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싶은 얼굴

보고 싶은 얼굴

보고 싶은 얼굴

웨딩 및 파티 플랜을 기획하는 아뜰리에 태인의 양태인 디렉터는 각자가 지닌 얼굴의 아름다움에 주목한다.

 

양태인 디렉터

 

알레스카츠 <Paints Ada>

남산맨션 1층에 위치한 라북 la book에서 구입한 <Paints Ada>는 작가 알렉스 카츠의 뮤즈이자 아내인 아다의 모습으로 꽉 채운 책이다. 알렉스 카츠의 화풍이 변해가는 과정과 색채의 감각을 그의 동반자이자 영감을 주는 아다의 모습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데이비드호크니 책

<82점의 초상화와 1점의 정물화>

특유의 강렬한 색감과 유쾌함으로 개인적으로 사랑하는 작가 중 한 명인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 중에서도 82명의 얼굴을 담은 포트레이트 서적은 반드시 소장해야 할 서적 중 하나였다. 하도 오래돼서 어디서 구입했는지는 잘 기억나지 않지만, 요즘에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책이다.

 

정진화 작가 작품

작품이 지닌 미술사적 의미 때문에 작품을 구매하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 작품이 놓일 공간에 따라 작품을 선택하는 편이다. 얼굴이 허공에 떠 있는 듯한 효과를 의도한 정진화 작가의 작품 역시 그랬다. 흰 벽에 두었을 때 효과가 극대화된다.

 

정진화 작가 초상화 시리즈

정진화 작가의 작품은 결과 자체도 아름답지만, 과거에서 오는 경이로움이 있어서 아주 좋아한다. 한 번의 붓 터치로 작품을 완성하기 때문에 굉장한 집중력과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 정면을 도전적으로 응시하고 있는 그의 초상화 시리즈는 한 인간의 모호한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것 같다.

 

롬작가 작품

평소 친분이 있는 롬작가에게 이사할 집의 분위기와 원하는 느낌을 전달한 뒤 그림을 의뢰했다. 롬작가의 화려한 색채 뒤 그림 속 얼굴에 담긴 오묘한 감정은 언제나 매력 있게 다가온다.

 

모로코 마스크

과거 모로코에서는 개인의 각기 다른 형태의 마스크가 다른 나라의 이동을 위한 현재의 여권 역할을 했다고 한다. 이 마스크는 롬작가에게 받은 모로코 여행 선물로, 마스크가 지닌 재미난 스토리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Artistic Rug

Artistic Rug

Artistic Rug

작품을 벽에 걸지 않고 바닥에 깔았다.

 

하이메아욘 스케치 러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상상력 넘치는 스케치를 그대로 담은 러그는 나니마르퀴나 Nanimarquina 3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것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 미정.

 

기하학무늬 러그

기하학적인 패턴이 색다른 느낌을 주는 ‘인피니’ 러그는 보에에서 판매. 1천만원대.

 

유지연 서울 러그

서울을 모티프로 제작한 ‘시티 프로젝트 넘버 1 서울’은 유지연 작가의 작품으로 직접 뜨개질한 뒤 패치워크 방식으로 이어 붙였다. 모엠컬렉션에서 판매. 95만원.

 

이케아 러그

붓으로 거칠게 터치한 듯한 패턴이 인상적인 ‘쇤데뢰드’ 장모 러그는 이케아. 17만9천원.

 

나폴레옹프린트 카펫

유니크한 나폴레옹 프린트가 돋보이는 논 플라잉 카펫 ‘보나파르테’는 단추로 연결해 사이즈를 연장할 수 있다. 펫보이 제품으로 세그먼트에서 판매. 36만원대.

 

재키차이와 마인하트 일러스트 러그

정교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생추어리 스컬’ 러그는 아티스트 재키 차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됐다. 마인하트 제품으로 런빠뉴에서 판매. 가격 미정.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윤다혜

TAGS
Point Cushion

Point Cushion

Point Cushion

소파에 화려함을 더해줄 포인트 쿠션.

 

 

자라홈 엠보싱 쿠션

강렬한 퍼플 컬러에 엠보싱이 들어간 물결무늬가 특징인 ‘엠보싱 모티프 퍼플 컬러 쿠션 커버’는 자라홈에서 판매. 3만9천원.

 

럭키보이선데이 쿠션

사람의 얼굴을 형상화한 디자인의 ‘프리티 머치 필로 케이스’는 럭키보이선데이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7만5천원.

 

HK리빙 쿠션 꽃무늬

푸른 색상의 바탕에 은은한 주황빛으로 물든 꽃이 아름다운 ‘재퍼니스 플로럴 쿠션 커버’는 감각적인 홈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데 제격이다. 네덜란드 리빙 브랜드 HK 리빙 제품으로 이헤베뜨에서 판매. 5만원.

 

H&M홈 쿠션

붉은 장미와 표범 두 마리가 앉아 있는 그림이 인상적인 ‘파이핑 쿠션 커버’는 화려한 앞면과 위빙으로 마감된 가장자리가 특징으로 H&M홈에서 판매. 2만5천원.

 

바닐라플라이 쿠션 벨벳

벨벳 소재의 ‘코카투 커리’는 열대의 나무에 앉아 있는 앵무새 두 마리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생동감이 느껴진다. 바닐라 플라이 제품으로 아임디자인에서 판매. 7만9천원.

 

멜로디로즈 벨벳 태슬 쿠션

우아한 벨벳 소재와 고급스러운 골드 태슬 장식이 독특한 ‘스컬 쿠션’은 영국 멜로디로즈 제품으로 런빠뉴에서 판매. 19만원.

 

HK리빙 에스닉 쿠션

에스닉하고 앤티크한 느낌이 살아 있는‘트라이앵글 쿠션 커버’는 쿠션 아래 양 사이드를 태슬로 마무리한 점이 유니크하다. HK 리빙 제품으로 이헤베뜨에서 판매. 10만5천원.

 

H&M홈 코튼 쿠션

펜으로 꽃과 이파리를 스케치하듯 표현한 ‘슬러브 코튼 쿠션 커버’는 H&M홈에서 판매. 1만7천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