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da (9)

Agenda (9)

Agenda (9)

귀가 즐거운 음악기기, 따끈따끈한 신간 2, 아이 방에도 아트를!

귀가 즐거운 음악기기
경쾌하게 몸을 움직이면서 활동하고 싶은 날씨에 귀까지 즐겁게 해줄 스피커와 헤드폰을 모았다.

왼쪽 보스의 ‘사운드링크 블루투스 스피커 III’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사운드를 선사하며 블루투스 페어링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한 손으로 들 수 있는 얇은 두께에 알루미늄 소재로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타 국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어댑터 6종이 함께 구성돼 편리하다. 문의 02-3446-3003 www.bose.co.kr
오른쪽 옆면 홈에 스트랩을 끼워 배낭에 매달 수 있는 로지텍 X100 모바일 스피커는 자전거를 타거나 트래킹을 할 때 유용한 스피커로 내장형 마이크를 갖춰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다. 작지만 깔끔하게 소리를 전달하며 4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www.logitech.com

뱅앤올룹슨의 스테디셀러 헤드폰 폼2가 출시 30주년을 맞아 기능과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됐다. 새로 출시된 ‘폼 2i’는 기존 헤드폰에 마이크 기능과 리모트 기능을 추가했으며 블루와 그린, 그레이 컬러가 추가됐다. 문의 뱅앤올룹슨 압구정 본점 02-518-1380
아래 시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소니 SRS-X 시리즈 3종은 압축된 음원을 원음 수준의 뛰어난 음질로 변환해주는 동시에 노이즈와 왜곡 발생을 최소화했다.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전달하는 기술을 적용해 완성도 높은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24만~69만원대. 문의 1588-0911

에디터 신진수

따끈따끈한 신간 2

왼쪽 조희선의 홈 인테리어 북 2010년 출간한 <조희선의 Home Design Story>의 개정판으로 2014년 트렌드에 맞는 공간별 개조와 인테리어 데코 포인트를 업데이트해 현실감 있는 홈 디자인을 소개한다. 중앙 M&B.
오른쪽 그녀의 집 멋과 맛에 민감한 모델 출신이자 라이프스타일리스트로 활동 중인 일본인 마사키가 공간별, 계절별로 나눠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책이다. 소소한 변화로도 집 안에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넥서스 북스.

에디터 박명주 | 포토그래퍼 임태준

아이 방에도 아트를!
아이들을 위한 순수예술을 지향하는 웁시데이지 Oopsydaisy는 손으로 그린 듯한 편안하고 푸근한 색감과 디자인이 특징이다. 방의 분위기를 바꿔줄 캔버스 아트부터 키 재기 스티커, 벽 스티커, 조명과 테이블 매트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정서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웁시데이지는 세계적인 동화 작가 등 90명의 아티스트와 계약을 맺고 제품을 생산하며 특히 웁시데이지를 대표하는 캔버스 아트를 비롯한 모든 제품을 미국에서 만들어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 웁시데이지의 제품은 가로수길에 위치한 솝과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솝 www.sop.co.kr 에디터 신진수

출처 〈MAISON〉 2014년 5월호

CREDIT
Agenda (8)

Agenda (8)

Agenda (8)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꿈을 스케치하는 놀이 공간, 3D 프린팅과 아트, 미래를 보다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대림미술관에서 런던이 주목하는 아티스트 트리오 ‘트로이카 TROIKA’의 <트로이카:소리, 빛, 시간-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전을 개최한다. 조각, 드로잉, 설치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트로이카는 그들만의 실험적인 제작 방식을 발전시켜 과학과 예술을 교차하고, 기술과 감성을 융합하는 흥미로운 작업을 진행해왔다. 전시는 과학의 언어로 표현된 자연의 아름다움을 6가지 이야기로 풀어나간다. 구름이 움직이는 소리, 빛의 수면 위를 걷는 등 인공적인 기술이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해줄 것이다. 또한 히드로 공항에 설치되어 크게 주목받은 ‘Cloud’와 2010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스와로브스키와의 협업 작품 ‘Falling Light’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전시는 10월 12일까지.

