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모듈식 주택을 선보여온
디자인 스튜디오 코토 KOTO가
이번엔 고요한 호수 위에 집을 짓는다.
구불구불한 산책로, 반짝이는 호수,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영국 도싯 Dorset의 실버레이크에 유유히 떠 있는 집. 영국 디자인 스튜디오 코토 KOTO와 개발사 해비타트 퍼스트 그룹 Habitat First Group이 협업해 선보이는 고급 수상 주택 컬렉션이다.

©Koto
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깊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거주 형태를 만들고 싶었던 코토는 인간과 자연 사이의 경계를 최소화한 ‘하우스 보트’를 구상했다. 호수 위에 지어지는 이번 하우스 보트 컬렉션은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기 체류에 적합한 1베드룸 모델 ‘우쿠 Uku’와 장기 거주가 가능한 레지던스형 2베드룸 ‘시오 Shio’다.

©Koto
내부는 엔지니어드 목재 바닥과 흰색 석고 벽으로 마감된다. 큰 통창 너머로는 호수의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천연 소재를 사용한 가구와 소품은 영국 현지 제작사들과 협업해 제작한다. 주방과 욕실은 맞춤 설계가 가능한데 독립형 욕조부터 오버헤드 샤워, 샤워 전용 옵션까지 선택지도 다양하다.

©Koto
각 주택에는 부분적으로 덮인 데크가 마련돼 있어 사계절 내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사우나, 온수 욕조, 태양광 업그레이드 등 추가 선택도 가능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세심하게 조율할 수 있다.

©Koto
실버레이크는 이미 여러 커뮤니티와 테니스장, 다목적 게임 공간, 숲속 놀이터 등 엄선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6년에는 호수에 레스토랑과 야외 온수 수영장, 그리고 온수 욕조와 트리트먼트룸을 갖춘 스파 등을 포함한 새로운 단지가 개장해 더욱 다채로워질 예정.
이번 컬렉션은 실버레이크에서 출시되었지만 코토 수상 주택은 전 세계 각지의 해안 지역에도 배치될 수 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조용한 생활 방식을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이곳은 어쩌면 가장 현실적인 낙원일지 모른다. 가격은 약 19만 6천 달러부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