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콘서트가 열리는 집

하우스 콘서트가 열리는 집

하우스 콘서트가 열리는 집

내 집처럼 편안하게, 연주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하우스 콘서트’

 

모하니 MOHANI

@mohani_43

사운드 아티스트이자 레이블 ‘사운드 에어 레코드의 대표인 모하니 Mohani의 집언뜻 평범해 보이지만 매달 관객을 집으로 초대해 공연하는 ‘하우스 콘서트가 열리는 곳이다관객은 15명 한정공연에 온 관객들은 한시적으로 오픈하는 식음 공간과 화장실작업실 등에 대해 간단한 안내를 받고 거실에 착석한다공연이 시작되면 거실의 전자 키보드가 가득한 콘솔은 무대로 변신한다.

 

@mohani_43

관객들은 집주인의 소파와 의자에 편하게 걸터앉아 앰비언트 스타일의 몽환적인 선율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집에서 감상하듯 긴장을 풀고 들을 수 있는 진정한 ‘집 콘서트인 셈이다최근에는 일본의 유명 앰비언트 뮤지션 타케유키 하코자키가 첫 내한 공연을 하는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INSTAGRAM @mohani_43

프란츠 Franz

악기 교본에서부터 인문학 서적에 이르기까지 음악과 예술에 관한 서적을 출간하는 음악 전문 출판사 프란츠 Franz의 김동연 대표는 문화 살롱 ‘아파트먼트 프란츠를 오픈했다클래식 음악과 본인의 디자인 취향을 한데 아우른 이곳은 김 대표의 자택이기도 하다이곳은 영화음악에세이 등에 대한 강연과 북 토크가 열리는가 하면 피아니스트나 바이올리니스트 등이 공연하는 하우스 콘서트 장이 되기도 한다.

 

@franz.kr

@franz.kr

집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오브제와 예술적인 빈티지 가구들은 프란츠란 세계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게 만드는 장치와 같다아티스트의 라인업 또한 쟁쟁한데 첼리스트 문태국피아니스트 임동혁그리고 최근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 등이 활약했다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연주 현장의 생생함은 물론 힐링 클래식의 매력에 푹 빠지고 싶다면 프란츠의 인스타그램 공지를 주시해 보자.

INSTAGRAM @franz.kr
WEB www.franz.kr

 

CREDIT

에디터

TAGS
독립에 나선 아이를 위한 엄마의 특별한 레시피 북

독립에 나선 아이를 위한 엄마의 특별한 레시피 북

독립에 나선 아이를 위한 엄마의 특별한 레시피 북

집밥, 먹을 줄만 알았지  차릴 줄은 몰랐다면?

홍여림 작가의 신작  <맨날 사먹을 순 없잖아>가  최근 출간됐다. 세상에는 두 타입의 엄마가 있다부모 노릇에 지쳐 아이의 독립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엄마와 빠른 독립 선언으로 매일매일 아이의 끼니를 걱정하는 엄마홍여림 작가는 후자에 속한다그는 학업을 위해 독립한 아이에게 집밥 레시피를 모아 파일로 보내주고방학을 맞은 아이를 위해 프라이빗 집밥 수업도 마다하지 않는 적극적인 엄마다홍여림 작가가 새롭게 선보인 신간 <맨날 사먹을 순 없잖아>는 미처 준비할 틈도 없이 독립을 했거나독립을 앞두고 있는 아이를 위한 엄마표 생존 집밥 가이드 북이다

매일 외식과 배달 음식 또는 학교 식당에서 끼니를 때우다가 모처럼 집에서 해 먹어볼까 하는 초보 집밥러들에게 집밥을 하도록 만드는 게 이 책의 취지다어떻게 하면 아이가 포기하지 않고 한 끼라도 더 만들어 먹게 할 수 있을까귀찮지만 한 번이라도 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할 수 있을까이는 책 작업을 하던 지난 8개월간 저자의 유일한 관심이자 목표였다이를 위해 저자는 구하기 쉬운 재료에 만드는 과정은 가능한 간단하고보관은 가능한 길고소분해 여러 번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했다이 책을 펼쳐본 초보 집밥러들이라면 “어 생각보다 간단한데”, “해 먹을 만한데”, “종종 이렇게 해 먹으면 되겠네라는 생각이 절로 들 것이다.

CREDIT

에디터

TAGS
동맹의 힘

동맹의 힘

동맹의 힘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브랜드의 만남예상치 못한 이들의 협업은 두 배 더 독창적이고 두 배 더 가치 있다.

씨씨타피스 X 써네이

신선한 런웨이 무대를 선보이며 매해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으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써네이 Sunnei가 2024 밀라노 패션 위크를 통해 또 한번 파격적인 협업을 선보였다. 이번 써네이의 FW24 쇼를 위해 러그 브랜드 씨씨타피스 CC-Tapis와 손잡은 것. 경쾌한 컬러를 입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러그 조각들이 모여 써네이의 의류로 재 탄생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쇼가 끝난 뒤 완전히 재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지속 가능한 제품의 개발과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씨씨타피스의 아트 디렉터 다니엘 로라 Daneiele Lora는 “디자인은 단지 미적으로만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책임감 또한 겸비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WEB www.cc-tapis.com / sunnei.it

 

안드레스 레이싱어 X 나미아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기반을 둔 디지털 아티스트 안드레스 레이싱어 Andrés Reisinger가 LA 기반의 남성복 브랜드 나미아스 Nahmias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의 주요 모티프는 바로 사과. 거대한 사과 조각품을 매장 입구와 팝업 전용 갤러리에 전시했으며 데님 팬츠도 앙증맞게 적용했다. 이 외에도 안드레스 레이싱어의 상징적인 디지털 아트워크인 폴른 Pollen, 테이크 오버 Take Over, 블러시 Blush 등이 니트와 팬츠 등에 프린트되어 새롭게 태어났다.

WEB reisinger.studio / nahmias.com

 

아스티에 드 빌라트 X 사카이

그간 몇 번의 협업을 시도해온 프랑스 세라믹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 Astier de Villatte와 일본 패션 브랜드 사카이 Sacai가 또 한 번 두 손을 맞잡았다. 지난 3월, 파리에서 첫 선을 보인 디자인 페어 매터&셰이프를 통해서다. 이번 협업이 더욱 특별했던 이유는 일본의 전통 세라믹 수리 기법인 킨츠키를 적용했기 때문. 여러 개로 조각난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접시를 새롭게 이어 붙인 킨츠키 스타일의 접시와 피크닉 가방 등을 공개했다.

WEB www.astierdevillatte.com / www.sacai.jp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