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사이 숲을 얹다

빌딩 사이 숲을 얹다

빌딩 사이 숲을 얹다

빗물과 단풍이 모이고,

계절을 따라 변하는 도심 속 생태계.

©︎ASPECT Studios

회의실 창문으로 호수가 보이고, 점심 산책길에 두루미를 만난다면?

중국 항저우의 알리바바 시시 캠퍼스 파크 C, Alibaba Xixi Campus Park C는 직장의 풍경 그 이상입니다. 빽빽한 건축 구조 속에 자연을 통째로 심은 듯한 풍경을 보여주죠. ASPECT Studios가 설계한 이곳은 미래형 조경 프로젝트로 복잡한 건축 속에 몰입형 자연 풍경을 완벽히 녹여냈습니다. 단순한 업무 공간을 넘어 사람과 자연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건축과 조경은 앞으로의 도시 개발이 나아갈 새로운 표준을 제시합니다.

©︎ASPECT Studios

캠퍼스 중앙에는 빗물이 모이는 곳이자 통로 역할을 하는 호수가 있습니다. 빗물에 대한 알고리즘 분석을 사용해 캠퍼스 전체에 “정맥” 네트워크를 형성했는데요. 빗물을 모아 중앙 호수로 보내며, 홍수 위험은 줄이고 생태계를 지탱하는 역할을 하도록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물을 자원으로 보호하는 동시에 생태학적 탄력성과 기능을 향상시킨 것이죠.

©︎ASPECT Studios

©︎ASPECT Studios

이 프로젝트 핵심에는 바이오하비넷 BioHabiNet 이라는 개발 구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생물 다양성 생태계 구축 Bio, 야생 동물과 사람 모두를 위한 건강한 서식지 조성 Habi, 유기적이고 상호 연결 네트워크 구축 Net을 담은 개발 기본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복잡한 도시 환경 속에서 미래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이 접근법은 좋은 건축 환경을 만들기 위해 물, 생물 다양성, 그리고 사람을 중심에 두는 태도가 필수적임을 보여줍니다.

©︎ASPECT Studios

©︎ASPECT Studios

공간 배치는 보행자 이동 패턴, 태양의 경로, 인구의 흐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후광 캐노피’ 구조물은 그늘과 비를 피할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하며, 햇살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공간이 됩니다.

©︎ASPECT Studios

초록이 무르익은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빛이 스며들면 이곳은 한층 더 깊고 따뜻한 풍경으로 변합니다. 계절에 따라 사람, 자연, 생태계가 함께 변하는 것이 이 공간의 진정한 매력이죠.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과 사람이 더 깊게 연결되고, 그 안에서 도시의 새로운 미래가 생생하게 펼쳐지는 곳입니다.

WEB aspect-studios.com

CREDIT

에디터

TAGS
고양이를 위한 날이 야옹

고양이를 위한 날이 야옹

고양이를 위한 날이 야옹

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

고양이와 집사 모두를 만족시킬 취향 저격 아이템

 

01

알로소 – 펫스텝

©︎알로소공식홈페이지

고양이에게는 편안함을 집사에게는 인테리어를 완성해 주는 펫 가구. 고양이의 관절 부담을 줄이고, 안전하게 소파를 오르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단형 제품이다. 알로소 소파 컬렉션과 동일한 소재와 마감으로 감각적인 거실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25kg 밀도의 전용 폼과 계단 구조로 안정적인 움직임을 제공하며 다양한 컬러 옵션으로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다. 가격은 15만 원대.

WEB alloso.co.kr

 

02

그린태비 – 햄프씨드 캣 샴푸바

©︎그린태비인스타그램

반려묘를 키우는 보호자라면 고양이 목욕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 유해 화학성분이 가득한 기존 펫 샴푸는 이제 그만 피하고, 화학성분 0%로 안전하게 만들어진 ‘그린태비 캣 샴푸바’를 이용해 보자. 고양이의 후각은 약 30배 예민해 인공 향료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그린태비는 무향 샴푸바로 후각에 민감한 고양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코넛 야자 오일, 올리브오일, 시어버터 등 고양이가 핥아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자연 유래 천연 보습 오일도 가득 담았다. 모든 패키지는 재활용 및 생분해성 재료로 제작해 환경까지 생각한 것은 물론, 액상 샴푸 500ml와 동일한 양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만 원대.

