 한낮에는 차광을 해준다. 뿌리는 약간 습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