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개의 루이 비통 트렁크

루이 비통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전시

루이 비통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전시

각기 다른 200개의 루이 비통 트렁크를 한데 모은 전시가 파리에 이어 2월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전시는 창립자 루이 비통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펼치고 있는 이들과 하우스 앰배서더 200인이 각자의 개성을 살린 트렁크를 선보인다.

각기 다른 200개의 루이 비통 트렁크를 한데 모은 전시가 파리에 이어 2월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전시는 창립자 루이 비통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펼치고 있는 이들과 하우스 앰배서더 200인이 각자의 개성을 살린 트렁크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장 미셸 오토니엘, 장 필립 델롬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도 참여했기에 더욱 의미있다. ‘매직 박스’라 칭하는 스크린 패널 장치와 트렁크 작품이 어우러진 전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LED 스크린으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겹겹이 싸여 있는 상자 위에 놓인 트렁크를 마주하거나 루이 비통이 쇼윈도에 트렁크를 쌓아두었던 방식을 차용해 연출한 거대한 로봇 형상의 ‘무슈 루이 Monsieur Louis’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애니메이션과 몰입형 공간, 인터뷰 상을 볼 수 있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관과 영국 DJ 겸 프로듀서 벤지 비가 제작한 주크박스 트렁크가 자리잡은 오디오 공간도 마련되었다. 이번 전시가 더욱 뜻깊은 이유는 루이 비통에서는 루이 200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왔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200만 유로를 기부했기 때문. 또 협업한 200인의 인물은 자신의 이름으로 전 세계 13개국 교육 비영리단체 15곳 중 한 곳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시가 끝나는 2022년 12월에는 소더비 자선 경매에 트렁크를 기증해 루이 비통 장학 프로그램의 기금을 마련하고자 한다. 뉴욕에 이어 런던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CREDIT

에디터

TAGS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입은 로에베

로에베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두 번째 컬렉션

로에베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두 번째 컬렉션

로에베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만났다. 로에베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으로 걸작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영감을 얻은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 것.

로에베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만났다. 로에베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으로 걸작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영감을 얻은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 것. 어린 주인공 치히로부터 비밀에 싸인 친구 하쿠, 마녀 유바바, 얼굴 없는 요괴 가오나시, 유 버드, 숯검댕이 스스와타리까지, 다양한 영화 속 캐릭터가 로에베의 의류 라인과 블랭킷, 스카프를 비롯해 해먹, 플라멩코 등 가죽과 캔버스 소재의 핸드백과 스몰 레더 굿즈에 녹아 있다. 메인 캐릭터를 온전히 담아낸 이번 컬렉션은 영화의 진정한 팬이라면 구입을 서둘러야 할 듯.

web www.loewe.com

CREDIT

에디터

TAGS
크바드랏의 새해 첫 행보

브랜드 사코의 새로운 에보크 컬렉션

브랜드 사코의 새로운 에보크 컬렉션

크바드랏이 서브 브랜드 사코의 새로운 컬렉션으로 2022년의 첫 시동을 걸었다.

크바드랏이 서브 브랜드 사코의 새로운 컬렉션으로 2022년의 첫 시동을 걸었다. 2018년 크바드랏에 병합된 이후 한층 더 풍성한 질감의 텍스타일을 선보여온 사코가 에보크 Evoke 컬렉션을 발표한 것. 이번 컬렉션은 고전적이고 우아한 디자인을 출시했던 본래의 모습은 유지하되, 자연의 유기적인 형태나 그림자가 지는 모습, 장 콕토의 벽화, 스펙트럼에 맺힌 빛의 모양, 추상예술 등에서 발견할 수 있는 빛과 부피의 무한한 변화에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비정형적인 낙서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린 코랄륨, 추상화에서 모티프를 얻은 무랄레, 일본의 숲에서 발견한 그림자에서 착안한 자카드 직물 미라리 등 총 11개 제품이 공개됐으며, 에보크 컬렉션을 사용한 가구와 리빙 아이템 등의 홈 컬렉션도 만날 수 있다.

web www.kvadrat.dk

CREDIT

에디터

TAGS