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dard House, 유연한 소파, 김백선의 소통 공간, 에뮤의 2014 컬렉션
Standard House
북적거리는 홍대 앞을 조금 벗어나면 상수동의 한적한 골목에서 새로 오픈한 스탠다드에이를 만날 수 있다. 기존 쇼룸과 가까운 곳에 오픈한 단독 숍으로 짙은 컬러의 패널 외관이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가정집을 개조해 천장의 나무 골조를 그대로 살린 2층은 신혼부부와 젊은 층이 선호하는 오크 소재의 가구를, 1층은 중년의 고객을 위한 무게감 있는 월넛 소재의 가구로 채웠으며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탠다드’라는 이름이 의미하듯 기본을 중시하며 기분 좋은 편안함을 녹여낸 그들의 가구는 훨씬 넓어지고 새로워진 공간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문의 02-335-0106 어시스턴트 에디터 이현재│포토그래퍼 김대형
유연한 소파
소파는 일자형이 대부분이라 눈을 마주보고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는 몸을 돌려 앉아야 했던 것이 사실. 로쉐보보아에서 선보인 ‘임팩트’ 소파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라 이런 불편함을 해결했다. 적당한 높이의 팔걸이와 안정감 있는 등받이의 깊이감이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며 두툼한 가죽으로 마감해 앉았을 때 매우 폭신하다. 임팩트 소파는 모듈형으로 디자인되어 맞춤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소파와 암체어, 오토만 등이 있어 원하는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다.
문의 로쉐보보아 02-542-8141 에디터 최고은
김백선의 소통 공간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김백선이 논현동에 카페를 오픈했다. AID 카페라고 이름 지은 이곳은 백선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기획한 디자인 카페로 디자인 소품부터 예술 서적, 베이커리를 품고 있는 소통의 공간을 지향한다. 2층으로 구성된 건물 지하 갤러리에서는 순수미술, 공예, 회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대규모 콘텐츠 회의나 파티 등을 열 수 있다. 1층 카페 공간에는 동양화의 사군자 중 난초를 웅장한 나무로 표현한 곡선 설치물이 눈길을 끈다.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들러봐도 후회 없다.
문의 AID 카페 02-3443-7117 에디터 박명주
에뮤의 2014 컬렉션
이탈리아 아웃도어 가구 브랜드 에뮤에서 2014년 신상품 컬렉션 라인을 메일로 보내왔다. 장식성은 배제하고 한결 간결한 디자인과 화사한 컬러감을 입고 태어난 에뮤의 신제품을 소개한다. 국내에서는 로쏘꼬모에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 원형과 사각형 2가지 중 선택 가능한 플로렌스.
– 접의식 의자 스누즈.
– 가벼운 철제 의자 샤인.
– 테이블 가운데 포인트를 준 졸리.
문의 로쏘꼬모 031-8017-8943 에디터 박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