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GUIDE] Step1 DISTRICTS

[BASIC GUIDE] Step1 DISTRICTS

[BASIC GUIDE] Step1 DISTRICTS

밀라노 디자인 위크를 구성하는 지역부터 꼭 알아야 할 스타 디자이너, 알고 가면 좋은 디자인 사조까지 처음 방문하는 이들이 꼭 알아야 할 기본 가이드를 소개한다.

 

Step1 DISTRICTS

밀라노 디자인 위크를 준비하는 첫 스텝은 바로 지역을 파악하는 것이다. 시내 곳곳에서 진행되는 만큼 지역을 정확히 파악하고 동선을 효율적으로 짤수록 많은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꼭 알아야 할 지역 6곳을 소개한다.

 

로피에라

로피에라

1 로 피에라 Rho Fiera

밀라노 중심부에서 약 한 시간 정도 떨어진 외곽에 자리하는 로 피에라 박람회장에서는 기술과 디자인이 만난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의 론칭 쇼가 펼쳐진다. 이곳은 코엑스의 10배 규모로 전 세계의 가구 시장을 움직이는 대형 브랜드에서 1년여간 준비한 새로운 컨셉트의 가구와 소품이 전시되며 이를 통해 올해의 트렌드를 예고한다. 로 피에라는 5일간의 전시 기간 중 주말을 제외한 평일은 오로지 사전 등록을 거친 관계자들한테만 오픈되니 내년에 방문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자.

 

 

 

밀라노 디자인 위크

벤투라 센트랄레

벤투라 센트랄레

2 벤투라 센트랄레 Ventura Centrale

밀라노 중앙역 옆에 위치한 벤투라 센트랄레는 버려진 거대한 창고를 전시장으로 재활용한 곳으로 둥근 터널 형태의 부스와 콘트리트 벽을 그대로 살린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매년 10여 개의 한정된 브랜드만 행사에 참가할 수 있어 브랜드와 관람객의 기대를 모은다. 올해는 국내 브랜드 노루페인트에서 주최한 이광호×덴마크 듀오 디자이너 왕&소데르스토름 Wang&Söderström의 협업 전시 <Tides>와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라바짜 Lavazza, 프라이탁 Freitag, 마르틴 바스 Maarten Bass 등이 만들어낸 유니크한 전시가 열려 관람객의 행렬이 끝없이 이어지는 광경을 볼 수 있었다.

 

 

벤투라 람브라테

3 벤투라 람브라테 Ventura Lambrate

우리나라의 성수동을 떠올리게 하는 벤투라 람브라테는 밀라노 외곽에 자리한 전시장으로 디자인 학부 학생과 신진 디자이너의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다. 내로라하는 유명 작가의 전시는 아니지만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선보이는 졸업 전시회 같기도 한 곳이다. 전시장 곳곳에서 스트리트 푸드와 함께 술을 판매해 관람객과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전시장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조나 토르토나

조나 토르토나

4 조나 토르토나 Zona Tortona

브레라 지역만큼 큰 규모를 지닌 조나 토르토나는 밀라노의 남서쪽에 위치한다. 밀라노의 대표적인 무데크 Mudec 미술관과 레스토랑, 바 등이 밀집해 있어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나빌리오 Naviglio 지역 근처에 자리한다. 매년 이곳에서는 대형 브랜드의 전시부터 신진 디자인 스튜디오의 개성 강한 전시까지 폭넓은 디자인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올해 역시 안도 타다오의 건축 전시와 아르마니 까사,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KCDF에서 주최한 <수묵의 독백> 전시가 열렸다.

 

 

 

5비에 아트 디자인

5비에 아트 디자인

5 5 비에 아트&디자인 5 Vie Art&Design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5 비에 아트&디자인은 밀라노의 올드 타운을 홍보하기 위해 이곳의 역사와 문화에 초점을 맞춰 오래된 건물과 현대미술이 공존하는 독특한 전시 분위기를 조성했다. 유명 브랜드부터 디자인 스튜디오의 개성 있고 실험적인 전시와 개인 디자이너의 수공예 작품까지 다양한 디자인 영역을 아우르며 올드 타운을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또한 17세기 바로크 시대의 건축물을 전시장으로 활용한 팔라초 리타 Palazzo Litta도 빼놓을 수 없다. 5 비에 디스트릭트 중 가장 큰 전시장으로 역사가 느껴지는 건축물 사이로 20가지가 넘는 전시를 감상할 수 있었다.

 

 

 

브레라 디자인 디스트릭트

브레라 디자인 디스트릭트

6 브레라 디자인 디스트릭트 Brera Design District

밀라노 시내에서 열리는 장외 전시 푸오리살로네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브레라 디자인 디스트릭트는 하루를 투자해도 모두 둘러보기 어려울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넘쳐난다. 브레라 예술학교 Brera Academy와 브레라 미술관을 중심으로 브레라 디자인 지구가 형성되어 있는데,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는 일부 브랜드숍과 아트 갤러리, 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 예술 공간에서도 전시가 진행되며 자유로이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뿐만 아니라 길거리까지도 전시 공간으로 꾸며져 지역 전체가 디자인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CREDIT

에디터

TAGS
DESIGNER’S SELECTION

DESIGNER’S SELECTION

DESIGNER’S SELECTION

캠프티 Kamp.t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필드에서 오랫동안 경험을 쌓은 디자인 투모로우의 허혁과 이은화 디자이너가 꾸린 컬렉션 스토어다.

 

이브리드 테이블웨어

이브리드 Ibride의 테이블웨어 컬렉션.

 

캠프티는 단순히 다양한 가구 브랜드의 제품을 모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디자인 프로세스까지 함께 참여한다. 디자이너가 하나의 제품을 완성하기까지 컨셉트 단계에서부터 그들과 함께 대화하며 과정을 제안하고, 영감을 안겨준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의자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트라바 Traba, 이탈리아 제노바 인근의 작은 공방 프라텔리 레바지 Fratelli Levaggi, 피렌체의 수공예 정신을 기반으로 한 엑스트 Ext, 조명 브랜드 카르만 Karman, 핸드메이드를 기본으로 한 라 치비디나 La Cividina 등이 있다. tel 02-536-5406

 

호름 카사마니아

호름 카사마니아 Horm Casamania의 ‘체리오트 Chariot 013’.

 

카르마 펜던트 조명

카르마의 ‘Km03’ 펜던트 조명.

 

CREDIT

에디터

TAGS
MOROCAN STYLE

MOROCAN STYLE

MOROCAN STYLE

H&M홈이 모로코에서 영감을 받은 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

 

h&m 홈

 

모로코는 유럽과 가장 가깝게 붙어 있는 아프리가 대륙이다. H&M홈은 모로코의 수도 마라케시의 수영장과 테라스, 사막에 어울릴 법한 밝은 색상과 생동감 넘치는 프린트를 제품에 새겨 넣었다. 모래 색상과 천연 소재로 구성된 여름 컬렉션은 정원의 느낌이 가득한 녹색과 수영장의 청량함이 담긴 파란색, 핑크, 노랑, 오렌지 등의 화려한 컬러와 브라운, 블랙, 화이트 등의 뉴트럴한 컬러를 함께 사용했다. 야자수나 이국적인 새의 프린트가 들어간 제품도 있으며, 조개와 잎사귀 모양의 장식품은 흥미로운 여름의 느낌을 완성해준다. web www.hm.com

 

h&m 홈 여름 컬렉션

여름 인테리어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