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가 향토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 중 하나가 ‘영주 고구마 가공식품 클러스터 사업’. 그 일환인 영주 고구마빵이 인기다. 고구마 맛 빵이 아니라 진짜 고구마를 듬뿍 넣어 수제로 건강하게 만든 영주의 명물 웰빙 수제 고구마빵을 믿고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 영주고구마 가공식품 클러스터 사업단
고구맘
“고구맘은 엄마의 마음입니다.” 황병성 대표가 ‘내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간식거리’를 고민하다 개발한 고구마빵. ‘고구맘’ 제품은 본사에서 직접 재배 가공한 영주산 고구마를 사용하며, 트랜스지방 제로에 밀가루 사용과 콜레스테롤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 영양 간식과 여성 다이어트에 최고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이 쏟아져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중국 등 여러 국가에서도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문의 054-638-5955 홈페이지 http://gogumam.co.kr
1 커피의 향긋함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고구맘 커피 파이.
2 고구마의 달콤함과 풍부한 치즈 맛을 함께 담은 고구마 치즈 파이.
3 코코넛을 더해 더욱 고소한 코코넛 만주.
4 밀가루를 전혀 쓰지 않고 추억의 만주 맛을 그대로 살린 통고구마.
5 홍삼을 첨가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홍삼 빠따뜨.
6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러운 맛의 홍룡 가렛트.
– 영주고구마 가공식품 클러스터 사업단
미소머금고
귀농하여 고구마 농사를 짓던 박찬설 대표. 크고 못생겨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고구마를 활용하기 위해 제빵 기술자인 지인과 4년여간의 연구 끝에 ‘미소머금고’의 고구마빵을 만들게 되었다. 밀가루 함량이 적은 반면 고구마 함량이 높아 먹고 나면 속이 편안하며, 방부제는 일절 넣지 않고 콜레스테롤이 제로인 저칼로리 건강 식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으로 선물하기에 부담이 없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 중에 즐기기에도 좋다.
문의 054-636-1599 홈페이지 www.고구마빵.com
1 통팥과 고구마가 함께 어우러져 인기가 좋은 통팥 고구마 파이.
2 보성 녹차 특유의 향과 파이의 어우러짐이 일품인 녹차 고구마 파이.
3 밀가루 No! 군고구마와 럼주, 마가린, 황란만으로 만든 황토 고구마.
4 여성, 특히 임산부에게 좋은 호박이 들어간 호박 고구마 만주.
5 소프트한 비스킷과 군고구마가 조화로운 고구마 갈레트.
6 군고구마의 순수한 맛을 제대로 낸 통고구마 만주.
에디터 이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