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장만한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욕실 타일 하자를 발견했다. 간단하게 손볼 수도 있겠지만 이참에 고리타분한 타일을 벗겨 내고 색다른 변화를 줘볼까? 고급스러운 포세린부터 이색적인 매력의 모자이크 타일까지, 옷 고르듯 골라본 부부의 타일 쇼핑 리스트.
오늘의 남편
집짓기 N년차, 본업에 충실하다보니 분명한 타일 취향이 생겼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대리석 무늬의 수입산 포세린 타일을 좋아하지만, 최근 색상은 물론 질감까지 디테일하게 살려낸 국산 타일도 가성비가 훌륭해 마음이 쏠린다.
고급스러움을 품은 도기질 타일

ⓒFLORIM

ⓒFLORIM
자기질 타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구워진 도기질 타일은 색깔과 패턴이 다양해 여러가지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 두께가 얇고 가벼워서 시공이 쉽지만 충격에 약하다는 단점도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내구성을 높인 제품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이탈리아 타일 브랜드 프로림 FLORIM의 에투아 시리즈는 도기질 타일이지만 스크레치나 마모에 강하다. 화려한 대리석 무늬가 인상적인 에투아 일루전 제품은 욕실 벽뿐 아니라 실내외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에클랏 코리아에서 판매.
천연석을 본뜬 포세린 빅슬랩
단일 타일로 완성하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포세린 빅슬랩. 천연석의 질감을 사실적으로 살려 낸 리빙세라믹스의 트라버틴 베르소는 트라버틴만의 특징인 작은 구멍까지 완벽하게 재현했다. 베이지 컬러는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라 포세린에서 판매.
WEB www.la-porcelain.com
빛이 감도는 유광 타일

ⓒIRS FMG

ⓒIRS FMG
반짝이는 유광 타일로 멋을 살리고 싶다면? 은은한 광택이 매력적인 아이알에스 에프엠지 IRS FMG의 셀레스트 아란 타일은 자유분방한 입자와 흐름의 패턴이 부드러움 속에서 강렬함을 느끼게 해준다. 반광과 무광, 유광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취향껏 골라 쓸 수 있는 것이 특징. 세티나인에서 판매.
WEB seti-9.com
오늘의 아내
하나만 고르기엔 세상에 재미있는 타일이 너무 많다. 패턴과 컬러를 마음껏 선택해 세상에 하나뿐인 독특한 욕실을 만들고 싶다.
하나의 큰 그림을 완성하는 모자이크 타일

ⓒAPPIANI

ⓒAPPIANI
아피아니는 이탈리아 트레비소에서 1873년에 설립된 유서 깊은 모자이크 타일 브랜드다. 이곳에서 제작한 얼루어 타일은 그들만의 전통 방식으로 제작돼 모자이크 타일 특유의 리듬감과 독창적인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일반적인 모자이크 타일 보다 조밀한 사이즈의 타일은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윤현상재에서 판매.
WEB www.younhyun.com
타일의 새로운 변주, 패턴 타일

ⓒdecoratoribassanesi

ⓒdecoratoribassanesi
데코토리 DECORATORI의 패턴 타일 타르탄은 수직과 수평 그리드가 교차하며 색다른 시각적 재미를 준다. 오목하게 새겨진 동일한 무늬가 반복되는데 바닥재와 벽 컬러를 통일하면 세련돼 보이면서도 시원한 공간감을 연출할 수 있다. 세티나인에서 판매.
이국적이고 유니크한 빈티지 타일

ⓒabiinteriors

ⓒkienho
10세기 모로코에서 유래한 젤리지 타일은 손으로 반죽하고 모양을 내는 정통 방식을 고수해 유니크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자연스럽게 부서진 가장자리, 얼기설기 빚어진 표면 등 서로 다른 크기와 형태는 오묘한 불규칙성을 선사한다. 모양과 컬러를 주문 제작할 수도 있으니 나만의 특색 있는 욕실 공간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키엔호에서 판매. WEB www.kienh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