문의 대림미술관 02-720-0667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수지

꿈을 스케치하는 놀이 공간
아이들의 창의적인 놀이 공간을 만드는 가구 브랜드 다디 Dadi에서 친환경 원목 책상과 보드 칠판을 결합한 아트 책상 프렌디 Fren D를 출시한다. 프렌디는 독서와 그림 그리기 욕구가 강한 3~7세 아이들의 특징에 맞춰 책상과 보드 칠판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 엄마들의 니즈를 해소해주는 다목적 책상이다. 모든 제품을 국내에서 제작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 QC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을 통해 친환경 자재를 인증받았다. 래디언트 오키드 외에 에메랄드, 화이트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의 정서 발달은 물론 실내 포인트 인테리어 효과도 선사한다.

문의 다디 070-7525-4674 에디터 박명주

3D 프린팅과 아트
작년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보았던 3D프린터는 누구나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는 달콤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배워보고 싶은 욕망을 부추겼던 미래의 기기였다. 사비나미술관에서 국내 최초로 3D 프린터를 활용한 전시 <3D PRINTING & ART : 예술가의 새로운 창작>가 열린다는 소식이 반가운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 전시에서는 3D 프린터가 예술가의 작품 제작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으며, 나아가 시각예술 및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3D 프린팅 관련 전문가 및 예술가들을 초청하여 전시와 연계한 학술 세미나와 워크숍도 열린다니 발걸음해야 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문의 사비나 미술관 02-736-4371 에디터 박명주

미래를 보다
런던의 글로벌 트렌드 정보회사 스타일러스 stylus에서 2015-16 트렌드를 보내왔다. 주목해야 될 3가지 키워드.

왼쪽 Krzysztof J Lukasik: Stratifications©Krzysztof J Lukasik 2013
오른쪽 Studio Minale Maeda: Wrong Colour Furniture System ©Studio Minale Maeda

차원 DIMENSIONS 끝없이 펼쳐지는 하이브리드 세상 속에서 그동안 예상하지 못했던 생각과 공간이 새로운 컬러로 채워진다. 쿨한 색상이 메인이 되며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과 쿨 그린, 쿨 블루와 균형을 이루고 뉴트럴 컬러와 핑크 색상이 따스함 표현한다.

합성 SYNTHETIC 보다 실험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소재들이 유행할 전망. 레진, 글라스, 광택으로 표현된 매끈한 느낌의 제품이 주목받게 된다.

소중한 크래프트 RECIOUS CRAFT 진화하는 럭셔리 테마 중 하나. 가치 있고 소중한 제품이 우리의 감각과 환경에 어느만큼 영향을 미치느냐가 중요하게 여겨진다.

왼쪽 Jonathan Zawada: AFFORDANCES #1 (Y.O.R.I) ©Jonathan Zawada
오른쪽 Julien Carretero: Contrast ©Designboom

에디터 박명주

출처 〈MAISON〉 2014년 5월호

CREDIT
아이를 위한 엄마들의 천국

아이를 위한 엄마들의 천국

아이를 위한 엄마들의 천국

감각 있는 엄마들은 옷 하나, 장난감 하나도 대충 고르지 않는다. 대한민국 엄마의 깐깐한 안목을 만족시킬 키즈 편집숍을 소개한다.

루키
아이와 함께 쇼핑을 하다 보면 많은 체력과 시간이 소모되기 마련. 때문에 키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루키처럼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은 더욱 반갑다. 루키에서는 유럽과 미국에서 수입한 의류, 침구류, 교육용 장난감, 액세서리와 가구 등 0세부터 만 10세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1층은 의류와 장난감, 인형 등 소품으로 마련했으며 2층의 넓은 공간에는 간결한 디자인과 단정한 무채색의 아동용 가구를 선보인다. 갓난아기를 위한 침대부터 성장기의 아이를 위한 넉넉한 사이즈의 침대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차분하면서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에 유선형 디자인이 인상적인 어린이 가구 브랜드 ‘로레트 Laurette’의 복고풍 침대와 옷장, 책상, 의자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32-17 문의 02-546-1680

스웨번
2층 가정집을 개조한 스웨번은 매장 한 켠에 아이를 위한 미끄럼틀과 주방놀이 세트를 마련해 아이가 놀고 있는 동안 엄마가 마음 놓고 쇼핑을 할 수 있다. 최고급 면으로 알려진 영국 리버티 원단을 사용해 직접 디자인한 키즈 의류를 중심으로 선보이며 개미 가방, 스카프, 인형 등 소품까지 제작해 독창적인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1층에는 잔잔한 패턴과 따뜻한 색감이 돋보이는 의류와 벤시몽 제품 그리고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파티 용품 등 사랑스러운 스타일의 해외 브랜드 제품을 마련했고 2층에는 무채색의 모던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비에너비엔 Bien a bien’ 제품으로 채워 감각 있는 스타일을 찾는 엄마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8-15 문의 02-3785-0412

