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초코에 대한 모든 것

핫초코에 대한 모든 것

핫초코에 대한 모든 것

핫초코가 가장 맛있는 계절, 바로 겨울! 다양한 핫초코의 종류와 레시피를 만나보세요.

핫 초콜릿, 1년 중 이맘때 비로소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이 달콤한 음료의 재료인 초콜릿은 의학계에서도 이미 피로회복, 우울증 예방, 식욕 조절, 노화 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았다. 3000년 전, 카카오를 처음 발견한 마야인들은 카카오 콩을 빻아 음료로 마셨고, 17세기에는 카카오 음료가 유럽 귀족층과 상류층에서 인기를 끌었다. 산업 혁명과 함께 초콜릿 제조 공정이 자동화되면서 핫초코는 대중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음료가 되었다. 오늘날에는 무궁무진한 변화를 이끌어내며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초콜릿 커버처

고급 다크초콜릿일수록 재료의 성분은 심플하다. 카카오 매스, 카카오 버터, 설탕, 바닐라 정도만이 쓰이고, 이중 카카오 매스와 카카오 버터를 합한 양이 바로 초콜릿 포장에 ‘50%, 70%’ 등으로 표기되는 카카오 함량 지수이다. 핫 초콜릿용으로 좋은 커버처는 식물성 유지가 아닌 카카오 버터 성분이 들어 있어야 하고, 카카오 함량이 50% 이상 되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그보다 함량이 낮으면 설탕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아 단맛이 강해진다. 너무 진하고 쓴맛이 싫거나 카페인 함량을 줄이고 싶다면 초콜릿 양을 줄여 약간 묽게 조리한다.

 

화이트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은 초콜릿의 갈색을 내는 카카오 매스 성분을 넣지 않고 카카오 버터, 우유, 설탕, 바닐라 등으로 만든 초콜릿이다. 화이트 초콜릿은 피부에 좋은 고급 지방인 카카오 버터가 듬뿍 들어가는 데다 더 달고 부드러운 맛이 나 다크초콜릿이나 밀크 초콜릿보다 커버처 가격이 약간 비싼 편이다. 화이트 초콜릿의 품질은 함유된 카카오 버터와 우유의 질에 따라 좌우된다. 카카오 버터가 주성분이므로 100% 카카오 버터로 만든 것이 가장 좋으니 혹 식물성 기름이 섞이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고른다.

 

코코아 파우더

카카오 씨앗에서 지방을 제거한 후 입착과 건조 과정을 거쳐 분말로 만든 코코아 파우더는 설탕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100% 코코아 파우더를 고르는 것이 좋다. 초콜릿에 비해 지방이 적고 설탕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 다이어트용으로 좋으며, 차가운 음료를 만들 때 많이 사용한다. 집에서 음료를 만들 때 차가운 우유에 파우더를 바로 섞으면 잘 섞이지 않으므로 블렌더를 이용해 갈아야한다.흔히 핫 초콜릿용으로 시판되는 인스턴트 코코아 파우더는 실제 카카오 매스 성분은 7~11% 정도이고 나머지는 식물성 유지와 설탕, 우유, 유화제, 착색제, 착향제 등 많은 첨가물로 이루어진 것이 대부분이다.

 

오리지널 핫 초콜릿

 

우유 200ml, 카카오 함량이 50% 이상인 다크초콜릿 40~50g, 계핏가루 적당량

1 소스팬에 우유를 붓고 약한 불에서 데운다.

2 우유가 따뜻해지면 잘게 자른 초콜릿을 넣고 거품기로 저으며 잘 녹인다.

3 우유가 끓어오르기 전에 불에서 내리고 거품기로 한 번 더 저어 거품을 만든다.

4 따뜻하게 데운 컵에 붓고 계핏가루를 살짝 뿌린다.

 

화이트 핫 초콜릿

 

우유 160ml, 화이트 초콜릿 50g, 오렌지, 리큐어(코앵트로 또는 그랑 마니에르, 트리플 색 등) 조금

1 우유를 약한 불에서 데우면서 잘게 다진 화이트 초콜릿을 넣어 계속 저으면서 녹인다.

2 초콜릿이 완전히 녹고 우유가 70°C 정도로 따끈해지면 끓어오르기 전에 불을 끄고 따뜻하게 데운 컵에 따라 오렌지 리큐어를 한두 방울 넣는다.

 

바나나를 넣은 아이스 초콜릿

 

설탕이 섞이지 않은 100% 코코아 파우더 4 작은 술, 설탕 5 작은 술, 우유 200ml, 바나나 1개

1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완전히 섞이도록 간다.

