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때보다 소소하게 집에서 보내는 연말. 집 안을 정리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 이케아가 제안하는 홈퍼니싱 아이디어 4.
1 정리의 시간
정리는 집 안을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방법이다. 수납함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물건을 정리하거나 수납 공간이 적은 집에는 숨은 공간을 활용해보자. 다양한 크기의 바구니나, 바퀴가 달린 수납함을 두어 정리 뿐만 아니라 공간의 인테리어 요소로써도 역할을 한다.

이케아 스쿠브 6단 수납함은 가방이나 접어서 보관해야 하는 옷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쉽게 꺼낼 수 있다.
2 조명의 기능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
작은 소품과 조명 하나만 더해도 공간은 편안하고 아늑하게 바뀔 수 있다. 방향과 높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아뢰드 독서등을 소파 옆에 매치하면 편안한 독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러그나 쿠션을 더하면 매치하면 보다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케아의 아뢰드 독서등은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한다. 빛의 방향과 높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무드등, 독서등 등 필요한 목적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3 좁은 공간에서 활약하는 가구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야하는 이들의 불편함은 다기능 가구로 해결해보자. 이케아의 함마른 소파 베드와 같이 평소에는 소파로 사용하다가 침대로 바꿀 수 있는 가구와 같이 좁은 공간에 필요에 따라 쉽게 용도를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두면 집콕 생활을 더 윤택하게 만들어 준다.

이케아의 무두스 테이블은 평소에는 작은 사이즈로 자리를 차지하지 않다가 필요할 때는 2인용 테이블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다.
4 작은 식물들은 바스켓에
매일 보던 식물들도 조직감을 드러내는 바스켓에 넣으면 금세 스타일을 변신시킬 수 있다. 작은 아이디어지만 이국적인 스타일로 가장 빠르게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