WEB https://smartstore.naver.com/greentabby/

 

03

일룸 캐스터네츠 – 해먹 소파 테이블

©︎일룸 홈페이지

집사와 고양이 모두가 함께 편안한 공간을 누릴 수 있는 800mm 라운드형 투톤 소파 테이블. 촘촘한 짜임의 해먹은 흔들림 없이 안정감을 주며 벨크로 방식으로 간편하게 분리해 교체 및 세탁이 가능해 위생 관리도 쉽다.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가벼운 오염은 젖은 걸레로 간단히 닦아낼 수 있으며, 곳곳에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둥근 원목 다리는 고양이가 이동할 때 몸에 닿아도 부드럽고 안전하며, 하부에는 수평을 맞춰주는 높이 조절 글라이더가 있어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가격은 19만 원대.

WEB iloom.com

 

04

무인양품 – 골판지 스크래처 보드 · 물결 타입

©︎무인양품홈페이지

고양이의 편안한 놀이터이자 영역 표시공간 스크래처 보드. 무인양품에서 튼튼한 골판지 소재와 여름에 어울리는 ‘물결 타입’ 제품을 선보였다. 고양이는 자신의 영역에서 근육을 풀고 안정감을 느끼는 동물로 스크래처는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집안의 가구 손상까지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무인양품 골판지 스크래처 보드는 고밀도 골판지로 제작되어 긁힘과 마모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단순하면서도 다양한 놀이 상황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반려묘들의 본능적인 활동을 돕는다. 가격은 5천 원대.

WEB https://mujikorea.co.kr/

 

05

집에가야돼 – 액자 숨숨집

©︎집에가야돼 공식온라인스토어

고양이와 집사 모두의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집이 온세상인 고양이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집사를 위한 브랜드 ‘집에 가야돼’ 제품을 주목해 보자. 고양이가 쉴 때 명화 그림처럼 보이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액자 숨숨집. 마치 명화 속에 고양이가 들어간 듯한 착시 효과를 주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뒷면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단열 기능이 있는 골판지 소재로 고양이에게 따뜻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내추럴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연출 가능하다. 가격은 7만 5천 원. WEB gottagohome.co.kr

CREDIT

에디터

TAGS
폭염 속 여행자들이 고른 피서지는 바로 ‘이곳’

폭염 속 여행자들이 고른 피서지는 바로 ‘이곳’

폭염 속 여행자들이 고른 피서지는 바로 ‘이곳’

극심한 더위가 이어지는 요즘,

전 세계 여행자들의 검색창에는 공통된

키워드 하나가 떠오른다.

바로 ‘해변’.

 

팬데믹 이후 자연과 가까운 피서지를 찾는 흐름 속에서 해변 지역에 대한 관심을 점점 더 가속화되고 있다. 에어비앤비가 여름의 끝자락, 다시 주목받고 있는 전 세계 해변 도시 10곳과 게스트 선호 숙소를 소개했다. 유명 서핑 명소부터 인적 드문 바닷가 마을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해변이 여행자들의 여름을 유혹한다.

1. 브라질 사콰레마극

올여름 ‘사콰레마’의 검색량은 작년 대비 170% 이상 급증했다. 브라질 ‘서핑의 수도’인 ‘이타우나 해변(Praia das Pedras de Itaúna)’에 자리한 이 여유로운 해변 마을은 프로 서퍼들이 즐겨 찾는 세계적 수준의 휴양지로 자리매김했다.

이타우나에 자리한 보헤미안 스타일의 전원주택.

 

2.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뉴쇼어햄

뉴쇼어햄 지역의 ‘블록 아일랜드(Block Island)’는 올여름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0% 가까이 급증하며 미국 북동부의 인기 여행지로 부상했다. 이곳을 찾는 여행자들은 모래 언덕이 이어진 도로를 따라 북측 등대(North Lighthouse)까지 자전거 투어를 즐길 수 있고, 운이 좋다면 물개를 만나게 될 수도 있다. 맨션 비치(Mansion Beach)나 코스트 가드 비치(Coast Guard Beach)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비수기에는 한적하지만 여름에는 활기가 넘치는 블록 아일랜드는 마치 엽서 속 그림과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새 관찰과 해변 활동, 자전거 타기와 같은 소박한 즐길 거리를 갖춘 해변 지역이다.

자쿠지 욕조와 바다 전망을 갖춘 객실.

3. 스페인 코닐데라프론테라

안달루시아 해안의 여유로움을 품은 코닐데라프론테라는 올여름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0% 이상 급증하며 여행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즐기기 좋은 폰타닐라 해변(Playa de La Fontanilla)부터 한적한 칼라스데로체(Calas de Roche) 만까지, 따스한 햇살과 맑은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휴양지다.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아파트.