2 바나나를 넣고 갈아 얼음을 채운 컵에 따르고 슬라이스 한 바나나로 장식한다.

 

CREDIT

에디터

TAGS
나에게 꼭 맞는 겨울 스파 선택법

나에게 꼭 맞는 겨울 스파 선택법

나에게 꼭 맞는 겨울 스파 선택법

겨울철 스파는 추운 날씨에서 느낄 수 있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스파를 어떻게 즐기느냐에 따라 그 효과는 천차만별.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스파 방법을 찾아보세요!

“목덜미가 뻐근하고 스트레스가 많을 때” 

스웨디시 마사지 – 스포츠 활동이나 일상생활에 의해 경직된 근육을 완화시키는 마사지로, 궁극적인 목적은 혈액순환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 데 있다. 마사지 오일을 사용한 지압으로 불필요한 통증을 줄이고 근육의 결을 매끄럽게 파고들어 혈액의 흐름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정맥마사지’라고도 부른다. 전체적인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For whom

강한 지압을 선호하고 근육이 많이 뭉친 사람.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싶다면?”

스톤 테라피 – 따뜻한 현무암과 차가운 대리석을 이용한 마사지법으로, 현무암이 갖고 있는 철분과 미네랄 그리고 원적외선이 상호작용을 이뤄 근육의 이완과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부 속 깊은 곳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킨다. 이 마사지는 몸의 나쁜 냄새를 중화시키고 피부를 윤기 있고 생기 있게 만든다.

For whom

일반 마사지의 지압이 아프게 느껴지는 사람과 마사지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얻고 싶은 사람.

 

근육을 풀어줄 스트레칭이 필요할 때 

타이 마사지 – 중국의 추나요법과 인도 요가 등의 영향을 받아 발전한 마사지로 신체 각 부위의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 타이 마사지의 핵심은 인체에 분포하고 있는 에너지 포인트를 연결하는 10개의 에너지 선, 즉 ’10센’의 흐름을 원활히 해주는 데 있다. 10센을 따라 근육을 누르고 늘리는 동작으로 신체의 불균형을 해소하며 에너지와 신체의 균형을 맞춰준다.

For whom

몸의 유연성이 떨어져 스트레칭이 필요한 사람.

 

“경직된 근육과 관절을 유연하게!” 

시아추 마사지 – LPGA 기간 중 아니카 소랜스탐을 비롯한 많은 프로 골퍼들에 의해 각광 받았던 시아추 마사지는 경락을 이용한 침구 치료와 안마 형식의 수기요법을 조화시킨 정통 일본식 마사지다. 시아추라는 이름은 손가락(shi)와 누르다(atsu)란 단어의 합성어로 여러 신체 부위 중 특히 손가락을 주로 사용하여 신체의 14개 경락선과 140여 개의 혈점을 자극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 마사지법이다.

For whom

옷을 벗고 받아야 하는 마사지가 부끄러운 사람, 지압이 강한 경락 마사지를 좋아하는 사람.

 

​”체형 교정 관리가 필요하다면?”

딥티슈 마사지 – 스웨디시 마사지를 근간으로 발전된 서양의 대표적인 마사지로, 근육과 건, 인대의 문제에 초점을 둔 물리치료적 수기 테라피이다. 신체 구조의 정렬과 밸런스에 목적을 두고 있는 마사지법으로, 뭉친 근육 조직과 짧아진 조직을 이완시켜 정상화하고 체형을 바로잡아 만성적 근육통을 개선시킨다.

For whom

체형 교정, 비만 관리, 피부 노화 방지와 같은 몸매 성형이 필요한 사람.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릴 때”

이어 캔들 테라피 – 고대 인디언들의 전통적인 치료 방법에서 나온 이어 캔들 요법은 신경계통 문제에 효과를 보이는 테라피 방법이다. 귀를 통해 촛불의 따뜻함과 진동을 고막에 전달하여 ‘이耳 혈’ 이라고 불리는 귀의 반사구와 에너지 포인트를 활성화시켜 순환계를 활발하게 만들고 신경계를 안정시킨다. 스트레스 완화, 두통, 비염 개선에 도움을 준다.

For whom

면역력이 낮아 환절기 감기에 잘 걸리거나 기관지와 폐 등 호흡기관이 약한 사람.

 

“물의 기운을 몸속 가득히 느끼고 싶다면?”

