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소파, 로큰롤 일러스트, 궁극의 이불
탐나는 소파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나뚜찌에서 새롭게 출시한 소파 ‘템포 Tempo’는 일자형, 코너형, 카우치형 3가지로 이루어진 모듈형 제품이다. 공간에 맞게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으며 간결하고 깔끔한 형태라 개성 있는 디자인의 사이드 테이블과 러그, 조명 등과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숙련된 장인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제작한 제품으로 내구성 역시 훌륭하다. 부드러운 가죽 커버에 등받이 쿠션은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했으며, 시트 부분은 최상의 탄성을 지닌 폴리우레탄 소재로 제작해 궁극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문의 나뚜찌 02-517-5650
에디터 최고은
로큰롤 일러스트
대담한 스케치와 색깔을 즐겨 사용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에릭 니펠러 Eric Nyffeler의 작품은 최근 유행하는 북유럽 스타일에서 벗어난 일러스트다. 그의 작품에는 미국 서부 출신의 기타리스트이기도 한 작가의 로큰롤 성향이 반영돼 있다. 에릭 니펠러는 스크린 프린트 기법으로 자신의 작품을 직접 표현하고 있으며 개인 스튜디오도 운영하고 있는데 색감과 디자인은 강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빈티지하고 자연스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날카로운 선으로 그린 작품도 스크린 프린트 방식으로 제작해 손맛이 전해진다. 록 음악에서 영감을 받거나 록 밴드의 포스터, 앨범 재킷을 확장한 작품부터 자연 모티프의 일러스트, 동물 일러스트 등 에릭 니펠러의 작품을 이제 크리에이티브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2-325-2777
에디터 신진수
궁극의 이불
형우모드에서 수입, 판매하는 오스트리아의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 카우프만 Kauffmann의 세일즈 디렉터 주세페 치아니 Giuseppe Ciani가 한국을 찾았다. 그에게서 구스다운 이불의 기준에 대해 들어봤다.
카우프만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오스트리아 콘스탄스호 근처에 생산 라인을 두고 있는 카우프만은 1823년 시작해 19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정직, 공정, 창의, 긍정성’이 기업의 모토로 전 세계에서 공수한 최고급 다운 소재로 최고급 제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브랜드를 이끌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카우프만 비즈니스의 핵심은 바로 제품 퀄리티에 있습니다. 저희는 언제라도 혁신과 도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일례로 방수 기능 다운 제품이나 은 마감 처리 제품들은 시대에 맞는 제품들로 클래식한 라인과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급 패브릭을 선택하고 카우프만의 1등급 다운 충전재를 채워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폴란드 마수리산, 포메라니아 구스를 충전재로 사용하고 있는데, 경쟁 브랜드에서 사용하고 있는 헝가리산이나 스웨덴, 폴란드산 구스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현재 시장에 나온 제품 중 마수리산과 포메라니아 구스 충전재가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이 거위들이 굉장히 큰 편이라서(한 마리당 무게만 6~7kg) 다운이 더 많이 나오는 편이죠. 최고급 다운으로 인정받으려면 가볍고, 푹신하며 절연 효과가 탁월해야 합니다. 포메라니아와 마수리에는 호수가 정말 많은데요, 여름에는 아주 덥고 겨울에는 또 굉장히 춥습니다. 이런 기후 조건 때문에 거위 깃털이 굉장히 풍성해지죠. 저희 제품은 환상적인 절연 효과와 풍성한 다운 깃털의 만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은 크게 비엔나, 엘레강스, 프리미엄으로 나뉘는데, 제품별로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차이점은 다운 소재뿐만 아니라 패브릭에도 있습니다. ‘비엔나’ 제품은 가장 기본 제품이고요, ‘프리미엄’은 최고급 마수리산 다운을 넣었고 ‘엘레강스’ 이불에는 헝가리산 다운을 사용했습니다.
카우프만은 다양한 친환경 마크를 획득했는데 어떤 과정을 거쳐 인증마크를 받는 것인가요?
Nomite 인증마크, Oeko-Tex 100 스탠더드, DownFresh의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습니다. 이 마크들은 각 기관에서 제시하는 엄격한 기준과 퀄리티, 요구 사항을 충족할 때에만 획득 및 유지가 가능한 공식 인증서입니다. 각 마크의 유효기간이 대개 1~2년으로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인증 마크들은 엄격한 기준과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카우프만의 최고급 생산 공정을 증명하는 셈입니다.
문의 형우모드 02-3140-84 42
에디터 박명주 | 포토그래퍼 신국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