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비 소스, 스리라차, 절인 양파까지.
이토록 기묘한 맛의 조합은 처음일지도.
런던을 기반으로 한 패션 브랜드 안야 힌드마치 Anya Hindmarch가 다시 한번 아이스크림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올해로 4번째 시즌을 맞이한 ‘아이스크림 프로젝트’ 팝업스토어는 8월 17일까지 런던에서 운영된다. 매년 여름 예상 밖의 재료를 아이스크림에 조합하며 컬트적인 인기를 끌어온 이 프로젝트는 올해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anyahindmarch
이번 시즌의 맛 조합은 ‘도전적’이라는 표현이 어울린다. 매운맛의 플라잉 구스 스리라차, 절인 양파 가르니에 피클드 어니언, 중독성 강한 비스토 그레이비 소스까지 기이한 듯 맛보면 은근히 빠져드는 중독성 있는 조합들이다. 이 특별한 아이스크림들은 안야 힌드마치가 애정하는 식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anyahindmarch
공간 역시 실험실을 연상케 한다. 매끈한 스틸 냉동고에 가지런히 정렬된 아이스크림 통, 아이스크림으로 높게 쌓아 올린 창문 디스플레이까지. 실험적인 콘셉트를 눈으로 먼저 경험하게 한다.

ⓒanyahindmarch

ⓒanyahindmarch
보다 쉬운 입문을 원한다면 가게에서 버드 커스터드 Bird’s Custard, 롬니 켄달 민트 케이크 Romney’s Kendal mint cake, 오발틴 Ovaltine, 로우즈 허니 Rowse Honey, 맥비티 McVities 밀크 초콜릿 비스킷 등 보다 익숙한 맛의 아이스크림도 즐길 수 있다. 반대로 모험심이 강한 편이라면 15가지 맛을 블라인드 테이스팅하는 ‘아이스크림 프로젝트 티’를 예약해보자. 나만의 점수표와 연필을 받아 맛을 맞춰보는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하다.

ⓒanyahindmarch
모든 아이스크림은 데번 지역에서 소량 생산되며 크리미한 바닐라나 다크 초콜릿 같은 클래식한 베이스 위에 실험적인 레시피를 더해 완성된다. 팝업 현장에서 스쿱으로 맛볼 수도 있고 500ml 용기의 포장 제품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기간 2025년 6월 7일부터 8월 17일까지
주소 11 Pont Street, London, SW1X 9E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