하이드로 테라피 –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시작하여 현재는 독일을 중심으로 발달되고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스파의 대표적인 테라피 프로그램. 물을 사용하여 심신의 피로를 해소하고 신체의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요법으로 물의 수압과 마찰, 저항 등을 이용한 ‘수(水) 치료’ 마사지법이다. 물을 이용한 릴랙스, 혈액순환 촉진, 통증 해소, 체내 독소 배출, 비만 등으로 널리 운용된다.

For whom

테라피스트와의 스킨십이 부담스럽거나 근육통이 심한 사람.

 

“마음의 안정과 피부 독소 배출에 효과적!”

허브 볼 – 허브 볼 마사지는 태국의 오래된 마사지 방법으로, 향에 의한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와 열을 이용한 혈액순환 촉진, 경혈점의 활성화, 경직된 근육의 부드러운 이완을 돕고 피부 속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시켜 스킨케어에도 효과적이다. 허브 볼 마사지는 그 자체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나 타이 마사지나 경락 마사지 후에 허브 볼을 사용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For whom

아로마 향을 즐기고, 스파를 통해 심신의 휴식을 얻고 싶은 사람.

CREDIT

에디터

TAGS
화과자 티 카페 4

화과자 티 카페 4

화과자 티 카페 4

첫 맛은 눈으로 즐기고 끝 맛은 혀로 즐긴다는 화과자. 기나긴 설날 연휴 가보면 좋을 전국의 화과자 카페 모음.

교토 감성 찻집, 티노마드

©티노마드

©티노마드

 

 

©티노마드

©티노마드

©티노마드

한 시간 삼십 분간 이용할 수 있는 타임 예약제로 운영되는 찻집이다. 은은한 주황 조명, 나무 소재 인테리어가 마치 오래된 일본 가옥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티노마드 이름의 노마드는 유목민이라는 뜻으로, 가볍게 차 한잔을 즐기며 쉬어갈 수 있는 취지의 공간을 제공한다. 차와 빙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빙 세트와 차 세트를 시키면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아기자기한 모양의 화과자를 즐길 수 있다.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을 주는 다도 시간을 원한다면 방문해보길.

INSTAGRAM t.nomad_kr

ADD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2, 2층

 

앙증맞은 달콤함, 카시코이

@kashikoi_cafe

@kashikoi_cafe

@kashikoi_cafe

@kashikoi_cafe

@kashikoi_cafe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눈을 즐겁게 해주는 귀여운 모양의 화과자 맛집. 매달 시즌에 맞춰 라인업이 변경된다. 직접 손으로 모양을 내고 빚어낸 알록달록한 색감의 수제 화과자를 만날 수 있는데, 그 종류가 다양해서 선뜻 결정이 어렵다. 아늑한 공간에서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화과자의 농축된 달달함을 음미하다 보면 이 겨울이 보다 포근하게 느껴질 것이다. 간단한 답례품을 고르고 있다면 선물용 세트를 주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INSTAGRAM kashikoi_cafe

ADD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 253-4 금송빌딩 1층

 

아늑한 한옥 찻집, 가봉반과 

@gabong___

@gabong___

@gabong___

@gabong___

@gabong___

@gabong___

@gabong___

@gabong___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화과자 차 카페. 서까래가 드러나는 전통적인 한옥의 구조가 오래 머무르고픈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날에 판매 중인 화과자 구성과 다도 세트를 공간 한켠에 디스플레이 해두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곳 역시 시즌에 따라 다른 메뉴 변화를 즐길 수 있는데, 귀여운 과일과 옥수수 모양의 화과자가 한 입에 쏙 넣고 싶은 생각을 들게 한다. 고즈넉한 한옥에서 차분한 마음으로 다도를 즐기는 시간을 만끽해보자.

INSTAGRAM gabong___

ADD 경주시 첨성로 61-7

 

혼저 옵서예, 제주 시차

@jeju_sicha

@jeju_sicha

@jeju_sicha

@jeju_sicha

@jeju_sicha

@jeju_sicha

제주의 어느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카페. 이곳은 제주를 상징하는 돌하르방, 동백꽃, 감귤 모양으로 만든 화과자가 유명하다.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필수 코스로도 통하는 곳. 시골 할머니댁에 들어온 듯 한 복고풍의 내부 공간과 오래된 옛날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모양부터 제주스러운 화과자와 인증샷을 찍으면 그제야 제주에 왔다는 느낌이 실감난다. 모양도 예쁘지만 한입 맛을 보면 쫀득한 앙금의 달달함이 느껴질 것이다. 감성적인 공간에서 소꿉놀이 하듯 옛 시절로 돌아간 추억을 만들어보길.

INSTAGRAM jeju_sicha

ADD 제주 제주시 한림읍 귀덕5길 20-14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조인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