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한 스쿱에 담긴 알딸딸한 매력. 미각은 물론 기분까지 살짝 취하게 만드는 알코올 아이스크림 맛집 4곳을 소개한다.
신분증 지참은 잊지 말 것!
1 릭십
©릭십
©릭십
©@songyuul
‘성인용 간식’이라는 재치 있는 콘셉트의 카페 겸 바. 와인 스무디부터 위스키 아포카토까지, 알코올을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가 가득하다. 그중 단연 인기 메뉴는 시그니처인 위스키 아이스크림. 밀크 버번 위스키, 초콜릿 싱글 몰트 위스키, 두 가지 타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위스키의 그윽한 풍미와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입안 가득 기분 좋은 여운을 남긴다. 올여름, 막걸리를 활용한 아이스크림도 새롭게 추가되어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16-5 1층
INSTAGRAM @licksip_official
2 쓰윗
©쓰윗
성인을 위한, 성인에 의한 성수동의 위스키 아이스크림 바. ‘쓰다’와 ‘달다 Sweet’를 조합한 이름처럼, 위스키의 쌉싸름함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이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강한 피트 향과 초콜릿의 깊은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스모키 초코벡’, 몰트 위스키와 말차가 부드럽게 어우러진 ‘싱글 포레스트’, 막걸리와 조니워커 블랙이 만난 ‘슬로우 워커’ 등 개성 넘치는 메뉴가 가득하다. 달콤하게 취하고 싶은 날, 이곳으로 발걸음을 내디뎌보는 것은 어떨까?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3길 12 지하1층
INSTAGRAM @thweet19
3 어글라스오브
©어글라스오브
술과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느긋한 오후를 보내기 좋은 공간. 해방촌에 위치한 이곳은 위스키와 아이스크림의 완벽한 페어링은 물론, 술이 직접 들어간 아이스크림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벌집꿀과 그래놀라를 올린 뒤, 차갑게 얼린 위스키로 마무리한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이곳의 베스트셀러. 최근 레몬 젤라또에 루비 포트 와인을 더한 여름 시즌 메뉴까지 더해졌다고 하니, 지금이야말로 이곳을 찾기 딱 좋은 타이밍이다.
ADD 서울 용산구 신흥로11길 63 1층 101호
INSTAGRAM @aglassof.kr
4 크리머리
©크리머리
술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주인공인 어른들을 위한 디저트 바. 진한 프렌치 바닐라 커스터드에 브라운 버터와 버번 카라멜, 호두를 더한 ‘버터 버번’, 라임과 소금을 곁들인 데킬라 베이스 아이스크림 ‘마르코 데낄라’, 그리고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아이술크림’까지. 술맛을 제대로 살린 아이스크림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애플파이의 달콤함이 저절로 떠오르는 ‘애플시나몬’ 등 논알코올 아이스크림 메뉴도 마련돼 술이 부담스러운 이들도 걱정 없다.
ADD 서울 마포구 동교로 27-4 1층
INSTAGRAM @kreamery.icecream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