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가구의 정수

예술 가구의 정수

예술 가구의 정수

뉴욕 소호 지역에 쇼룸이 있는 가구 브랜드 BDDW는 가보로 삼고 싶을 만큼 예술적이고 시간의 흐름을 초월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BDDW의 가구가 작품처럼 놓인 아치형 구조의 쇼룸.

‘레이크 드레서’와 ‘레더 라운드 미러’가 어우러진 시적인 공간.

BDDW의 대표 제품인 아벨 소파가 있는 뉴욕 쇼룸.

클래식함이 살아있는 ‘마켓 셸프’.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가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BDDW라는 이름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뉴욕 소호 지역의 크로스비 Crosby 스트리트에 위치한 가구점 BDDW는 1998년에 오픈한 이래 크래프트 가구에서부터 세라믹까지 장르를 불문한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인테리어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이곳의 모든 제품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조각가, 화가인 BDDW의 설립자 타일러 헤이즈 Tyler Hays의 손을 거쳤으며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그의 스튜디오에서 오직 수공예로 만든 후 소호 매장으로 옮겨진다. BDDW를 설명할 때 타일러 헤이즈를 빼놓을 수 없다. 조각가 겸 화가인 재능 많은 설립자 덕분에 이곳의 가구는 집 안에 들이면 단순한 가구를 넘어 예술 작품과 같은 존재감을 보여준다는 것이 BDDW 애호가들의 설명이다. 또 이곳의 가구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크래프트맨십의 정수를 보여주는데, 미국에서 생산된 최고의 원목만을 엄선하고, 자연 오일을 사용해 일일이 손으로 마감하는 길고 고된 과정을 거친다. 이런 과정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 BDDW의 가구가 가보로 간직될 만하다는 자부심에서 비롯된다. 시간이 흘러도 질리지 않을 디자인과 품질을 유지하는 것. 이 두 가지 원칙을 지키려는 BDDW의 집요한 노력이 이곳을 미국 최고의 예술 가구로 자리 잡게 한 원동력이다.

add 5 Crosby st. New York, NY 10013

tel 1+(212)+625+1230

web www.bddw.com

디자인 마이애미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사이드 테이블.

가죽과 금속 프레임, 양털과의 조화가 멋스러운 데크 체어.

디자인 마이애미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사이드 테이블.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Metallic Silver

Metallic Silver

Metallic Silver

차갑지만 아름다운 은빛의 물건들. 광택감이 넘치는 실버 아이템은 감각적인 공간을 위한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큰 강아지 모양의 빅 도그는 풍선으로 제작되어 소파처럼 앉거나 기대어 사용할 수 있다. 팻보이 제품으로 세그먼트에서 판매. 68만원.

거울에 선반이 부착된 호리즌 미러는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인터로그에서 판매. 19만9천원.

알루미늄 조각을 무작위로 붙여 종 모양으로 제작한 캄파나 펜던트 조명은 에드라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9백만원대.

기하학 도형으로 모던하게 디자인된 금속 사이드 테이블 슬릿 Slit은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78만원.

알루미늄과 아연 도금 소재로 만들어 무게가 묵직한 맘마미아 의자는 챕터원에서 판매. 1백58만원.

수작업으로 만든 금속 소재의 삼각 디저트 접시는 트레이로도 활용 가능하다. 브레이크타임킷 제품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라지 2만3천원, 스몰 1만8천원.

남부 이탈리아의 문화유산 중 하나인 문 장식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마스크 헥사곤 거울은 프티프리처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69만원.

금속 소재의 훅 닷츠 컬렉션은 모토 제품으로 인터로그에서 판매. 스몰 2만2천원, 미디엄 3만3천원, 라지 4만5천원.

견고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사이드 테이블이나 스툴로 활용 가능한 제품은 인아웃 시리즈로 제르바소니 제품. 90만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assistant

원지은

TAGS
Blue Blue Heart

Blue Blue Heart

Blue Blue Heart

아무리 생각해도 여름에는 시원한 블루 컬러만 한 것이 없다.

맺고 끊음이 분명한 탱고 리듬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의 모빌 ‘탱고 블루’는 플렌스테드 모빌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4만원.

파티션처럼 소파 자체로 공간을 분리할 수 있고 옆으로 앉아도 편하게 등을 기댈 수 있는 부훌렉 형제의 ‘알코브 소파’는 비트라. 가격 미정.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빅 머시룸’ 의자는 프랑스 디자이너 피에르 폴랑의 대표적인 아이템이기도 하다. 챕터원꼴렉트에서 판매. 큰 것 4백30만원, 작은 것 3백50만원.

여러 가지 물건을 담는 용도로 사용 가능한 다용도 공구 상자 ‘스틸 툴 박스’는 트러스코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9만4천원.

투명한 소재로 내부의 클래식한 전구가 그대로 노출돼 고전적인 빈티지 램프는 팻보이 제품으로 세그먼트에서 판매. 22만원.

패션 디자이너 라프 시몬스의 패브릭을 입힌 ‘시리즈 430 체어’의 특별 에디션은 베르너 팬톤이 디자인한 의자로 베르판 제품. 보에에서 판매. 가격 미정.

고래 모양을 단순화한 오브제 ‘해피 웨일’은 사이드 테이블이나 선반 위에 두면 위트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인터로그에서 판매. 14만2천원.

바라본 파라솔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파티오 패턴 쿠션’은 메종키티버니포니에서 판매. 2만원.

CREDIT

에디터

assistant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