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운이 솟아나는 시리얼

기운이 솟아나는 시리얼

기운이 솟아나는 시리얼

쇼핑도 힘이 있어야 하는 법. 다양한 가격대의 운동화를 판매하는 키스 엔와이시에서 시리얼 바를 오픈했다.


미국 사람들은 정말 그렇게 시리얼을 좋아할까? 뉴욕에 산 지 꽤 됐지만 여전히 아침이면 밥을 먹어야 한다고 믿는 나로서는 확답을 할 수 없다. 하지만 이곳 키스 엔와이시 KITH NYC에 가면 미국인들이 정말 시리얼을 좋아한다는 걸 알 수 있다. 키스는 스니커즈와 스포츠 라인의 의상을 판매하는 멀티숍으로, 1백달러 정도의 나이키 슈즈부터 8백~9백달러를 호가하는 명품 스니커즈까지 다양하다. 최근 브루클린에 위치한 키스가 새 단장을 하기 위해 문을 닫고 뚝딱뚝딱 재개장을 하는가 싶더니, 그 바로 옆에 시리얼을 즐길 수 있는 바를 오픈한 것. 아침 일찍부터 시리얼 먹고, 운동화 쇼핑도 하라는 말씀. 

주소 233 Flatbush Ave, Brooklyn, NY 11217
문의 +1-(347)-889-6114

CREDIT

에디터

손혜영(뉴욕통신원)

포토그래퍼

손혜영(뉴욕통신원)

기운이 솟아나는 시리얼

푸드 천국

푸드 천국

지난 8월, 오픈 직후부터 화제가 된 현대백화점 판교점 식품관에서 찾은 세 개의 국내 최초 매장.

 

조앤더주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시작해 북유럽의 스타벅스로 불리는 브랜드. 노르딕 스타일의 주스와 스칸디나비아의 신선한 커피를 판매한다. 요청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주스를 만들어주기도 하며 호밀빵을 바삭하게 구워 아보카도와 참치, 모차렐라 치즈로 속을 채운 코펜하겐 스타일의 샌드위치 역시 색다르다. 

 

 

 

매그놀리아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주인공들이 수다를 떨면서 먹었던 컵케이크가 바로 매그놀리아. 오픈 직후부터 수많은 인파가 찾아들고 있다. 홈 베이커리 스타일의 컵케이크, 쿠키, 파이, 바나나 푸딩 등 매일 37가지의 제품을 만들며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특히 레드 벨벳 컵케이크와 바나나 푸딩은 1인당 하나만 판매할 정도로 인기다.

 


 

EATALY 2007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설립된 식품 브랜드. 마켓과 레스토랑이 결합된 ‘그로서란트’이다. 이번에 오픈한 이탈리는  이탈리아의 한 광장처럼 꾸몄으며 디저트와 델리를 판매하는 ‘그란바’와 정통 이탈리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이탈리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메뉴의 식재료를 판매하는 마켓으로 공간이 나뉜다. 특히 마켓은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푸드 아이템 1천여 개가 구비되어 특별하다. 문의 pangyo.ehyundai.com

 

CREDIT

에디터

송정림

포토그래퍼

안종환

기운이 솟아나는 시리얼

다섯 가지 드라이 커리

다섯 가지 드라이 커리

자작한 국물의 드라이 커리. 기본 드라이 커리를 베이스로 덮밥, 구이, 볶음 등에 두루 활용한 다섯 가지 요리를 소개한다.

 

병아리콩 드라이 커리를 곁들인 그릴드 치킨 

병아리콩 1컵, 토막 닭 300~400g, 드라이 커리 1컵, 식용유 적당량, 이탈리아 파슬리 ·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병아리콩은 물에 담가 반나절 정도 불린 다음 끓는 물에 삶는다. 

2 닭고기는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리고 10분간 재운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2의 닭고기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다른 팬에 드라이 커리와 병아리콩을 넣고 볶는다.

5 구운 닭에 4의 병아리콩 드라이 커리를 올린다.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간 굽고 잘게 다진 이탈리아 파슬리를 뿌린다. 

TIP 병아리콩을 삶는 대신 병아리콩 통조림을 사용해도 좋다.*덮밥과 우동은 1인분, 나머지는 2인분  

 

 

해물 드라이 커리를 곁들인 우동 

오징어 200g, 관자 1개, 새우 4~5마리, 드라이 커리 3큰술, 우동면 1인분, 식용유 적당량

 

1 오징어와 관자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새우는 껍질, 대가리, 내장을 제거한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오징어, 관자, 새우를 볶는다. 

4 해산물이 익으면 드라이 커리를 넣고 마저 볶는다. 

5 끓는 물에 우동면을 삶고 물기를 뺀 다음 4의 해물 드라이 커리를 올린다. 

 

 

드라이 커리를 곁들인 채소구이 

가지 1개, 주키니 호박 1/3개, 미니 양배추 5~6개, 드라이 커리 5~6큰술, 식용유 · 파르메산 치즈 적당량씩 

 

1 가지와 주키니 호박은 기다란 모양으로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가지, 주키니 호박, 미니 양배추를 노릇하게 굽는다. 

3 구운 채소에 드라이 커리를 올리고 곱게 간 파르메산 치즈를 뿌린다. 

 

 

 

 

기본 드라이 커리 

양파 1개, 다진 마늘 3쪽분, 다진 파 3큰술, 식용유 4큰술,  커리 양념(커리 파우더 4큰술, 토마토소스 3큰술, 우스터소스 · 칠리 파우더 · 파프리카 파우더 1큰술씩),  물 1/3컵, 간장 2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양파는 굵직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1의 양파, 다진 마늘, 다진 파를 넣고 볶는다.

3 양파가 갈색이 되면 분량의 커리 양념을 넣는다. 고루 볶다가 물을 넣고 끓인다. 

4 국물이 자작해지면 간장,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채소 드라이 커리를 곁들인 덮밥 

주키니 호박 · 가지 · 감자 100g씩, 드라이 커리 3큰술, 달걀 1개, 밥 1공기, 식용유 · 잎채소 적당량씩 

 

1 주키니 호박, 가지, 감자는 굵직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1의 채소를 볶는다.

3 채소가 익으면 드라이 커리를 넣고 한소끔 볶는다. 

4 끓는 물에 달걀을 넣고 불을 끈 다음 5분 후에 꺼낸다. 

5 따뜻한 밥에 3의 채소 드라이 커리와 잎채소를 올리고 3의 반숙 달걀을 깨트려 얹는다.  

 

 

치즈 드라이 커리를 넣은 샌드위치 

식빵 6장, 드라이 커리 · 굵직하게 다진 체다 치즈 1컵씩,  버터 적당량  

 

1 냄비에 드라이 커리를 넣고 끓인다. 한소끔 끓으면 굵직하게 다진 체다 치즈를 넣고 고루 섞는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식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구운 식빵에 1의 치즈 드라이 커리를 도톰하게 펴 바르고 남은 식빵으로 덮는다. 

 

CREDIT

에디터

이경현

포토그래퍼

박상국

요리와 스타일링

메이(메이스테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