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을미년 새해를 시작하기 좋은 맛집 세 곳.
천 가지 맛
서래마을에 새롭게 오픈한 파크 로얄은 영국을 모티프로 한 곳이다. 영국의 한 지하철역에서 이름을 따온 이곳은 호주 등 해외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오너 셰프가 운영하며 다이닝의 중심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런던의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고자 한다. 삶은 달걀에 다진 고기로 옷을 입혀 구운 스카치 에그가 들어간 영국식 브런치 메뉴를 비롯해 영국식 사골 요리인 본메로우 등 본토에서 맛볼 법한 요리를 비롯해 스파게티, 피자, 스테이크 등 글로벌한 메뉴도 구비하고 있다. 몰딩 벽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역시 자랑.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연인이 저녁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다.
ADD 서울시 서초구 반포 4동 81-10
TEL 02-537-7333
따뜻한 빵가게
프랑스 전통 빵과 디저트에 능통한 그레구아르 미쇼 셰프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늘 새로운 기획을 선보이는 지오 셰프가 함께 문을 연 ‘더빵가게’. 건축가 김기석의 오래된 벽돌 건물에 베리띵즈가 인테리어를 맡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프랑스산 밀가루만을 사용해 만든 캄파뉴, 호밀빵, 치아바타 등의 식사빵이 대표 메뉴. 장시간 졸인 사과 퓌레를 넣은 파이, 무슬린 크림과 페이스트리를 겹겹이 쌓은 밀푀유 등의 달콤한 페이스트리도 맛볼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 567-19
TEL 02-907-4193
새로운 아시안 비스트로
아시아와 미국 스타일을 접목한 요리로 잘 알려진 피에프창이 동북아시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국내에 오픈했다. 롯데월드몰과 코엑스몰에 오픈한 이곳은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세심한 서비스를 받으며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최상의 식재료를 이용하며 불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바오샹 BaoSyang 조리법을 비롯해 최적의 서빙 시간으로 최상의 맛을 전하는 웍헤이 Wok Hay 서비스 등 맛을 위한 피에프창만의 철학 역시 남다르다. 중국, 싱가포르, 일본, 한국 등 다양한 아시안 푸드를 제공하며 다진 닭고기와 버섯 등을 볶아 바삭하게 튀긴 라이스 스틱과 함께 양상추에 싸 먹는 ‘창스 치킨 레터스랩’과 육류와 각종 야채를 프에프창만의 독특한 에그 누들로 볶은 ‘로 메인’ 등이 인기 메뉴이다. 100여 가지가 넘는 와인과 주류를 구비한 바가 있으며 음식에 풍미를 더하는 다양한 스페셜 티를 제공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P107
TEL 02-551-4588
에디터 송정림 · 이경현 | 포토그래퍼 박상국 · 안종환 · 이향아 | 어시스턴트 권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