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meets ART

DESIGN meets ART

DESIGN meets ART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은 회화와 공예, 가구, 그래픽을 융합한 독특한 시각으로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길을 보여준다. 열정, 낭만, 예술성. 스페인을 표현하는 이 단어들은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을 설명하기 위한 말이기도 하다.

하이메 아욘이 2013년에 디자인한 정원용 가구인 가르데니아스 컬렉션.

가르데니아스 컬렉션으로 연출한 야외 정원.

하이메 아욘의 유쾌한 성향이 잘 드러나는 몽키 사이드 테이블.

 

인도와 스코틀랜드 출신 디자이너 듀오인 도시&레빈 Doshi&Levien이 디자인한 샌티 Shanty 캐비닛.

스페인 가구 브랜드 BD 바르셀로나 디자인 BD Barcelona Design은 곡선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컴퍼스로 그려낸 기계적인 선보다 손으로 완성했을 법한 자유로운 웨이브를 현대적인 가구, 소품에 적용하기 때문에 어딘가 오묘하고 독특하며 예술성이 느껴진다. 그도 그럴 것이 이 회사는 사업가의 손에서 탄생한 게 아니라 다섯 명의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결성한 그룹에서 출발한 브랜드라 산업적인 요소보다 아름답고 예술적인 면을 특히 강조해왔다. 1972년에 건축가 펩 보네트 Pep Bonet와 유이스 클로테트 Lluis Clotet, 크리스티안 시리시 Cristian Cirici, 인테리어 디자이너 미레이아 리에라 Mireia Riera 그리고 건축, 디자인, 순수예술 등 다방면으로 활동한 오스카르 투스케트스 블랑카 Oscar Tusquets Blanca가 모여 만든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은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가구와 소품을 생산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대량생산 대신 장인의 수작업이 가미된 우수한 품질의 아이템을 제작하고 시리즈나 한정판으로 선보이며 초창기부터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했다.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의 베스트셀러인 쇼타임 시리즈 중 소파.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의 창립 멤버이자 예술가, 디자이너인 오스카르 투스케트스 블랑카가 2010년에 완성한 가울리노 의자.

 

살바도르 달리가 디자인한 입술 모양의 소파 달리립스.

다리와 상판에 조각 같은 장식을 적용한 투바비앙 캐비닛.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은 세계적인 천재 건축가인 안토니 가우디 Antoni Gaudi, 20세기 위대한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 Savador Dali 등 스페인의 거장들이 디자인한 가구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면서 아티스틱한 면모를 더욱 굳혀 나갔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1937년, 달리가 헐리우드의 여배우 메 웨스트 Mae West의 입술을 본떠 만든 ‘메 웨스트 립스 소파 Mae West Lips Sofa’를 폴리에틸렌 소재로 새롭게 제작한 ‘달리립스 Dalilips’ 소파가 있다. 그 외에 로스 러브그로브 Ross Lovegrove, 마르티 귀세 Marti Guixe, 캄파나 형제 Campana Brothers, 네리&후 Neri&Hu, 에토레 소트사스 주니어 Ettore Sottsass Jr. 등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와 개성 있는 아이템을 선보였지만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이 각별히 애정한 디자이너는 하이메아욘 Jamie Hayon이다. ‘쇼타임 Showtime’, ‘멀티레그 Multileg’, ‘가르데니아스 Gardenias’ 시리즈 등 그와 함께 출시한 제품만 해도 30여 개가 넘는데,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여러 브랜드의 가구 중 BD 바르셀로나 디자인과 협업한 제품이 가장 유머러스하고 상상력이 넘치며 하이메스럽다. 사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감성을 오브제에 담아내는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은 장인, 디자이너, 예술가와 협력해 21세기의 문화를 가꿔 나가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자료협조 웰즈(www.wellz.co.kr) · BD 바르셀로나(www.bdbarcelona.com)

카카오톡공유 링크공유
CREDIT

에디터

TAGS

#

#

#

#

#

#

날아라, 파랑새야

날아라, 파랑새야

2017년 07월 30일
날아라, 파랑새야

이딸라가 ‘버드 바이 토이카 Birds by Toikka’ 컬렉션의 2017년 한정판을 출시했다.

키우르 버드

2017 애뉴얼 에그

유리공예의 대가인 오이바 토이카 Oiva Toikka가 디자인하고 이딸라의 장인들이 함께 만든 버드 바이 토이카 컬렉션은 매년 한정 수량만 생산해 소장 가치가 높은 아이템. 올해에는 ‘2017 애뉴얼 에그’와 ‘2017 애뉴얼 큐브’, ‘키우루 버드’ 3종으로 선보이며 특히 키우루 버드는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축하하고자 기획돼 의미가 크다. 종달새 형태의 키우루 버드는 핀란드의 푸른 하늘과 구름, 새하얀 설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으로 푸른 날개를 힘차게 펼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 버드 바이 토이카의 전 제품은 7단계의 수작업을 거쳐 정교하게 완성되었다.

tel 02-749-2002

카카오톡공유 링크공유
CREDIT

에디터

TAGS
60살 리미티드 에디션

60살 리미티드 에디션

2017년 07월 29일
60살 리미티드 에디션

올해 그랑프리 체어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그랑프리 테이블을 재생산했다.

1957년 밀라노 트리엔날레에서 그랑프리 상을 수상하며 이름 지어진 아르네 야콥센의 그랑프리 체어.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아르네 야콥센은 테이블을 디자인했지만 짧은 기간만 선보였기에 아는 이들이 극히 드물다. 올해 그랑프리 체어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그랑프리 테이블을 재생산했다. 그랑프리 체어의 오리지널 오크 다리의 형태가 접목되어 클래식한 디자인을 입은 테이블은 높은 퀼리티의 수작업을 느낄 수 있도록 오리지널 디자인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web www.fritzhansen.com

카카오톡공유 링크공유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