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의 새 지평

마루의 새 지평

마루의 새 지평

마루는 공간을 지탱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재 중 하나다. 그러니 더욱 꼼꼼하고 확실하게 따져봐야 한다. 단순 시공에 그치지 않고 항상 새 마루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안하는 마루 브랜드 올고다 OLGODA의 일곱 가지 마루를 소개한다.

 

 

올고다 밸런스 – 마호가니 티크

올고다 밸런스는 고강도 내수 코어재인 올코어(OL-core)와 내수합판 두 가지 소재를 조합한 강마루다. 내구성이 좋고 찍힘이나 습기에도 강해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마호가니 티크는 헤링본으로 시공하면 공간을 더욱 클래식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곡선이나 클래식한 요소가 엿보이는 가구와 매치하면 깊은 브라운 컬러와 어우러져 따스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올고다 그루브 – 반다이크 브라운

나뭇결과 패턴에서 생동감이 느껴지는 그루브의 반다이크 브라운으로 시공한 주방. 반다이크 브라운은 나무 본연의 웅장하고 깊은 컬러와 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마루다. 같은 나무 소재나 중성적인 색상의 가구와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강렬한 원색보다는 톤 다운된 가구와 연출해볼 것을 추천한다.

 

 

올고다 솔리드 – 시쉘 화이트

고강도 내수 코어재인 올코어(OL-core) 소재를 사용해 일반 강마루에 비해 찍힘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후면 UV 코팅 기술이 적용돼 수분 침투를 최소화해 내습성이 높고 시공이 간편하다. 시쉘 화이트는 햇빛에 반짝이는 조개껍데기를 떠오르게 하는 밝고 부드러운 화이트 컬러의 마루로 식물이나 원목 가구, 목가적이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올고다 밸런스 – 스칼렛 화이트

가까이에서 보면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의 마루처럼 보이지만 멀리서 보면 바닥재 표면에서 은은한 레드 톤을 느낄 수 있다. 밝은 색감의 마루지만 밋밋해 보이지 않는 것이 장점. 차분한 느낌을 주는 마루에 남성적인 디자인이나 어두운 색감의 가구를 매치하면 공간에 지루함을 줄이고 집중하고 싶은 요소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다.

 

 

올고다 그루브 – 폴라 그레이

원목 마루의 질감과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그대로 살리되, 관리가 쉬운 것이 장점인 그루브. 특히 폴라 그레이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차분하고 시적인 그레이 컬러와 나무의 질감이 고스란히 살아 있는 마루로 고급 별장이나 로프트 하우스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빈티지 가구와 특히 잘 어우러지며 겨울에 포근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요소로 부족함이 없다.

 

 

올고다 밸런스 – 세인트 캐시미어

세인트 캐시미어는 나무의 부드러운 결과 화이트 컬러의 조화가 어우러진 마루다. 밝고 깔끔한 공간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마루로 라인이 살아있는 모던한 가구와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그레이, 블랙, 우드 컬러의 가구를 배치하면 현대적이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올코어(OL-core)와 내수합판을 가장 최적의 비율로 결합해 제작한 강마루로 내구성과 내수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올고다 시그니처 – 첼로 월넛

원목의 자연스러움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마루로 자연 상태의 나무를 얇게 깎은 무늬목 특유의 입체감을 살려 발에 닿았을 때 살아있는 나뭇결의 느낌을 선사한다. 인기가 많은 월넛 컬러는 어떤 스타일의 가구와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와 매치하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이호준

포토그래퍼

임태준

stylist

세븐도어즈(민송이, 민들레)

TAGS
마루의 새 지평

새해 맞이 홈퍼니싱

새해 맞이 홈퍼니싱

그 어느때보다 소소하게 집에서 보내는 연말. 집 안을 정리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 이케아가 제안하는 홈퍼니싱 아이디어 4.

 

 

1 정리의 시간

정리는 집 안을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방법이다. 수납함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물건을 정리하거나 수납 공간이 적은 집에는 숨은 공간을 활용해보자. 다양한 크기의 바구니나, 바퀴가 달린 수납함을 두어 정리 뿐만 아니라 공간의 인테리어 요소로써도 역할을 한다.

이케아, 수납함

이케아 스쿠브 6단 수납함은 가방이나 접어서 보관해야 하는 옷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쉽게 꺼낼 수 있다.

 

2 조명의 기능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  

작은 소품과 조명 하나만 더해도 공간은 편안하고 아늑하게 바뀔 수 있다.  방향과 높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아뢰드 독서등을 소파 옆에 매치하면 편안한 독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러그나 쿠션을 더하면 매치하면 보다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케아, 조명, 이케아조명

이케아의 아뢰드 독서등은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한다. 빛의 방향과 높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무드등, 독서등 등 필요한 목적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3 좁은 공간에서 활약하는 가구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야하는 이들의 불편함은 다기능 가구로 해결해보자. 이케아의 함마른 소파 베드와 같이 평소에는 소파로 사용하다가 침대로 바꿀 수 있는 가구와 같이 좁은 공간에 필요에 따라 쉽게 용도를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두면 집콕 생활을 더 윤택하게 만들어 준다.

 

이케아의 무두스 테이블은 평소에는 작은 사이즈로 자리를 차지하지 않다가 필요할 때는 2인용 테이블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다.

 

4 작은 식물들은 바스켓에 

매일 보던 식물들도 조직감을 드러내는 바스켓에 넣으면 금세 스타일을 변신시킬 수 있다. 작은 아이디어지만 이국적인 스타일로 가장 빠르게 바꿀 수 있다.

 

이케아, 이케아화분, 플랜테리어

 

CREDIT

에디터

권아름

자료 제공

이케아 코리아

TAGS
마루의 새 지평

국내에 론칭한 데지레

국내에 론칭한 데지레

하이엔드 인테리어 스타일링 회사 선혁이 운영하는 선혁컬렉션에서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가구 브랜드 데지레 Desiree를 론칭한다.

 

 

전량 이탈리아에서 제작되는 데지레는 집 안 분위기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마감재를 선택하거나 소파의 커버를 직접 교체하는 등의 편의성이 돋보이는데, 합리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감성을 충족시킨다. 선혁컬렉션은 데지레의 론칭과 함께 이탈리아 옥션에서 직접 구입하는 샬롯 페리앙과 레이&찰스 임스의 가구 등 희소성 있는 빈티지 제품도 만날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도 전했다.

tel 02-3443-3704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