4. 이탈리아 팔레르모

유명인들이 즐겨 찾는 휴양지로도 유명한 이탈리아 팔레르모. 유서 깊은 역사가 느껴지는 시내 중심가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카리브해처럼 푸른 해변이 눈앞에 펼쳐진다. 올여름, 시칠리아섬의 중심지인 팔레르모 해변은 검색량이 90% 이상 증가하며 한층 더 많은 여행객을 유혹하고 있다.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맑은 물로 유명한 몬델로, 숨겨진 만에서 최고의 스노클링을 경험할 수 있는 카포갈로(Capo Gallo) 자연보호구역, 잔잔한 물에서 평화롭게 노를 저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이솔라델레펨미네(Isola delle Femmine) 등 해변을 사랑하는 여행자들은 각자의 성향에 따라 원하는 해변 휴양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해변에 위치한 아파트형 저택.

5. 프랑스 오스고르

프랑스 대서양 연안의 대표 명소인 오스고르 역시 올여름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이상 증가하며 여행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파도타기를 즐기는 서퍼라면 고난도의 파도로 유명한 라그라비에르(La Gravière)에서 스릴 넘치는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보다 잔잔한 파도에서 여유로운 서핑을 즐기고 싶다면 조금 더 북쪽에 위치한 르페농(Le Penon)이 제격이다. 해변가에 자리한 카페와 넓은 산책로가 있어 둘러보기에 좋은 오스고르는 프랑스 해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근사한 휴양지다.

라그라비에르에 자리 수변 아파트

6. 영국 노섬벌랜드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간직한 북대서양 해변과 평화로운 분위기의 전원주택 숙소를 자랑하는 노섬벌랜드는 여름철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올여름 검색량도 50% 이상 증가했다. 밤버러(Bamburgh)와 엠블턴 베이(Embleton Bay)의 유서 깊은 성 아래로 아름다운 황금빛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고, 여유로운 산책과 휴식을 즐기기 좋은 한적한 바닷가도 찾을 수 있다. 낮에는 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밤에는 이 지역의 아늑한 전원 별장에서 휴식을 취하며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노섬벌랜드 해안의 매력에 취해보자.

크고 작은 별장이 모여 있는 엠블턴 베이. ⓒdfds

7. 일본 후쿠오카

여름철 해변 휴양지로 인기 급상승 중인 후쿠오카는 여름철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이상 증가했다. 시내 가까이 12곳이 넘는 해변이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활기찬 분위기의 모모치 해변부터 페리를 타고 금방 도착할 수 있는 평화로운 노코노시마섬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윈드서핑, 수영, 해변에서 감상하는 아름다운 일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일본 남부의 관문 후쿠오카에서 즐거운 여름휴가를 즐겨보자.

후쿠오카 타워 북쪽에 펼쳐진 모모치하마 지구. ⓒVISIT FUKUOKA

8. 미국 캘리포니아주 빅베어레이크

여름 휴양지로 손꼽히는 캘리포니아주 빅베어레이크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휴가를 즐기는 여행자와 야외 활동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올여름 검색량이 무려 4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 요원의 감독하에 안전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메도우파크(Meadow Park)의 맥딜 해변(McDill Swim Beach), 호숫가에서 즐기는 피크닉, 어린이를 위한 미끄럼틀과 물놀이 시설 등 아름다운 호수 주변에서 누구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을 수 있다. 빅베어레이크의 아름다운 해변과 맑고 차가운 물에서 카약 타기, 낚시, 일광욕을 즐기며 도시의 더위를 벗어나 보자.

9. 미국 텍사스주 포트어랜서스

여름 휴가지로 인기 급상승 중인 포트어랜서스는 올여름 검색량도 20% 이상 증가했다. 햇살 가득한 29km의 머스탱 아일랜드 해안을 따라 자리한 이 멕시코만 연안의 아름다운 도시는 가족 여행객과 해변을 찾는 여행객 모두에게 완벽한 휴양지이다. 부드러운 모래사장에서 모래성도 만들고, 구조대원이 있는 포트어랜서스 비치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캠프파이어의 불빛이 지켜주는 동안 석양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해변, 해변을 달리는 버기카, 드넓은 해변을 자랑하는 포트어랜서스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텍사스의 해변을 마음껏 즐겨보자.

바다 전망 발코니와 전용 수영장을 갖춘 숙소.

10. 미국 메인주 포틀랜드

포틀랜드의 해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올여름 검색량은 지난해보다 20% 가까이 증가했다. 크레센트 비치 주립공원(Crescent Beach State Park)의 1.6km에 이르는 모래사장을 거닐거나, 히긴스 비치(Higgins Beach)의 조수 웅덩이를 탐험하거나, 포트윌리엄스 공원(Fort Williams Park)에서 오래된 등대의 경치를 감상하며 포틀랜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인주의 매력을 만끽해 보자.

루프톱과 마스터 스위트가 돋보이는 수변 펜트하우스.

예약 http://bit.ly/4fsjb0A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