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통성 있는 가구

융통성 있는 가구

융통성 있는 가구

상황에 따라, 취향에 따라 맞춰서 사용할 수 있는 융통성이 돋보이는 가구를 모았다.

↑ 타공판에 거울, 훅, 트레이 등을 원하는 위치에 걸 수 있는 ‘컨시어드 알프레드’는 아르토 Harto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29만2천원.

1 삼면 모두 책을 꽂을 수 있는 ‘콜럼 책장’은 하단에 바퀴가 있어 돌려가며 책을 수납할 수 있다. 소목장세미 제품. 가격 미정. 2 선반과 트랙의 조합에 따라 새로운 유닛을 형성하는 오픈형 드레스룸은 더띵팩토리 제품. 78만원.

1 삼각형 모양의 스툴로 길게 연결하면 벤치, 꼭짓점을 모아 연결하면 테이블이 된다. 이외에도 화분받침이나 소품을 진열하는 용도로 쓸 수 있다. 길종상가 제품. 개당 30만원. 2 상판에 뚫린 8개의 구멍에 다리를 끼워 넣어 쌓을 수 있는 스툴은 쌓는 높이와 방법에 따라 사이드 테이블 혹은 기하학적인 오브제가 된다. 조규형 작가의 작품으로 인엔에서 판매. 개당 45만원.

1 65cm부터 91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한 ‘레오나르도 테이블’은 자노타 제품으로 라꼴렉뜨에서 판매. 1천만원. 2 스툴, 사이드 테이블 또는 테이블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미스’는 하단에 바퀴가 있어 이동성도 뛰어나다. 다네제밀라노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78만원.

↑ 컬러, 깊이, 유닛, 다리의 유무, 디자인 등 취향과 용도에 따라 모든 조합할 수 있는 모듈 수납장. TV나 오디오 기기와 함께 연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몬타나 제품으로 덴스크에서 판매. 가격 미정.

어시스턴트 에디터 김수지 | 포토그래퍼 차가연 · 이향아

CREDIT
Utility Shopping (1)

Utility Shopping (1)

Utility Shopping (1)

여름 누들 로드, 야채 탈수기

여름 누들 로드

↑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해 선물용으로도 좋은 면기는 로얄스탠리 제품으로 SSG몰에서 판매. 19cm, 4만3천원.

1 북유럽풍의 연꽃 무늬 세라믹 면기는 이노메싸에서 판매. 18cm, 각 6만원.
2 핸드 페인팅으로 무늬를 넣은 컬러풀한 냉면기는 까사미아 매장에서 판매. 20cm, 각 1만2천원.
3 북유럽 패턴이 고급스러운 우동기는 모던하우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14.5cm, 각 7천9백원.
4 멜라민 소재로 내구성과 보온성이 우수한 면기는 라이스 제품으로 스타일리티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17.5cm, 각 3만원.

1 100% 천연 점토로 만들어 강한 밀도가 특징인 세라믹 면기는 스타우브 제품으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판매. 17cm, 각 3만원.
2 로하스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도자 면기는 젠한국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17.6cm, 각 3만8천원.
3 가볍고 깊이가 있어 국물 있는 면을 담기 좋은 오릇 우동기는 자연주의
매장에서 판매. 18cm, 각 1만3천9백원.
4 손잡이 사이즈가 커서 안정적인 면기는 잇츠디자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32cm, 2만4천원.

야채 탈수기

1 손잡이가 옆에 있어 회전이 편리한 샐러드 스피너는 쿤리콘 제품으로 CJ몰에서 판매. 25.8×21.4cm, 5만5천원.
2 특허 받은 펌프 공법으로 손쉽게 작동이 가능한 샐러드 스피너는 옥소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25×17cm, 6만5천원.
3 빨간색이 돋보이는 샐러드 스피너는 구찌니 제품으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판매. 22×14cm,10만2천원.
4 내열온도가 높아 삶은 채소도 탈수가 가능한 샐러드 스피너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판매. 21.6×15cm, 5만2천원.
5 터치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전동 샐러드 스피너는 메이어 제품으로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20×22.5cm, 6만9천원.
6 용기 바닥에 물기를 빼는 마개가 있어 편리한 샐러드 스피너는 카이 제품으로 이마트몰에서 판매. 22×20cm, 5만6천원.
7 반응 속도가 빠르고 깔끔한 디자인의 샐러드 스피너는 질리스 제품으로 신세계몰에서 판매. 26×14cm, 8만8천원.
8 실리콘 재질로 접어서 수납이 가능한 샐러드 스피너는 프로그레시브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24×14cm, 3만9천원.

에디터 송정림 | 포토그래퍼 신국범 | 어시스턴트 권민지

CREDIT
여름 리스

여름 리스

여름 리스

벽이나 현관에 걸어두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리스를 한여름에 적용해보면 어떨까 하는 발상에서 시작된 여름 리스 만들기.

벽이나 현관에 걸어두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리스를 한여름에 적용해보면 어떨까 하는 발상에서 시작된 여름 리스 만들기. 무더운 여름에는 다양한 색깔의 꽃을 섞기보다는 심플하게 한 가지 색의 꽃이나 흔히 소재라고 부르는 녹색 식물을 사용하는 것이 세련되고 시원해 보인다. 이번에 만든 여름 리스는 꽃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각종 소재류와 리스 틀만으로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처음에 소재를 분류하고 간단하게 그룹을 짓는 작업에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완성 후 그대로 말려서 장식해도 멋스럽다. 재료를 하나씩 틀에 이어 붙이는 재미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에도 즐거울 듯하다.

재료

왼쪽부터 리스 틀, 와이어, 편백, 망개, 유칼립투스, 서귀나무, 방풍나무

만드는 법

1 편백 등 작은 가지의 식물을 2~3개 정도 한번에 모아서 와이어로 묶는다.
TIP 이를 유닛 작업이라고 하며 가지가 굵은 식물은 유닛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2 앞으로 재료를 이어 붙일 와이어를 리스 틀에 고정시킨다.
3 유닛 작업한 식물과 다른 식물을 한 번씩 리스 틀에 올리고 와이어로 둘둘 감아 고정한다.
TIP 식물의 배열 순서는 취향에 맞게 하되 골고루 이어지도록 한다. 12시, 10시, 2시 방향을 염두에 두고 고정하면 쉽다.
4 마지막 작업이 끝나면 와이어를 리스 틀에 감아 보이지 않도록 한다.
TIP 틀 전체를 감쌀 수도 있고 틀의 일부를 그대로 두어 시원한 느낌을 살릴 수도 있다.

1304
이태원 깊숙한 골목에 위치한 1304 플라워. 오직 클래스만으로 운영되는 작은 비스포크 느낌의 아틀리에다. 클래스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소규모 클래스를 원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나날이 늘고 있다. 이곳 김슬기 대표는 선인장 등 녹색 식물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프랑스나 영국 스타일에서 벗어난 1304만의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어도 꽃을 선물할 수 있는 문화를 꿈꾸는 1304는 영감을 줄 수 있는 작품 같은 어레인지먼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미리 예약하면 꽃 배달 서비스도 진행한다.
문의 www.1304.info

에디터 신진수│포토그래퍼 신국범

CR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