피그베
청담동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피그베는 빈티지 스타일의 유럽 디자인 브랜드를 선보인다. 키즈 의류, 선글라스, 머리띠 등 사랑스러운 액세서리부터 리빙 제품까지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수입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 유럽의 역사와 아이콘을 위트 있게 표현한 ‘쿤 케라믹 Kuhn Keramic’의 테이블웨어, 복고풍의 패브릭 브랜드 ‘랩 lab’의 쿠션과 침구류 등 인테리어 소품과 자연스럽고 편안한 리넨, 면 소재의 성인 의류와 주얼리, 가죽 백도 판매하고 있어 아이와 엄마를 위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8-9 문의 02-512-0620

룸포키즈
룸포키즈는 아이의 창의적인 활동을 돕는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유럽에서 수입한 아이 옷과 신발, 장난감 등 개성 넘치는 스타일의 제품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매장을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북 컬렉션을 눈여겨볼 만한데 상황에 맞는 얼굴과 팔다리를 그려넣을 수 있는 로지 프로의 〈Kitchen Coloring Book〉은 창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기에 좋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가회동 97 문의 02-766-1217

비아인키노
비아인키노는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하되 부모도 만족할 수 있는 리빙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직접 제작하는 어린이 가구는 간결한 라인에 흰색과 파스텔 컬러로 포인트를 준 제품으로, 핀란드산 자작나무와 북미산 애시 원목에 친환경 페인트 벤자민무어를 사용하여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 그 외에 국내 디자인 브랜드의 제품도 만날 수 있다. 제로퍼제로의 실크스크린 포스터, 멸종 위기의 새를 모티프로 한 페니캔디의 쿠션, 파우치 외에도 베딩, 향초, 식기류 등 다양한 소품을 판매한다. 또 비아인키노의 가구와 국내 리빙 제품을 함께 제안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처음 아이 방을 꾸미기는 것을 어려워하는 이에게 특히 유용하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만현로 17-1 서림빌딩 1층 문의 031-261-6190

깔루
해외 아기 용품 브랜드를 공식 수입하는 숍으로 영유아기의 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프랑스 인형 완구 브랜드 ‘깔루 Kaloo’를 비롯해 엄마의 심장 박동 소리와 체온을 느끼며 교감할 수 있는 아기띠 ‘핫슬링’, 귀여운 동물 모양 백팩 ‘마뉴엘라’ 외에도 목욕과 수유 용품 등 출산부터 육아에 유용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8-7 문의 02-543-5680

리틀비티
적당한 가격에 마음에 드는 상품을 만나기 어려웠던 리틀비티의 이창형 대표는 같은 마음을 가진 엄마를 위해 숍을 오픈했다. 그런 이유로 에이미 버틀러, 리버티 등의 고급 원단을 사용한 옷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또 20년 전통 미국 유아 양말 브랜드 ‘트럼펫 Trumpette’의 양말과 신발, 친환경 유아 제품 ‘졸리 zo-li’ 등은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 샘플 제품이나 시즌이 지난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상시 판매하며, 매장 한 켠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엄마들이 좀더 편안하게 제품을 둘러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2동 257-19 1층 문의 02-518-0915

솝 키드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숍 ‘솝 SOP’에서 론칭한 ‘솝 키드 SOP Kid’는 세계 각지에서 공수해온 벽지, 인형, 조명 등 아이의 감성을 키워주는 제품으로 가득하다. 엄마를 위한 공간과 아이를 위한 공간이 나뉘어 있어 엄마와 아이 모두를 위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솝 키드에서 선보이는 제품 중 아이들을 위하는 마음에서 출발한 브랜드 ‘웁시데이지 Oopsy Daisy’는 90명의 유명 동화 작가와의 협업을 통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아이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을 준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2-9 예영빌딩 3층 문의 070-7019-6823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수지 · 이현재 | 포토그래퍼 신국범 · 안종환 | 일러스트레이터 최시은
출처 〈MAISON〉 2014년 5월호

CR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